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마케팅] 무선인터넷시장의 전반적인 향후 전망과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들어가며
-무선인터넷의 개념 및 특성
-무선인터넷 시장이 부각되는 이유
2.본론
-우리나라 현재 모바일 시장
-STP분석
-SK의 유뮤선 인터넷 서비스 제공이유
-모바일 시장의 새로운 주류, 모바일 커머스(M-Commerce)
3.결론
-무선 인터넷 시장의 전반적인 향후 전망과 과제
- 본문내용
-
Ⅰ.서론
1.들어가며
최근 정보통신 발전의 주역인 이동통신과 인터넷 기술이 결합됨으로써 전세계적으로 무선 인터넷 시장이 도입 및 성장단계에 진입하였다. 최근 두 주역의 결합으로 등장한 것이 무선 인터넷(wireless internet, mobile internet)이다. 무선 인터넷은 아직 초기 발전단계이므로 서비스에 여러 가지 제약이 있으나, 현재 관련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고 있으며 그동안 이동통신과 인터넷이 급속히 성장한 점을 고려할 때 향후 무선 인터넷의 잠재력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2. 무선인터넷의 개념 및 특성
무선인터넷서비스는 장소의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도 통신하고자 하는 욕구와 정보에 대한 욕구에 대응하여 출현된 정보통신서비스로서, 그 개념이나 정의는 무선과 인터넷에 대한 정의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다.
즉, 무선이라 할 때 그 범위를 이동전화에 국한할 것인지 또는 주파수를 이용하는 모든 무선통신이라 할 것인지, 인터넷을 단순한 텍스트나 e-mail 전송이 아니라 웹검색이나 멀티미디어 서비스 등 보다 복잡하고 넓은 형태로 이해할 것인지에 따라 협의의 무선인터넷에서 광의의 무선인터넷까지 다양한 개념과 정의가 나타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무선인터넷의 경우 기술진보나 서비스 개발이 매우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고, 국가마다 그 이용형태나 발전정도가 상이함에서 오는 개념의 차이로 인하여 더욱 서비스의 정의를 어렵게 하고 있다.
『웹브라우징 기능이 내장된 이동전화단말기를 이용하여 e-mail, 정보검색, 엔터테인먼트 등의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정의를 내리기로 한다.
- 참고문헌
-
마케팅원론(안광호,하영원,박흥수)
www.nate.com
www.magicn.com
www.sktelecom.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