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티니위니의 마케팅전략 - 키덜트문화와 전략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5 / 2019.12.24
- 2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며
-티니위니와 그 특징 ………………………………… 3
Ⅱ. 환경분석
1. 사회 문화적환경분석 ………………………… 4
2. 미시환경분석 ………………………………… 7
Ⅲ. 경쟁자 분석 및 SWOT 분석
1. 티니위니 vs NII, 빈폴, 지오다노 ………… ………… … 8
2. 티니위니의 SWOT분석 ……… ………… … …… ……9
Ⅳ. 자사 분석과 소비자 태도조사…… ……………… … 11
Ⅴ. STP 전략
1. Segmenting……………………… …………………12
2. Targeting…………………… …… …… ……………13
3. Positioning………………………… …………………… 14
Ⅵ. VA;UE CHAIN과 PLC 곡선 분석 …… … 15
Ⅶ. 4P 전략
1. 제품 전략…………………………………………… 16
2. 가격 전략…………………………………………… 18
3. 촉진 전략…………………………………………… 19
4. 유통 전략………………………………………… 20
Ⅷ. 마치며. ……………………………………………… 20
● 참고문헌 ………………………………………… 37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1.1 티니위니 소개
영어사전에 따르면 `티니위니(teenie-weenie)`는 `귀여울 정도로 작은, 조그마한`이라는 `tiny`를 뜻하는 구어다. 이랜드는 이 단어를 끌어 와 `티니위니`라는 브랜드를 만들었다. 이는 언뜻 아동복 브랜드 같지만, 국내 최초로 만든 성인을 겨냥해 출시된 캐릭터 의류 브랜드다. 맨투맨 티셔츠, 스웨터 등 캐주얼 의류제품에 깜찍한 곰돌이 캐릭터를 도입함으로써 중ㆍ고등학생과 대학생은 물론 20대 성인 여성층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인터넷을 중심으로 많은 동호회가 형성이 되어있음에 우리는 주목했다. 이 동호회는20, 30대 초반 사이의 젊은층이 마니아로, 고객층이 비교적 두 텁게 형성돼 있다. 특히, `사랑스런 티니위니`라는 카페의 경우 회원 수가 2만7000여명에 이르는 등 다음(Daum) 커뮤니티에만 티니위니 관련 동호 회가 15개가량 운영되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www.eland.co.kr/
http://www.happycampus.com/pages/2002/10/09/D1131042.html
http://www.nii.co.kr/brand/concept_style.asp
패션 마케팅 전략: 최재환 저 1996 한.언
캐주얼 패션 상품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오미경; 1998
http://opendic.naver.com/100/entry.php?entry_id=83765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ir_id=601&docid=232988
패션 마아케팅: George B. Sproles; 송용섭 ;법문사; 1987
패션화 시대의 경영 : 선정행웅 1993
자료평가
- ..
- raeu***
(2006.05.01 10:48:45)
- 목록 소개에 비해 내용이 다소 부실함
- toss***
(2005.08.10 11:22: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