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패밀리레스토랑)프레스코 마케팅계획서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말 고생하면서 만든 자료입니다..
분량이나 목차보시면 아실것입니다..
한학기 동안의 프로젝트므로 확신합니다..
여러 가지 애니메이션이나 스킬을
사용하였으니 바로 쓰셔도 될정도입니다..
PPT는 한눈에 알아보도록 잘 만들었습니다..
어디내놓아도 빠질것 없는 자료입니다..
절대 후회 안하실 것이라 믿습니다..^^
자신합니다!!
- 목차
-
CONTENTS
Ⅰ. 프레스코 소개
Ⅱ. 마케팅 목표 설정
Ⅲ. 환경 분석
Ⅳ.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
Ⅴ. 내년도 목표 및 할당
Ⅵ. 마케팅 전략 수립
Ⅶ. 전략 지원과 자원
Ⅷ. 미래에 대한 준비
- 본문내용
-
Ⅱ. 마케팅 목표 설정
지금 우리나라의 외식 산업은 생활수준의 향상, 주 5일 근무제 시행에 따른 여가 시간의 증대로 다양한 가치관의 변화에 따른 외식화 현상을 배경으로 연간 매출액이 10조억 원을 상회하는 거대 시장을 이루어 나가고 있다. 지금 우리의 식문화는 먹기 위한 음식에서 즐기기 위한 음식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외식에 대한 욕구 역시 가격 지향적인 것으로부터 가치 지향적인 것으로 옮아가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외식 업계에도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양질의 음식과 한 차원 좋은 서비스로 다양화, 차별화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선두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 것이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우리는 프레스코에 대한 마케팅을 새롭게 하고자 한다. 현재 국내에 23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 생각하는 일반적 패밀리 레스토랑의 개념보다 한 끼의 식사를 대신 할 수 있는 곳이긴 하나 우리가 말하는 아웃백, 베니건스, TGI.F와 같이 분위기나 이미지 면에서 프레스코는 그 인지도가 상당히 떨어진다고 본다. 이처럼 높은 인지도와 막대한 자금력을 갖춘 대기업이 운영하는 기존의 패밀리 레스토랑들과의 경쟁을 뛰어 넘을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요구된다. 특히 대전은 서부에 중점적 상권이 치우쳐져 패밀리 레스토랑 또한 집중되다 보니 그들 서로 경쟁 업체 간의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본다. 이러한 경쟁 업체 중 아웃백의 성공 전략에 비추어 어떠한 마케팅을 통해 프레스코가 높은 상권에서 더욱 큰 이미지 전달을 할 수 있을지 새롭게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자 한다.
1. 기업사명문
최고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소비자와 함께하는 프레스코
우리나라에 프레스코 패밀리 레스토랑이 설립된 건 1997년 이지만 본격적인 투자가 시작된 것은 2003년부터이다. 현재 계속적인 투자와 매장을 늘리고 있는 추세이며 일반적인 이탈리안 패밀리 레스토랑과 차별화를 두기 위해서는 철저한 마케팅 관리와 더 많은 투자가 필요할 것이다. 프레스코의 가장 큰 장점은 일반적인 패밀리 레스토랑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다. 프레스코의 많은 행사를 통한 홍보 속에서 행사 중인 메뉴들을 잘 선택만 하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저렴한 가격으로 타 레스토랑과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약간은 변형 되면서 인지도 면에서 멀어져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를 변화시키고자 프레스코의 경영목표를 예약 단계에서부터 식사를 마치고 레스토랑을 떠날 때까지의 과정에서 종업원과 고객 간의 접촉이 이루어지는 고객 만족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인제양성을 위한 튼튼한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며, 현장 직원을 최우선 하는 인사 정책을 펼칠 것이고, 개개인의 발전을 도모하는 project를 구현하고자 한다. 이처럼 프레스코의 지속적인 투자와 다양하고 체계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의 신뢰도를 구축하고 있는 프레스코는 최고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소비자와 함께 라는 사명아래 고객과 직원들에게 만족과 믿음을 주는 기업으로 국내 외식업계를 선도하고자 한다.
2. 기업사명문을 통한 경영 목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합교육의 최근 동향을 찾아보고 통합교육의 성과와 혜택을 정리하여 통합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법이 추구하는 기본이념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하세요. 그리고 예비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법이 가장 중요하게 추구해야 하는 기본이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근거를 들어 제시하세요.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해결중심모델의 원리를 살펴보고, 문제중심모델과 해결중심모델에 대한 비교를 통하여 사회복지실천과정에서 해결중심모델 적용의 유용성에 대해 기술하시오
-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설명하고 4가지 기본원칙과 4가지 기본권을 설명하시오
- 1주 2강에서 아동권리의 내용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뉴스 등을 통해 알려진 아동권리 침해 사례들 중 하나를 선택한 후, 해당 사례가 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권리 중 어떤 권리가 침해된 것인지 기술하시오. 이와 더불어 권리 침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거의 방안에만 있으면서 컴퓨터에만 집중하는 분을 분석해 보시고 상담심리학의 기초를 적용하여 상담계획을 작성하시오
- 젠더의 관점에서 바라본 새로운 형태의 가족 등장
- 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를 통한 노인문제 고찰
- 영유아를 위한 언어교육 접근법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히고 그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의 구체적 예시와 그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