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마케팅] 무선인터넷시장의 전반적인 향후 전망과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들어가며
-무선인터넷의 개념 및 특성
-무선인터넷 시장이 부각되는 이유

2.본론
-우리나라 현재 모바일 시장
-STP분석
-SK의 유뮤선 인터넷 서비스 제공이유
-모바일 시장의 새로운 주류, 모바일 커머스(M-Commerce)

3.결론
-무선 인터넷 시장의 전반적인 향후 전망과 과제

본문내용
Ⅰ.서론

1.들어가며
최근 정보통신 발전의 주역인 이동통신과 인터넷 기술이 결합됨으로써 전세계적으로 무선 인터넷 시장이 도입 및 성장단계에 진입하였다. 최근 두 주역의 결합으로 등장한 것이 무선 인터넷(wireless internet, mobile internet)이다. 무선 인터넷은 아직 초기 발전단계이므로 서비스에 여러 가지 제약이 있으나, 현재 관련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고 있으며 그동안 이동통신과 인터넷이 급속히 성장한 점을 고려할 때 향후 무선 인터넷의 잠재력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2. 무선인터넷의 개념 및 특성
무선인터넷서비스는 장소의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도 통신하고자 하는 욕구와 정보에 대한 욕구에 대응하여 출현된 정보통신서비스로서, 그 개념이나 정의는 무선과 인터넷에 대한 정의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다.
즉, 무선이라 할 때 그 범위를 이동전화에 국한할 것인지 또는 주파수를 이용하는 모든 무선통신이라 할 것인지, 인터넷을 단순한 텍스트나 e-mail 전송이 아니라 웹검색이나 멀티미디어 서비스 등 보다 복잡하고 넓은 형태로 이해할 것인지에 따라 협의의 무선인터넷에서 광의의 무선인터넷까지 다양한 개념과 정의가 나타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무선인터넷의 경우 기술진보나 서비스 개발이 매우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고, 국가마다 그 이용형태나 발전정도가 상이함에서 오는 개념의 차이로 인하여 더욱 서비스의 정의를 어렵게 하고 있다.
『웹브라우징 기능이 내장된 이동전화단말기를 이용하여 e-mail, 정보검색, 엔터테인먼트 등의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정의를 내리기로 한다.
참고문헌
마케팅원론(안광호,하영원,박흥수)
www.nate.com
www.magicn.com
www.sktelecom.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블리자드 엔테테인먼트 국제경영전략
  • 마케팅 전략 384. 향후전망1) 스타크래프트2 전망 422) 중계권 논란 443) 블리자드 향후전망 445. 결론 49참고문헌 50목차1. 게임시장1) 세계 게임시장 동향세계 게임시장에서 Off-line으로 즐기는 게임, 즉 PC 게임, 기존의 콘솔게임, 아케이드 게임 등은 성장률이 낮거나 포화되어 있는 반면, On-line 게임은 유무선 인터넷 인프라의 확산과 망의 고도화로 인해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을 전망이다. (1). 세계 게임시장 현황 및 전망 세계 게임 시장은 2004년 2

  • [졸업][경영정보] 무선인터넷 전자상거래 동향분석 및 표준화 연구
  • 무선인터넷 전자상거래 시장 및 표준화-831. 무선인터넷 전자상거래 시장전망 - 832. 무선인터넷 전자상거래 기술전망 - 843. 무선인터넷 전자상거래 표준화전망 - 88제6장 결 론제1절 한계점 83제2절 향후과제 83그 림 목 차 그림 2-1 M-commerce 서비스 종류

  • [언론학] 모바일커뮤니케이션
  • 모바일 학생증 서비스.144. 무선 인터넷의 제약 요소 및 개선 사항14-17(1) 서비스 이용 가격.14-15(2) 기술적 측면15(3) 보안 문제15-16(4) 기업 구조16-17(5) 제도적 뒷받침17Ⅲ. 결론 및 향후 과제.17-18참고 문헌

  • [기업경영] KTF 기업분석
  • 향후 5년간 약 5조 2천억원의 시너지 효과가 전망되고 있다. 또한 87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세계 10위권의 대형 통신 회사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KTF는 올해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과감한 시장 공략과 내실 경영을 통해 흑자 기조를 유지함으로써 ‘글로벌 Top 10’을 위한 튼튼한 재무구조를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고객 중심의 CS 활동, 차별화된 무선인터넷 서비스로 이동통신업계 1위 사업자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2. 기

  • [모바일커머스] 무선인터넷을 이용한 M-Commerce
  • 전망 35Ⅳ. 참고문헌 및 관련 싸이트 36Ⅴ. 부록 371. 설문지 항목 312. 팀원소개 및 역할 31Ⅰ.서론미국 워싱턴에서 개최된 IT국제포럼 ‘글로벌 테크서밋 2003’에서 글로벌 IT업체의 최고경영자들은 향후 10년 안에 가장 보편적인 기술 중의 하나로 무선인터넷 기술을 꼽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발표된 ‘세계 IT 미래 보고서’는 시장조사기관인 IDC가 전세계 대표적인 IT업체 CEO 대상의 설문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이 보고서에서는 인터넷 사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