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페밀리레스토랑 `프레스코`(FRESCO)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장. 외식산업의 정의 ( 서론 )
1) 외식산업이란..
2) 외식산업의 특성
3) 외식산업의 전망
4)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역사
5) Restaurant
제 2장. FRESCO ( 본론 )
1) 프레스코 정의
2) 경영목표
3) 투자목표
4) MENU
5) 프레스코의 제이드 가든
6) 프레스코만의 혜택사항
7) Complain 처리 사항
제 3장. 소 감 ( 결론 )
프레스코 조사 동기
시사점 및 전망, 발전 가능성
방문해본 패밀리 레스토랑 (비교, 분석 )
프레스코를 조사한 소감
- 본문내용
-
3) 외식산업 전망
□ 양극화 현상 / 가격, 품격(QSC)
□ 전통적, 복고적, 신토불이 상품 증가 / 민족브랜드
□ 퓨전푸드 지속적인 성장→업종의 파괴
(중식의 파스타화, 모듬쟁반라면, 물비냉면 등)
□ 가정 대용식 / Take - out, 택배메뉴, 가공식품, 편의식
□ 다양한 메뉴의 식당/복합매장
음식백화점증가/Food Court, Food Center, 테마파크의 활성화
전문점 시대/업종 업태의 세분화, 전문화 /파스타,회,우동,일식돈까스,케익, 생과일,퓨전 업태 성숙도 측면에서 성장속도의 가속화 기능성 시대 / SC 의 중요성 대두
□ 교외형, 유원지형, 로드사이드 점포의 매출증대
즉흥적인 외식보다는 필요성에 입각한 필요 외식이 증가
아웃소싱 일반화
□ 맛의 보편화
□ 가족단위 외식 증가, 상품의 중요도, 서비스의 중도성 높아짐
위와 같이 시대의 흐름에 점포가 잘 적응하고 있는지 어떤지를 먼저 체크하고 분석하여 응용하여야 한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식당컨셉을 명확히 하여야 한다. 철저하게 고객들이 실속을 찾을 수 있도록 하든지, 아니면 상류층을 상대로 명확히 해야한다. 대충 이라는 것은 이제 살아남을 수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