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프로모션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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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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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촉진(Promotion) 또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1) 커뮤니케이션이란?
2)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
3) 구매의사 결정 단계별 커뮤니케이션
2. 광고전략
1) 광고전략의 목표
2) 광고와 포지셔닝
3. 홍보전략
4. 판매촉진의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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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촉진(Promotion) 또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란 다른 마케팅믹스와 마찬가지로 제품개념 전달과 구매 장애요인을 제거를 위한 것으로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펴적시장에 소비자들이 구매하도록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설득하는 마케팅활동을 의미한다.
프로 모션은 광고(Advertising), 판매촉진(Sales promotion), 홍보(Publicity), 인적판매(Personal selling)로 구성되어지는데 이러한 하위믹스(submix)는 상위믹스인 마케팅4P Mix와 일관성과 보완성의 원칙이 유지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제품의 컨셉트, 광고의 메시지, 제품팩키지의 표기 문안 매장 POP 연출물의 소구 내용 등이 일관성이 있어야 하고, 서로 보완성이 있어야 한다.
1) 커뮤니케이션이란?
①제품의 컨셉트, 특징, 제품의 개선내용, 가격 등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는 것이다.
② 무엇이 더 좋고 필요한가를 이해시키는 것이다.
③알리고, 설득한 내용을 잊어버리지 않고 기억하도록 하는 것이다.
2)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
① 정보의 제공: 제품의 특성과 혜택을 잠재 고객에게 전달
② 소비자의 구매욕구 자극 :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소비자 구매욕구 자극
③ 제품의 차별화 및 브랜드 이미지 형성 : 제품의 성능이나 혜택의 우이점을 강조하여 경쟁제품과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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