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이랜드의 발전
2.회사의 연혁
3.경영이념
4.마케팅 5P관점에서 본 성공전략
5.다섯가지 기업영역에서 본 이랜드의 마케팅 성공사례
6.마케팅 관리목표
7.이랜드의 중국진출 사례
8.중국시장 진출
9.중국시장 진출 SWOT분석
10.중국에서의 성공요인
11.중국시장의 성과
12.향후과제
본문내용
이랜드는 1980년 서울 이화여대 앞 패션거리에 '잉글런드' 라는 보세 옷가게를 시발점으로 지금에 이르렀다. 25년 만에 보세옷 가게가 매출 2조원이 넘는 유통, 의류 대기업으로 탈바꿈한 것이다.

이 회사는 창립 초부터 생산은 '아웃소싱', 마케팅은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운영하고 본사는 기획과 머천다이징 및 디자인 기능을 보유하는 차별화된 사업설계 방식을 채택, 경쟁력을 키워왔으며 성공적인 중국진출과 지식경영으로도 유명하다

1980 ‘잉글런드‘로 시작
1986 이랜드법인등록
1989 아동복 진출
1990 시계주얼리 진출
1990 여성캐주얼진출
1994 유통업진출
1994 식품사업진출
1996 호텔 진출
2003 기업브랜드 M&A
2005 해태유통인스
2006 한국까르푸인수
‘홈에버’로 새롭게 도약

나눔 - 기업은 이익을 내어야 하며 그 이익을 올바르게 사용해야 한다. (소속되어 있는 직원의 생계와 기업에 투자한 사람들을 보호, 사회사업)

바름 - 기업은 이익을 내는 과정에서 정직해야 한다.

자람 - 직장은 인생의 학교이어야 한다. (직장은 인생의 짐을 나누는 사랑의 공동체, 시회의 지도자를 양성하는 학교)

섬김 - 기업은 고객을 위해 운영되어야 한다. (시장가격이 아닌 소득수준에 맞는 소득가격정책, 고객을 왕으로 여기는 서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사례가 늘고 있는 것은 회사 이미지를 홍보하고 해외시장을 공략하는 첨병역활을 톡톡히 하기 때문이다. 특히 중국이나 남미, 동구권 등 잠재력이 큰 시장일수록 스포츠마케팅은 회사 이미지를 심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아디다스는 90년대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존폐위기에 시달릴 만큼 위태로운 기업이었다. 92년에는 적자만 1억5천만 마르크에 달했을 정도로 브랜드이미지, 경영상태가 악화되고 있었다. 하지만 로베르트 루이스 드

  • [마케팅 보고서] 락앤락의 중국내수시장 공략과 유통시장확장 전략 - 5C, 4P를 중심으로
  • 국제마케팅전략을 중국 내수시장과 유통시장을 중점적으로 보려고 한다. 선정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로는, 락앤락은 2002년 중국진출을 시작하던 때부터 이미 중국시장을 생산기지가 아닌 거대한 수출시장으로 바라보았다는 점에서 선도적인 차이나 마케팅 마인드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고 둘째로는, 중국 내의 중소기업도 아닌 한국 중소기업으로서 가지고 있을 수 밖에 없는 한계를 13억의 시장에서 성공으로 일궈냄으로써 글로벌 경영에 시사하

  • [국제경영] 이랜드 E-land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13억 중국인들의 옷을 노려라!○목 차○1. 이랜드 중국진출사례 선정동기2. 이랜드 소개 1)이랜드 연혁2)이랜드 역사3)매출 현황4)해외 법인3. 중국 진출 배경 및 시장 환경 분석1) 중국 진출 배경 및 과정2) 중국 마케팅 환경 분석4. 시장 진입 전략1)SWOT분석2)4P 전략3)인적 관리 전략5.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성과1)성공요인2)중국 시장에서의 성과6. 요약 및 앞으로의 과제7. 참고 문헌1. 이랜드 중국진출사례 선정동기최근 많은 한국 기

  • [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진출현황과 전략 Metersbonwe
  • 목 차서 론본 론I. 최근중국 의류시장의 현황과 특성1. 중국 의류 산업의 현황과 특성1) 중국 의류산업의 현황2) 중국 의류 산업의 특성2. 중국 의류 소비의 현황과 특성1) 중국 의류소비2) 현재 중국 의류 소비의 특징3) 의류별 소비특성II. E-LAND의 중국 진출 현황과 전략1. E-LAND 개요2. 중국의 소비자와 E-LAND3. E-LAND의 중국 내 인지도4. E-LAND의 전략5. E-LAND 해외투자에 대한 이론적 분석III. 중국 현지 기업의 사례연구1. Metersbonwe의 개요2. Metersbonwe

  • 기업의 국제화 전략 이해 성공 & 실패 사례분석
  • 진출해외진출형태단독투자 ( Sole venture ) 단독투자가 이루어지는 경우합작투자 ( Joint venture )합작투자가 선호되는 경우합작투자의 장점,단점전략적 제휴 (strategic alliance)전략적 제휴의 특징해외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가 본사국과 현지국에 미치는 영향본사국에 미치는 긍정적인 ,부정적 영향 현지국에 미치는 긍정적인 , 부정적 영향국제화 전략 성공사례 - 중국 HaierWhirlpool의 세계화 전략Arcelo Mittal Steel LG전자 인도시장 진출 이랜드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