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중장기적 맥도날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5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환경분석
1. 외부환경 분석
1-1. 거시환경분석
1-2. 산업환경분석
1-3. 경영패러다임변화
2. 내부능력 분석
2-1. 회사 성장사
2-2. 사업구조 분석
2-3. 경영자원 분석
2-4. TMT 분석
2-5. 내부능력 분석종합
3. 산업분석
3-1. 산업동향
3-2. INDUSTRY EVOLUTION
3-3. 경쟁자 분석
3-4. 산업구조 분석
3-5. 산업 성공요인
4. SWOT분석 및 전략과제 도출
II. 전략수립
1. 경영전략 목표
1-1. 비전 및 경영이념
2-2. 사업포트폴리오
3-3. 경영 목표(BSC)
2. 사업구조 전략
2-1. 사업구조 재구축
2-2. 기존사업 강화 전략
2-3. 신규사업 진출전략
III. 재무전략
1. 재무 전략 수립기준
1-1 거기경제지표
2. 주요 재무 목표
2-1 신맥 재무제표
2-2 신맥 손익 계산서
2-3 재무 비율 분석
- 본문내용
-
1-1. 거시환경 분석
현대 사회에서 패스트 푸드 사업이 급성장 할 수 있었던 배경은 출산율 감소로 여성의
사회적 참여가 확대됨에 따라 간편하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식사를 선호하게 되었고
주 5일제 근무패턴에 의한 외식 증가 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시대가 웰빙 바람을 타면서
패스트푸드의 해로운 점이 부각되어지고 있는 환경을파악하여 이에 적극적인 대응책
(그린마케팅, 낮은 칼로리 제품개발, 웰빙 제품확산, 건강제품 등) 이 필요하다.
1-2. 산업환경 분석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다양한 구색 갖추기, 낮은 가격 등을 제공함으로써
세계 패스트푸드 시장을 선도.
사업구조 분석
맥도널드는 현재 cash 사업부에 속한다. 이미 포화되어 있는 패스트 푸드점의 시장은 성장률이 매우 낮다. 해당산업이 성숙기로 접어듬에 따라 전반적인 매출증가가 둔화되고 있지만 그간의 투자로 인해 산업내에서 비교적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런 cash cow 위치에서 맥도널드가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은 육성 전략이다.
맥도널드의 국내 시장점유율은 롯데리아에 이어 2위를 유지하고 있으므로 점유율을 더욱 높여 더욱 안정적인 위치를 확보하도록 한다.
2) GE Matrix
맥도널드는 그 사업단위 분야에서는 어느정도 경쟁력을 갖추었지만 웰빙바람을 타면서 매력도는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아직까지는 바람직한 사업단위에 속하며 육성시 미래 높은 투자수익률을 기대해도 좋을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