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티니위니의 마케팅전략 - 키덜트문화와 전략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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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며
-티니위니와 그 특징 ………………………………… 3

Ⅱ. 환경분석

1. 사회 문화적환경분석 ………………………… 4
2. 미시환경분석 ………………………………… 7

Ⅲ. 경쟁자 분석 및 SWOT 분석

1. 티니위니 vs NII, 빈폴, 지오다노 ………… ………… … 8
2. 티니위니의 SWOT분석 ……… ………… … …… ……9

Ⅳ. 자사 분석과 소비자 태도조사…… ……………… … 11

Ⅴ. STP 전략
1. Segmenting……………………… …………………12
2. Targeting…………………… …… …… ……………13
3. Positioning………………………… …………………… 14

Ⅵ. VA;UE CHAIN과 PLC 곡선 분석 …… … 15

Ⅶ. 4P 전략
1. 제품 전략…………………………………………… 16
2. 가격 전략…………………………………………… 18
3. 촉진 전략…………………………………………… 19
4. 유통 전략………………………………………… 20

Ⅷ. 마치며. ……………………………………………… 20

● 참고문헌 ………………………………………… 37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1.1 티니위니 소개

영어사전에 따르면 `티니위니(teenie-weenie)`는 `귀여울 정도로 작은, 조그마한`이라는 `tiny`를 뜻하는 구어다. 이랜드는 이 단어를 끌어 와 `티니위니`라는 브랜드를 만들었다. 이는 언뜻 아동복 브랜드 같지만, 국내 최초로 만든 성인을 겨냥해 출시된 캐릭터 의류 브랜드다. 맨투맨 티셔츠, 스웨터 등 캐주얼 의류제품에 깜찍한 곰돌이 캐릭터를 도입함으로써 중ㆍ고등학생과 대학생은 물론 20대 성인 여성층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인터넷을 중심으로 많은 동호회가 형성이 되어있음에 우리는 주목했다. 이 동호회는20, 30대 초반 사이의 젊은층이 마니아로, 고객층이 비교적 두 텁게 형성돼 있다. 특히, `사랑스런 티니위니`라는 카페의 경우 회원 수가 2만7000여명에 이르는 등 다음(Daum) 커뮤니티에만 티니위니 관련 동호 회가 15개가량 운영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eland.co.kr/

http://www.happycampus.com/pages/2002/10/09/D1131042.html

http://www.nii.co.kr/brand/concept_style.asp

패션 마케팅 전략: 최재환 저 1996 한.언

캐주얼 패션 상품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오미경; 1998

http://opendic.naver.com/100/entry.php?entry_id=83765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ir_id=601&docid=232988

패션 마아케팅: George B. Sproles; 송용섭 ;법문사; 1987

패션화 시대의 경영 : 선정행웅 1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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