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소니의 미국진출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Localization
Global Localization
Decentralization
결 론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전자 산업의 리더로서의 위치
일본을 대표하는 전자회사
2002 FORTUNE 선정 37위
2002 FORTUNE 선정 전자업계 3위
( Siemens 1위, 삼성전자 8위 )
현 CEO, Nobuyuki Idei

모리타의 8가지 경영 원칙
1. 세계 어디서나 통하는 기본 원칙으로 승부하라. 
2. 국제적인 기업이 되려면 철저한 현지화를 추구하라. 
3. 학력은 소용없다. 실력 있는 사원을 채용하라. 
4. 아무도 하지 않은 것을 하라. 
5. 자신 있는 분야에서 경쟁하라. 
6. 세계적으로 통하는 브랜드를 창조하라. 
7. 기술은 국경을 초월한다. 고품질로 승부하라. 
8. 소비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라.  

4. 현 경영상태
경영 목표 : 종합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기업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의 융합
이데이 노부유키 회장, 안도 구니다케 사장 체제

5. 창업자 모리타와 기업문화
기본 원칙을 지키고 본분 유지
실력 제일주의와 공동체적 인사제도
원칙에 충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3억을 사로잡은 오리온 초코파이
  • 진출이 브랜드파워를 강화하는데 효과적이라는 것을 인식하면서 90년대 초반을 기점으로 중국에 대한 직접투자를 강화해 나가기 시작했다. 여기에 직접투자를 재촉한 것은 중국의 급속한 시장 및 정치변화 상황이었다. 중국의 경제는 정부의 거시경제 조절정책과 긴축, 그리고 국영기업 개혁을 시도하면서 성장속도가 둔화되고 있었으며, 이에 따라 국영기업체가 정리 ,또는 도산하여 최저임금만이 지급되거나 실업자가 늘어 전반적인 소매, 소비경기

  • [국제경영]해외진출전략과 사례-현대자동차의 인도 현지화전략,소니의 현지화 전략
  • 진출 분석 4) 현대 자동차의 현지 마케팅 전략(4P Mix) (p 8)5) 향후 전망 (p11)6) 향후 전략3. 사례 분석-2 (소니의 현지화 전략) (p12)1) 소니의 연혁2) 소니의 글로벌 전략의 배경3) 소니의 세계화 전략 (p 13)4) 소니의 미국 진출 분석5) 사례조사 - 소니 TV의 미국시장 점령(마케팅전략으로 분석)(p14)6) 신규 사업 분야의 진출 -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의 변신 (p 17)7) 소니의 21세기 비젼 8) 소니의 글로벌화 시사점 (p18)Ⅲ. 결론 (p19)글로벌 기업(다국적 기업)이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과정(4)해외 진출 성공 이유8. 스토리 텔링1)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STORYTELLING MARKETING STRATEGY)의 정의2)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유형3) 글로벌 브랜드의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사례(1) 칠레와인 ‘1865’ 한국서 돌풍 ‘18홀65타 꿈의 맛’ 스토리텔링(2) 아모레퍼시픽(AMORE PACIFIC)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 1.미래에 대한 브랜드 전략1)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드 시대(1) 문자의 상형화(2) 색채상표 도입(3) 입체상표 도입(4) 향기음향상표2) 미

  • [국제경영] 동양제과 초코파이 성공적인 중국진출전략
  • 진출이 브랜드파워를 강화하는데 효과적이라는 것을 인식하면서 90년대 초반을 기점으로 중국에 대한 직접투자를 강화해 나가기 시작했다. 여기에 직접투자를 재촉한 것은 중국의 급속한 시장 및 정치변화 상황이었다. 중국의 경제는 정부의 거시경제 조절정책과 긴축, 그리고 국영기업 개혁을 시도하면서 성장속도가 둔화되고 있었으며, 이에 따라 국영기업체가 정리 ,또는 도산하여 최저임금만이 지급되거나 실업자가 늘어 전반적인 소매, 소비경기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기업 조직 또는 그 기업 조직의 일환이다. 다국적 기업이라는 형태로 미국의 대기업이 해외 진출 특히 유럽 여러 나라로 진출하게 되자, 선진 제국 사이에 치열한 시장 쟁탈전을 벌이게 되었으며, 그 과정에서 자본의 국제적인 집중이 급속도로 진행되었다. 이러한 독과점(獨寡占)의 강화로 한 나라의 국민경제나 기간산업이 외국자본의 지배하에 들어갈 것이라는 불안감이 생기게 되었다. 이미 1960년대 프랑스의 대통령 드골은 미국 자본의 유럽 진출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