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TGIF 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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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외부 환경 분석
시장분석
소비자 환경
내부 분석
차별화된 서비스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
STP 전략 분석
목표대상 설정(Targeting)
마케팅 믹스
결론 및 생각
출처

본문내용
1. 시장분석
(1) 시장상황
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한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외식 산업이 이제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외식사장의 성장은 경제적·기술적 발전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문화적 변화에서 기안한 것이다.
사회적 요인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 관심 고조, 신세대 및 뉴패밀리 층의 출현, 새로운 가치관 대두(모방과 적응)
문화적 요인
문화적인 의식향상, 식생활의 서구화, 서구 음식 문화 도입, 지가만족적인 의식구조
경제적요인
경제성장 수입자유화 및 글로벌화 대내 외 경쟁력 강화
기술적 요인
포장기술의 발달 해외 유명브랜드와 기술제휴, 콜드체인 시스템의 보급 확산

이러한 식문화의 새로운 경향으로 인해 식사는 '먹는 것'이 아닌 '먹는 일'로 규정되며, 특히 외식은 그 자체가 하나의 문화로 창출되었다. 고객들은 값으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감각과 재미로 구매를 하며, 식도락을 추구하고 식사의 엔터테인먼트화를 이루며 새로운 식문화가 정착되고 있다. 체계적이고 선진화된 경영전략과 다양한 고객만족 프로그램을 구사하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지난 하반기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했다.
참고문헌
네이버블로그http://blog.naver.com/hongjig.do?Redirect=Log&logNo=140001702506

블로그 http://blog.naver.com/leef27.do?Redirect=Log&logNo=40001773137

블로그http://blog.naver.com/tobi75.do?Redirect=Log&logNo=40002485079

티지아이에프홈페이지 http://www.tgi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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