[국제마케팅] 세원텔레콤의 중국진출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세원텔레콤 기업소개
2. 중국 휴대폰 시장 상황
3. 환 경 분 석
4. 세원텔레콤의 중국진출
5. 실패 원인 분석
6. STP 분석
7. 마케팅 MIX
8. 성공전략 제안
- 본문내용
-
2. 중국 휴대폰 시장 상황
○ 13억 인구 중 현재 3억 명 이동통신 가입
- 미국을 제치고 현재 세계 1위 가입자수를 보유
- 현재 가입자수는 꾸준히 증가하지만 성장률은 둔화
○ 중국내의 휴대폰 경쟁 기업들은 과포화 상태
- 현재 시장에 30개 이상의 업체에 700여종 경쟁 중
- 업체들간의 엄청난 경쟁 심화
- 중국내에서 상위 외국/ 중국 브랜드
○ 중국내 자체 브랜드의 시장점유율 급성장
- 중국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단위 : %)
구 분19992000200120022003점유율5.510.721.839.459.7
- 자국 기업에 대한 국가적 지원
∙ 중국내 휴대폰 업체들에 대한 당국의 기술 및 가격정책
∙ 지역정부 중심의 휴대폰 업체 직/간접 투자지원
○ 중국내 생산 증가로 인한 세원텔레콤의 극심한 가격하락
- 세계시장 trend에 뒤지지 않는 혁신제품의 빠른 도입 및 소화
- 중국 로컬 벤더들의 공격적인 저가 마케팅과 극심한 경쟁
- 과다한 유통재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