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프랜차이즈 놀부(보쌈,부대찌개&철판구이)의 중국 외식시장진출 마케팅전략 제안과 놀부의 경쟁력강화방안과 한식의 세계화방안연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4 / 2016.01.1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외식프랜차이즈 놀부 (보쌈,부대찌개&철판구이)의 중국 외식시장진출 마케팅전략 제안과 놀부의 경쟁력강화방안과 한식의 세계화방안연구 레포트입니다.

한학기 중간, 기말 대체 레포트였기 때문에 정말 심혈을 기울여 쓴 레포트이고
A+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목차
1. 놀부 기업개요
(1) 놀부 기업선정배경
(2) 놀부 기업소개
(3) 경영철학

2. 중국 외식시장분석
(1) 중국 외식시장의 특징
(2) 고객분석
(3) 경쟁자분석(4) 시장의 변화
(5) 놀부 자사분석

3. 놀부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제안
(1) STP전략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 전략(Positioning)
(2) 놀부 중국진출 마케팅믹스 4P전략 제안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프로모션전략 (PROMOTION)

4. 놀부의 경쟁력강화와 한식의 세계화 방안
(1) 놀부의 경쟁력 강화방안
(2) 한식의 세계화 방안

< 참고자료 >
본문내용
셋째, 외국에 가보면 한국인들만 이용하는 한식당들이 많다. 이러한 점을 탈피하기 위해서 놀부가 사용한 구전 마케팅이 효과적일 수 있다. 처음엔 한국인을 중심으로 하다가 점점 입소문을 시작으로 외국인들을 끌어들이는 전략은 광고비 절감과 단순 광고보다 확실한 효과가 있을 수 있다.

넷째, 한식 전문 학과의 설립을 추진하고 스타 쉐프를 양성한다. 한식과 관련된 특성 학과를 설립하여 전문성있는 요리사의 육성이나 그런 전문성 있는 요리사들을 세계적인 스타쉐프로 육성하는 노력을 통해 한식을 알린다.
참고문헌
「외식사업론」 기문사 안대희 안광호 저
-국내 외식업계 시장 분석
「손님 모이는 가게 따로 있다(창업으로 하류사회 탈출하기)」 중앙경제평론사
-(주)놀부 CEO 김순진 리더십 성공기 참고
www.nolboo.co.kr 놀부 공식 홈페이지
www.nbg.co.kr 놀부 NBG 공식 홈페이지
www.hansik.org 한식의 세계화 공식 포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놀부의 중국진출 분석
  • 중국에서의 직영체제, 즉 FDI 중심으로 해외 진출 사례를 연구해 보고자 한다.놀부는 과학적인 경영 시스템과 한식의 표준화를 도입해 왔으며, 체계적인 경영환경을 구축하여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한식 브랜드로 자리 매김하였다. 그러한 놀부의 중국 진출을 다양한 측면에서 분석해 보고자 한다. 기업소개 ‘놀부NGB 기업 홈페이지 (http://www.nbg.co.kr/)놀부는 한국에서 ‘놀부보쌈’으로 알려진 외식기업이다. 보쌈 이외에도, 부대찌개, 철판구이, 항

  • 원앤원(원할머니보쌈) 경영 마케팅전략과 앞으로의전망,나의의견
  • 시장현황분석1) 시장규모 ① 국내전체 외식산업 규모② 한식 외식업계 시장규모③ 국내 외식산업의 동향2) 점유율 - (주)놀부와 (주)원앤원의 점유율 비교4. 경쟁업체분석① 놀부소개② 기업의 비젼③ 기업의 경영이념④ 놀부의 규모⑤ 놀부매출액5. 자사 분석기업현황1) 원앤원 (원할머니, 퐁립, 박가부대등) 가맹점 수2) 매출현황3) 기업 내 조직문화4) 프랜차이즈 창업 관련 교육 및 재료 유통 구조5) 재료 공급6) 마케팅 프로

  • 놀부의 인지도 확립을 위한 표적시장 선정 및 IMC 전략을 제안,놀부마케팅,놀부재무분석
  • 중국 리두지역에 코스 한정식전문점 오픈 (수라온)2009년 2월 중국 상해 경안구에 놀부항아리갈비 가맹점 1호 오픈 2009년 7월 싱가폴 놀부 항아리갈비 오픈2010년 태국 놀부항아리갈비 오픈한식의 프랜차이즈화조리법이 까다로운 한식은 표준화가 어려움가맹전개 전략㈜놀부는 본사와 가맹점간의 신뢰를 바탕문화 마케팅한식의 맛과 분위기, 미를 담아 해외 진출에 주력하며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놀부는 한식 프랜차이즈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

  • 놀부 성공 마케팅전략
  •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대신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사례로 놀부를 손꼽을 수 있다. 놀부는 한식업계 최초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진입했으며 매해 성장을 거듭해 나가고 있으며 한식으로 국내시장에서대표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제 우리는 쉽게 어디서나 ‘놀부’의 다양한 브랜드를 접할 수 있다. 친구들과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부대찌개와 철판요리에서부터 주말저녁 가족들과 함께 외식 할 수 있는 오리훈제구이와 갈비와 보쌈 등

  • 놀부NBG의 해외진출현황과 경영전략0k
  •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중이다. 또 중국, 싱가포르, 태국 등 해외시장에도 진출했다. 작은 식당에서 시작한 놀부NBG는 매출 1370억 원(2010년 말 현재 본사 기준)을 올리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놀부NBG는 1987년 설립 이후 한식표준화에 성공하며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 ‘놀부항아리갈비’등 히트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외식산업 대표 기업으로 2010년 말 기준으로 전국 690여개 직영,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한식 외에 중식 및 일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