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점]국내 할인점의 문제점과 성공을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1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환 경 분 석
1. 기업형 유통시장의 확대와 과점화
2) 기업형 유통시장의 확대와 할인점의 고성장세 지속
3) 업체별로 선두업체들의 과점화가 심화
2. 새로운 소비문화의 확산
1) 인터넷의 등장과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으로 소비자 권한은 대폭 강화
2) 신유통업체의 출현과 이에따른 가격경쟁으로 소비자의 힘이더욱 강화
3) 소비 트렌드의 양극화?고급화 추세 속에서 합리적 소비문화가 확산
Ⅱ. 시 장 분 석
1.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
2. 한국형 할인점의 탄생
3. 국내 할인점의 성장현황
4. 국내시장의 석권을 노리는 외자계 업체
5. 할인점 성장배경과 고객속성의 변화
6. 할인점과 타 업태와의 비교
Ⅲ. 국내 할인점의 문제점
1. 국내 할인점의 문제점
Ⅳ. 할인점 성장을 위한 전략
1. 지역밀착형 마케팅전략
Ⅴ. 향 후 전 망
1. 할인점시장 성장 전망
Ⅵ. 국내 할인점 성공 사례
* 이마트 : 토종의 자존심을 지켜주는 국내 최고의 할인점
- 입지선점의 우위
- MD 차별화
- 고객지향적 마케팅
- 선진화된 시스템
- 표준화된 건축
- 본문내용
-
Ⅰ.환 경 분 석
1. 기업형 유통시장의 확대와 과점화
1) 국내 소매시장 규모가 지속 확대되는 가운데, 업체간 및 업체내의 경쟁 심화
- 국내 소매시장은 IMF이후의 침체에서 벗어나 99년과 2000년에 대폭 성장세로 돌아선 데 이어, 2001년과 2002년에도 성장세는 다소 둔화되 었으나 플러스의 매출성장을 지속 중
- 하지만, 국내 유통산업은 아직도 재래시장이 전체시장의 70%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으며, GDP에서 유통산업이 차지하는 비중도 23% 정도로 선진국에 비해 현저히 뒤진 상태
- 이에 따라 외국의 대형 유통업체들의 국내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유통업 내에서는 업체내 경쟁뿐만 아니라 업체간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