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태평양 한국기업의 전략적 유럽진출의 성공적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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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성공사례 연구

<1> ㈜태평양의에 대해서..
<2> 유럽진출 동기
<3> 프랑스 화장품 본격적 진출 & 실패
<4> 성공과 전략
본문내용
2.유럽 진출동기 & 시장의 선정 & 준비
(주)태평양은 국내 굴지 화장품업체로 수십 년간 쌓아온 제품력과 마케팅력으로 국내시장을 지배해 오고 있고, 유럽을 비롯하여 북미, 아시아 지역 등을 총괄하는 판매법인을 설립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태평양은 기초제품에서의 기술력은 인정을 받았으나 향수와 색조화장품에서는 선진국들에 비해 취약한 실정으로 기초 화장품만을 통한 판매는 한계가 있어 기업의 성장을 위해 향수와 색조화장품의 세계시장진출이 요구되었고, 국가소득이 높아짐에 따라 향수의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 보고 향수에서의 국가적 명성을 획득해야 제품의 성가도 올라가기 때문에 유럽으로의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

-유럽! 그 중에서도 프랑스를 공략.
화장품은 여타의 제품과는 달리 품질도 중요하지만 회사나 국가의 이미지에 따라 소비자의 선호도가 좌우되는 산업이다. 프랑스는 전통적으로 화장품을 포함한 패션 산업 등 문화, 예술에 관련된 거의 모든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며 세계시장을 이끌고 있고 특히 화장품에 관한 거의 세계적 표준시장의 기준을 확보하고 있었기 때문에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들이 최고의 수준으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러한 화장품의 본고장에 진출하여 입지를 구축하는 것은 아시아 기업으로서의 경쟁상 약점을 보완하는 동시, EU라는 거대 시장 공략과 세계 시장 진출의 근거지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대단히 중요한 전략적 의미를 지닌다. 따라서 프랑스에서의 성공이 태평양 화장품의 글로벌화의 지름길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입지장소의 선정은 이들에게 큰 실패와 큰 성공을 가져다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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