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베니건스의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 요약

B. 상황분석
Ⅰ. 산업 분석
Ⅱ. 베니건스 분석
Ⅲ. 고객 분석
Ⅳ. 경쟁자 분석
Ⅴ. 문제점과 기회
Ⅵ. 계획과정에서의 가정과 예약

C. 전략계획
Ⅰ. 목표
Ⅱ.전략 및 프로그램
Ⅲ. 재정
Ⅳ.감시와 통제
본문내용
현대 사회의 식생활에서 외식이 차지하는 비중은 계속 늘어나고 있다. 한국 역시 IMF 등 경제가 많은 악재를 겪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여성의 사회진출, 음식에 대한 관심 증대, 교통의 발전 등 여러 가지 요소로 인해 외식 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였다. 이러한 외식 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이끈 데는 여러 조사에서 알 수 있듯이 패밀리 레스토랑의 폭발적 성장에 힘입은 바 크다.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90년대 중반 생성되기 시작해서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현재 3000 여억원의 큰 시장으로 성장하여 외식업계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는 서구 음식에 대한 선호 증가와 소비 수준의 향상 등으로 인한 것이라고 추측된다. 실제로 자료에 따르면 외식업에서 그 점유율이 증가하는 부분은 서구 음식 관련 사업이다. 이런 이유 때문에 다른 막강한 파워의 다른 컨셉의 브랜드와 같은 대체재가 나타나지 않는 한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이라고 기대된다. 그러나 서울에서는 서서히 포화증세를 보이고 있고 또 패밀리 레스토랑 붐을 타고 많은 브랜드가 난립하면서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기에 앞으로의 상황이 좋은 것만은 아니다. 때문에 우리는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특히 매출액 2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외식상표] 크라제제버거 브랜드분석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전략을 들 수 있다. 일단 햄버거는 우리나라 토종 음식이 아니며 전 지구적인 음식이다. “아직까지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역사가 짧아 제품 다양성이나 마케팅 능력, 브랜드 인지도 등에서 외국 브랜드에 비해 열세에 있는 것이 사실”이라면서 “철저한 제품 차별화와 매장 및 브랜드 관리가 뒤따라야만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다”라고 임영균 광운대 경영학과 교수는 얘기하고 있다. 이미 밝혀진 대로 크라제는 제품 차별화와 고품질의 제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 마케팅전략
  • 분석4)시장분석5)소비자환경II. OUTBACK STEAKHOUSE1.OUTBAEK의 탄생과 성장2. 경쟁사 분석1) T.G.I.Fridays (1)T.G.I.Fridays 소개(2) T.G.I.Fridays 특징(3) T.G.I.Fridays 의 SWOT2) 베니건스(1)베니건스의 소개(2)베니건스의 특징3)빕스(1)빕스의 소개(2)빕스의 특징(3) 빕스의 SWOTIII.마케팅분석1.아웃백의 서비스마케팅 전략1)출근길마케팅2)웨이팅마케팅3)키드투어마케팅4)부시맨 브레드 서비스5)국내개발메뉴로 현지화 성공6)24시간 응대 서비스7)나눔경영 전략2.

  • 아웃백 OUTBACK 기업분석과 SWOT분석/ 아웃백 마케팅전략과 STP,4P전략분석/ 아웃백 향후전략제안 나의의견정리
  • 아웃백서비스마케팅 사례연구 보고서CONTENTS1. 아웃백 OUTBACK 기업소개(1) 아웃백 개요(2) 아웃백 경영철학2. 외식산업 시장환경분석3. 경쟁사 분석(1) VIPS (빕스)(2) 베니건스(3) 코코스4. 아웃백의 주요 서비스분석5. 아웃백의 마케팅컨셉6. 아웃백의 마케팅전략7. 아웃백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8. 아웃백 STP전략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9. 아웃백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10. 아웃백 향후

  • [경영학] 아웃백스테이크 고객만족경영
  • Outback Steakhouse고객만족경영■ 수업명: 현대기업의 이해■ 교수님: ■ 제출일: ′05. 6. 17Ⅰ. 서론1. 주제, 선정이유 및 연구방식가. 주제고객만족경영을 통한 ‘아웃백’(Outback Steakhouse)의 성공전략 및 분석나. 선정이유의식주(衣食住). 예로부터 인간이 인간답게 살아가려면, 기본적으로 이 3가지를 갖춰야 한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衣? 옷가지, 물론 중요하다. 그러나 아무거나 걸쳤다고 해서 당장 생명의 위협을 느끼거나 그러진

  • [경영사례] 아웃백의 성공전략분석
  • 분석Abstract 어느샌가 미국식 패밀리 레스토랑을 우리 주위에서 손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우리 생활에 가깝게 다가와 있다는 사실을 손쉽게 알 수 있다. 아이들이 가고 싶어 하는 외식장소 1순위이자 입맛이 점점 서구화 되어가는 젊은 연인이나 친구들간의 좋은 식사 공간으로 우리에게 점점 인식되어져 가고 있다. 그리고 그 중심에 캥거루 로고가 생각나는 아웃백이 서있다. 위험을 감수한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경영 전략으로 후발주자로서의 불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