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중장기적 맥도날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환경분석

1. 외부환경 분석
1-1. 거시환경분석
1-2. 산업환경분석
1-3. 경영패러다임변화


2. 내부능력 분석
2-1. 회사 성장사
2-2. 사업구조 분석
2-3. 경영자원 분석
2-4. TMT 분석
2-5. 내부능력 분석종합

3. 산업분석
3-1. 산업동향
3-2. INDUSTRY EVOLUTION
3-3. 경쟁자 분석
3-4. 산업구조 분석
3-5. 산업 성공요인

4. SWOT분석 및 전략과제 도출


II. 전략수립

1. 경영전략 목표
1-1. 비전 및 경영이념
2-2. 사업포트폴리오
3-3. 경영 목표(BSC)

2. 사업구조 전략
2-1. 사업구조 재구축
2-2. 기존사업 강화 전략
2-3. 신규사업 진출전략

III. 재무전략
1. 재무 전략 수립기준
1-1 거기경제지표

2. 주요 재무 목표
2-1 신맥 재무제표
2-2 신맥 손익 계산서
2-3 재무 비율 분석
본문내용
1-1. 거시환경 분석

현대 사회에서 패스트 푸드 사업이 급성장 할 수 있었던 배경은 출산율 감소로 여성의
사회적 참여가 확대됨에 따라 간편하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식사를 선호하게 되었고
주 5일제 근무패턴에 의한 외식 증가 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시대가 웰빙 바람을 타면서
패스트푸드의 해로운 점이 부각되어지고 있는 환경을파악하여 이에 적극적인 대응책
(그린마케팅, 낮은 칼로리 제품개발, 웰빙 제품확산, 건강제품 등) 이 필요하다.

1-2. 산업환경 분석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다양한 구색 갖추기, 낮은 가격 등을 제공함으로써
세계 패스트푸드 시장을 선도.

사업구조 분석

맥도널드는 현재 cash 사업부에 속한다. 이미 포화되어 있는 패스트 푸드점의 시장은 성장률이 매우 낮다. 해당산업이 성숙기로 접어듬에 따라 전반적인 매출증가가 둔화되고 있지만 그간의 투자로 인해 산업내에서 비교적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런 cash cow 위치에서 맥도널드가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은 육성 전략이다.
맥도널드의 국내 시장점유율은 롯데리아에 이어 2위를 유지하고 있으므로 점유율을 더욱 높여 더욱 안정적인 위치를 확보하도록 한다.
2) GE Matrix
맥도널드는 그 사업단위 분야에서는 어느정도 경쟁력을 갖추었지만 웰빙바람을 타면서 매력도는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아직까지는 바람직한 사업단위에 속하며 육성시 미래 높은 투자수익률을 기대해도 좋을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이스트먼 코닥(eastman kodak) 실패사례
  • 국제경영전략, 박주홍, 삼영사, 2009- 국제마케팅, 김주헌, 문영사, 2004- 국제경영, 전경태 외 2명, 학현사, 2003- Marketing isWar, Robert F. Hartley, 아인북스, 2004*사이트 및 기사http://www.afpbb.co.kr/article/korean/korean-economy/2040885/1081312http://media.daum.net/press/view.html?cateid=1065&newsid=20090903121910950&p=newswirehttp://media.daum.net/press/view.html?cateid=1065&newsid=20090903121910950&p=newswirehttp://economy.hankooki.com/lpage/economy/200812/e2008121516242570060.htmhttp://media.daum.net/foreign/others/view.html?cateid=104

  • LG 에버랜드 외식산업의 고객만족경영 전략분석
  • 경영을 아직 도입하지 않는 기업은 우선적으로 고객만족경영을 추진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일부터 시작하도록 권하고 싶다. 고객만족경영체계는 1)추진 조직구성, CS교육, CS선포식 등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풍토를 조성하고, 2) CS이념 및 비전을 설정하여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목표를 공유하도록 하며, 3)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의 불만요소를 파악하고, 4) 이를 기초로 CS비전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CS전략을 수립하여, 5) 이를 현장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국제 브랜드(Brand) 시대에는 수없이 많은 브랜드(Brand)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또한 제품에 대한 브랜드(Brand)의 비중이 날로 더 커져만 가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아무리 훌륭한 브랜드(Brand)일지라도 소비자 마음속에 브랜드(Brand)를 제대로 인식시키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 된다. 갈수록 복잡해지는 커뮤니케이션 환경 속에서 소비자 마음속에 성공적으로 다가가기 위한 브랜드 전략(Brand Strategy)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에게

  • [마케팅] 이동통신사들의 마케팅 전략과 광고전략
  • 중장기적 계획을 마련하고 있다.KTF는 SKT보다는 좀 늦은 후발대의 모습을 취하고 있다. 우선 최근에 일본 최대 이동통신회사인 NTT토모코와의 협력기구 창설로 네트워크,국제로밍,단말기 등 제3세대이동통신 서비스를 본격추진할 계획이다. 이는 가깝게는 국내시장에서의 입지구축과 멀리는 차기 일본시장에서의 입지를 생각한 듯하다.LGT는 세계시장에 대한 접근보다는 국내시장에서의 입지구축을 위한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기술개발 측면에서 이동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경영상 어느 정도 유연성을 갖추고 있는가?7) 기업 전체의 경영전략 중 해외진출 전략의 역할과 비중은 어느 정도인가?― 기업의 자원1) 기업의 추진하고자 하는‘진정한’사업은 무엇인가?2) 경쟁상 유리한 점과 불리한 점은 무엇인가?3)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인적 자원은 어느 정도 확보하고 있는가?4)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자본은 어느 정도 확보 가능한가?5) 현행 해외 진출 전략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인가?6) 국제시장 또는 해외경영활동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