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매출증대를 위한 스카이라이프 프로모션 전략(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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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1.0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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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서비스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2003년 출범한 Sky life는 그동안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하였으나 기존 지상파방송외에 케이블TV, 유선방송등의 채널다양성 강화 및 방송프로그램의 질적향상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채널선택권이 보다 확대되면서 방송시장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본 프리젠테이션은 기존 가입고객의 재유치 및 신규고객 가입확대를 위한 판매촉진전략에 대하여 조사분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Intro. Planning Brief
Ⅰ. Sky Life Introduction
(1) Sky Life 란?
(2) Sky Life 의 성장
(3) Sky Life 서비스내역
(4) Sky Life 커뮤니케이션 분석 및 평가
Ⅱ. Market Analysis
(1) TV시장상황
(2) 이슈 1 - 시장현황
(3) 이슈 2 - 소비자분석
Ⅲ. Problem Point
(1) 문제점 1 - 아날로그방송과의 차이점
(2) 문제점2 - 쌍방향서비스의 문제점
(3) 문제점 3 - 3년약정 프로그램 종료시기 임박
Ⅳ. Promotion Strategy
(1) 판매촉진전략 개요
(2) 판매촉진전략 컨셉
Ⅴ. Promotion Program
(1) Seasonality 연계방안
(2) 재가입 유도
(3) 홈페이지 활성화
(4) 쌍방향서비스 활성화
Ⅵ. Guideline
- 본문내용
-
2003년 11월 3일을 기점으로 SKYLIFE는 100만 가입자를 돌파 하였으며, 현재까지 총가입자수 115만여 가구를 보유하는 엄청난 성장을 해왔다. 디지털 TV시장에서 SKYLIFE가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하고 있는 현재, 기존의 구분이 명확했던 지상파, 케이블 TV, 유선방송 , 디지털 TV 등의 매체들의 경계를 구분 짓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우리는 시장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시도하고, 시장을 재정의하여, 독창적인 시장의 접근법으로 소비자에게 다가서고자 한다. 이에, 신규고객과 새로운 관계를 통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 그들의 Needs와 Wants를 파악하여 가입을 유도하고자 한다. 아울러 2005년에 약정기간이 만료되어 잠재적 이탈 가능성이 있는 55만 명의 고객을 방지하고, 기존의 고객에 대한 브랜드 로열티를 재고할 수 있는 적극적인 프로모션 전략 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중략>
자료평가
- A+받을만 하네요
- rhtm***
(2008.11.10 14:2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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