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사업개론] 삼성에버랜드 경영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5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머리말
2. 서 론
1) 법률적 정의
2) 주요현황
회사 소개
회사 연혁
사업소개
3. 본 론
1) 기업분석
주요사업부문 소개
기업문화
경영혁신
사회공헌
마케팅전략
SWOT 분석
2) 에버랜드 즐기기
4. 결론
1) 문제점 및 해결방안
2) 편집후기
5. 자료 출처
- 본문내용
-
1.머리말
처음 과제를 맡고 여러 가지종류의 관광사업에 대해 고민하다가 대학생들도 가장 쉽게 즐길 수 있는 관광사업이었으면 좀더 흥미를 갖고 자료를 수집할 수 있으리란 기대를 갖고 유원 시설업에 속하는 테마파크로 주제를 설정 하게 되었다.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테마파크인 디즈니랜드에 대해 조사를 하고 싶다는 의견도 나왔지만, 우리가 직접 방문하기가 어려울 뿐 아니라 내가 원하는 정보를 수집하기가 어려웠다. 정보를 찾기위해서 논문도서관까지 찾아 다녔는데 딱히 원하는 정보를 수집하기가 쉽지 않았다. 디즈니랜드에 대한 약간의 아쉬움을 뒤로한채 우리는 직접 방문이 가능하고 그렇기에 장단점 까지 속속들히 파악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이란 판단아래 우리나라의 테마파크중의 하나로 설정하여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
우리나라 최고의 테마파크가 어디냐고 묻는다면 단연 에버랜드를 꼽을 수 있다. 물론 우리나라에는 에버랜드 뿐만 아니라 서울랜드, 롯데월드, 그 외의 지방의 작은 테마파크 까지 갖가지 다양한 테마파크가 존재한다. 그러나 우리나라 최고의 테마파크는 단연 에버랜드라고 생각한다.
‘에버랜드’ 하면 떠올리는 것은 넓은 규모의 테마파크, 갖가지 종류의 놀이기구, 카리브해의 낭만을 느끼고 스파시설이 마련되어 있는 ‘케리비안 베이’, 국내 최고의 레이싱 파크인 ‘스피드 웨이’ 등이 있을 것이다. 에버랜드는 어느 테마파크에 비해서도 결코 뒤떨어지지 않고 최고의 선두주자로 앞서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 하여 우리는 국내 테마파크인 ‘에버랜드’로 주제를 선정한 후 조사를 하기 시작하였다. 정보를 수집하면서 그동안 알고 있던 에버랜드에 관해 조금은 과소평가를 하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미처 알지 못했던 사실들에 대해 알아 가는 것도 흥미로웠고, 디즈니 사단에 이어 세계 7위의 테마파크로 선정되기도 하였다는 사실에 놀라기도 하였다. 유원시설이라는 것이 여러 사람에게 즐거움을 주는 시설이기에 우리도 자료를 조사하는 동안 즐거운 마음으로 과제에 임할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 인터넷 )
http://www.everland.com
http://www.samsungeverland.com
( 참고 문헌 )
박철순, 수마트라 고샬,
'세계수준의 한국기업에 도전한다',
서울, 21세기북스,
2003
자료평가
- 좋아요좋아요좋아요좋아요좋아요
- akdr***
(2016.10.05 01:15: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