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프로모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촉진(Promotion) 또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1) 커뮤니케이션이란?
2)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
3) 구매의사 결정 단계별 커뮤니케이션
2. 광고전략
1) 광고전략의 목표
2) 광고와 포지셔닝
3. 홍보전략
4. 판매촉진의 전략
본문내용
1. 촉진(Promotion) 또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란 다른 마케팅믹스와 마찬가지로 제품개념 전달과 구매 장애요인을 제거를 위한 것으로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펴적시장에 소비자들이 구매하도록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설득하는 마케팅활동을 의미한다.
프로 모션은 광고(Advertising), 판매촉진(Sales promotion), 홍보(Publicity), 인적판매(Personal selling)로 구성되어지는데 이러한 하위믹스(submix)는 상위믹스인 마케팅4P Mix와 일관성과 보완성의 원칙이 유지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제품의 컨셉트, 광고의 메시지, 제품팩키지의 표기 문안 매장 POP 연출물의 소구 내용 등이 일관성이 있어야 하고, 서로 보완성이 있어야 한다.
1) 커뮤니케이션이란?
①제품의 컨셉트, 특징, 제품의 개선내용, 가격 등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는 것이다.
② 무엇이 더 좋고 필요한가를 이해시키는 것이다.
③알리고, 설득한 내용을 잊어버리지 않고 기억하도록 하는 것이다.
2)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
① 정보의 제공: 제품의 특성과 혜택을 잠재 고객에게 전달
② 소비자의 구매욕구 자극 :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소비자 구매욕구 자극
③ 제품의 차별화 및 브랜드 이미지 형성 : 제품의 성능이나 혜택의 우이점을 강조하여 경쟁제품과 차별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설빙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설빙 브랜드분석과 설빙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분석 레포트
  • 雪氷 마케팅전략 사례분석INDEXⅠ. 서론1. 설빙 브랜드 선정배경2. 보고서 개요Ⅱ. 본론1. 설빙 기업환경 분석 1) 거시환경분석2) 미시환경분석3) 경쟁사분석2. 설빙 마케팅전략 분석(1) SWOT 분석(2) STP 전략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 (3) 마케팅믹스 4P전략1) 4P 개념분석2) 제품전략 (Product)3) 가격전략 (Price)4) 유통전략 (Place)5) 프로모션전략 (Promotion)Ⅲ. 결론1. 설빙의 성공요인 분석2. 향후전망Ⅰ. 서론1. 설빙 브랜드 선정배경과거

  • 외식프랜차이즈 놀부(보쌈,부대찌개&철판구이)의 중국 외식시장진출 마케팅전략 제안과 놀부의 경쟁력강화방안과 한식의 세계화방안연구 레포트
  • 전략 기획안INDEX1. 놀부 기업개요(1) 놀부 기업선정배경(2) 놀부 기업소개(3) 경영철학2. 중국 외식시장분석(1) 중국 외식시장의 특징(2) 고객분석(3) 경쟁자분석(4) 시장의 변화(5) 놀부 자사분석3. 놀부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제안(1) STP전략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선정(Targeting)3) 포지셔닝 전략(Positioning)(2) 놀부 중국진출 마케팅믹스 4P전략 제안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프로모션전략 (PROMOTION)4. 놀부

  • 제주항공 레포트
  • 제주항공Index현재제주항공 상황분석미래제주항공 핵심전략제주항공 미디어전략제주항공 메시지전략제주항공 마케팅프로모션전략w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에 이은 3번째 규모의 국적항공사저가항공사 산업 최초로 국제선 정기노선을 취항글로벌 항공사로 자리매김가장 많은 국제선을 운영타 항공사 대비 70~80% 수준의 저렴한 가격정책전 세계적으로 베스트 셀러인 미국 Boeing사의 항공기종을 사용하여 승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항공

  • 신세계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STP분석
  • 신세계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STP분석CONTENTS1. 신세계백화점 기업상황분석2. 신세계백화점 마케팅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3. 신세계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VIP마케팅(2) 문화마케팅(3) 여성타겟 마케팅(4) 브랜드마케팅(5) 프로모션전략1. 신세계백화점 기업상황분석신세계백화점의 기업 경쟁력은 입지,규모,MD구성, 브랜드인지도, 구매협상력, 양질의 상권 확보에 달려 있다. 유통업계 Big3의 경우 시장선점을 통해

  • SOCAR 쏘카 기업분석과 쏘카 마케팅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쏘카 마케팅 전략INDEXⅠ. 서론1. 카쉐어링의 개념2. 카쉐어링과 렌터카 비교분석3. 쏘카 SOCAR 기업선정배경4. 시장점유율Ⅱ. 본론1. 카쉐어링 시장현황분석2. 쏘카 SWOT분석 3. 쏘카 STP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표적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4. 쏘카 마케팅전략 제안1) 관광 상품으로의 활용2) 대학생타겟 마케팅전략3) 프로모션전략Ⅲ. 결론 및 나의의견Ⅰ. 서론1. 카쉐어링의 개념카셰어링은 자기 위치해 있는 곳에서 가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