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분석] TGI 마케팅 성공사례 조사 분석(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문헌까지 완벽하게 작성된 레포트 입니다.
TGI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하여 자세하고 세밀하게 정리한 레포트 이구요.
교수님께 무한 칭찬 받은 자료 입니다.
마케팅관련 자료를 작성하시는데 많은 도움되실거구요.
이거 하나면 다른자료는 필요 없으실 겁니다. ^^
목차
< T.G.I Friday's의 마케팅 성공사례 조사 분석 >

T.G.I Friday's의 마케팅 사례 -1-
1.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1) 시장상황
1) 사회적 요인
2) 문화적 요인
3) 경제적요인
4)기술적 요인
2. 경쟁사 분석
1)공통점
2)경쟁 레스토랑의 특징
3. 소비자 환경
1)이용이유

T. G. I Friday's의 마케팅 사례 -2-
2. 내부 분석
(1) 맛, 분위기
(2) 차별 화된 서비스
(3)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T. G. I Friday's의 마케팅 사례 -3-
3. STP 전략 분석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
(3) Positioning
1) 가치 부여
2) 높은 질과 캐주얼한 분위기

T. G. I Friday's의 마케팅 사례 -4-
4. 마케팅 믹스
(1) Product
1) 고품질의 음식
2) 다양한 메뉴
3) 고객환희 서비스
(2) Price: 고가격
(3) Promotion
1)이벤트
2)공공마케팅
3)사이버 회원 모집
4)간접광고
(4) Place
1) TGIF 각 매장을 통한 접촉
2) 매장 이외의 장소를 통한 접촉

-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3. STP 전략 분석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TGIF는 다른 음식점에 비해 비교적 한정된 대상에 소구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특정 공중을 밝혀내는 시장세분화가 아주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TGIF는 다양한 기준으로 시장을 세분화하였다. 특히 TGIF 시장세분화의 핵심적인 기준 중 하나는 식생활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즉 식사를 통해 얻는 benefit에 따라 시장을 분류한 것이다. 이 기준에 따라 다음 4가지로 시장을 세분화 할 수 있다.
1) 기본적인 배고품의 해소를 위한 소비자 층
○음식의 맛, 영양, 음식점의 서비스, 분위기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허기를 채우는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소비자. 이 소비자 층에게는 가격이 가장 큰 요소이다. 저소득, 중․고․대학생 등으로 구성된다.
2) 건강주의 소비자층 맛이 없는 것을 감수해서라도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 층으로 외식에 가장 많은 돈을 들일 수 있지만 서비스, 분위기 등과는 상관없이 오직 건강만이 소비를 결정하는 요인이 된다. 비교적 40~50대 이상의 장년층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
3) 가족화합층
○건전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층. 반드시 비싼 이식을 하지 않더라도 가족이 함께 식사할 수 있는 단란한 분위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 층이다. 경제적으로 여유 있지는 않지만 단란함을 추구하는 근로자가족과 대학교육이상 높은 교육 수준의 중상 층에 많다. 특히, 중상 층의 경우 가격과 상관없이 가족모임을 위해 서비스와 분위기가 좋은 곳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다.
4) 식생활의 문화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 층
○식사는 하는 것이 단순히 음식을 먹는 것이 아니라
참고문헌
- 함주한 /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 길벗 / 2005
- 강상원 / 쉽게 알자! 마케팅 / 더난출판 / 2002
- 김형택 / e라운드 마케팅 / 제우미디어 / 2004
- 신병철 / 쉽고 강한 브랜드 전략 / 살림 / 2004
- 허윤정 / N세대를 움직이는 마케팅의 귀재들 / 시공사 /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외식업체 3곳의 서비스사례 연구- TGIF, 마르쉐, 아웃백
  • 사례를 연구 해 보았다.외식업체들의 서비스에 대해 몇가지 제언을 해보면 다음과 같다.먼저 서비스를 통해 얼마든지 고객 마케팅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다른 회사와 제휴하여 할인을 해주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 먼저 고객에게 제공될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방안을 찾는 것도 못지않은 전략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둘째, 내부고객만족을 통해 직원이 하는 서비스가 고객 감동에까지 이어 질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직원들이 각자의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의 마케팅 전략과 소비자의 인식 및 선택 요인과의 관계
  • 분석 가능한 자료들을 부호화하여 컴퓨터에 개별 입력하고 엑셀을 이용하여 자료를 분석한다.표 1 연구 방법조사대상20대 대학생조사방법설문지를 이용한 개별 면접 조사표본추출방법20대 대학생을 대상으로 편의표집조사지역서울 지역 대학교Ⅳ. 질문지본 설문지는 패밀리 레스토랑의 브랜드화와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연구하기 위하여 작성된 설문지입니다. 본 연구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째, 패밀리 레스토랑이 활성화되는

  • [경영학] 신입사원의 교육과 현실
  • 마케팅 개론재무제표의 작성과 경영분석고객만족 마인드 형성8-10강의실습토의기업경영의 이해재무제표 작성과 경영분석팀(조직) 활동의 중요성 인식매니지먼트 게임12-16실습발표피드백계획수립의 중요성효과적 실천 방법평가의 의의도전의식과 창의사고의 발휘PDS(Plan-Do-See)현장체험 실습4-6강의사례연구토의과학정신일의 과학적 진행 절차Plan-Do-See의 프로세스업무의 수명과 보고문서작성의 원칙효율적인 업무의 추진4-6강의

  • 드라마를 통해 본 브라질 사회와 문화
  • 조사에 따르면은 globo 수신이 닿는 지역에서 그렇지 않은 지역보다 출산율이 0.6%만큼 더 낮음을 알 수 있다. 특히 globo의 영향력이 저소득층 가정, 하위중산층 가정에서 더욱 뚜렷이 나타났다. 그에 대한 원인 분석으로는, 텔레비전을 통해서 소가족에 대한 지속적인 노출이 이들에게 적은 자녀를 낫고 싶어하는 경향을 이끌어냈다고 본다. 드라마 속 적은 수의 아이를 가진 가족들이 부유한 삶을 영유하는 장면으로부터 이와 같은 결과가 유래된 것이라

  • [경영전략] KB국민은행의 전략과 방안
  • 마케팅 전문가 각1명 등 총 8명의 은행 내 핵심인재를 미국 현지 법인인 신한아메리카은행에 파견키로 하고 인사 발령을 냈다. 이런 점은 양적 확장보다 질적 확장을 꾀한 것으로 다른 은행들의 본보기가 되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우수한 금융전문 인력을 갖추어야 한다. 서비스 산업인 금융 산업의 성패는 우수한 전문 인력의 확보 여부에 달려 있다. 이를 위해서는 자체적인 연수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통해 우수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