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인터넷과 M-Commer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떠오르는 M-Commerce, 기업의 대응전략
휴대용 무선기기를 이용한 무선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해짐에 따라 M-Commerce가 부상하고 있다.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전망과 기업의 대응 방안을 알아 본다.
국내외적으로 올해의 최대 이슈 중의 하나는 차세대 이동통신이라 불리는 IMT-2000의 사업자 선정과 관련 기술의 국제 표준에 관한 주도권 싸움에 관한 것이다. 특히 IMT-2000의 접속 표준에 대한 유럽과 미국 진영의 첨예한 대립은 결국 ITU(국제전기통신연합)가 양 진영의 표준을 모두 인정하는 것으로 결정이 났다. 전세계적으로 동일한 서비스를 언제 어디에서나 하겠다는 IMT-2000의 본래 취지가 물거품이 된 순간이었다. 표준에 대한 첨예한 대립은 표준 경쟁에서 탈락할 경우 IMT-2000 사업은 물론 동시에 통신 산업 자체에서 낙오자가 될 것이 명백하기 때문이다. IMT-2000이 몰고 올 변혁의 한 단면을 보여주는 것이다.
IMT-2000은 이해당사자에 따라서 다소 입장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음성 및 고속 데이터 전송능력을 확보함으로써 인터넷을 포함한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와 유·무선 통합 서비스를 세계적으로 같은 주파수 대역과 같은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전세계 어디서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멀티미디어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IMT-2000이 기존의 이동전화 서비스와 다른 점은 음성위주의 서비스에서 벗어나 고속의 데이터 처리 능력을 가지고 무선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현재 무선인터넷 서비스는 Text를 전송하는 정도의 초보 단계에 있지만, 초고속의 IMT-2000 서비스가 시작되면 E-Commerce의 열풍보다 더한 기세로 기업의 경제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