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과 인터넷]인터넷 비즈니스 `옥션`의 성공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7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전자상거래의 의의 및 절차
2. 전자상거래 사업의 성공요건
3. (주) 옥션의 선정 이유

Ⅱ. 본 론
1. 기업 정보
2. 옥션 사이트 분석
3. 옥션의 SWOT분석을 통한 사업전망
4. 옥션 전략적 제휴
5. 옥션의 마케팅 전략
6. 경쟁업체와의 비교 - www.waawaa.com

Ⅲ. 결 론
1. 옥션의 전망과 목표방향
2. 내가 생각하는 옥션의 개선안

Ⅳ. 참고 자료
1. 참고 문헌
2. 참고 인터넷 사이트

본문내용
1. 전자상거래의 의의 및 절차

1) 전자상거래의 의의
제품의 기능이 고도화, 복잡화됨에 따라 한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에 관계되는 조직들은 보다 전문화되어지고 세분화되어 발전하고 있다. 특히, 국경을 초월하는 세계화, 개방화의 경영 환경은 한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글로벌 한 개방된 환경에서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이렇게 전문화, 분업화된 조직은 각각 따로 정보를 저장 관리하게 되었고 한 제품의 정보는 결국 분산되었다. 또한 한 조직에 저장된 정보가 다른 조직으로 넘겨질 때에는 서류 형태로 출력이 되어지고 그 조직에서는 다시 이를 입력하는 비즈니스의 비효율이 존재하였던 것이다. 이러한 정보의 분산과 중복 관리, 그리고 서류 형태의 정보 교환은 비즈니스의 비효율성은 물론 글로벌 개방 환경에서의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가 어려운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었다.
참고문헌
1. 참고 문헌
- 인터넷 쇼핑몰 [21세기북스] - 김진우, 연세대 벤처 동아리 저
- 조동성 교수의 e-비즈니스 e-전략 [한국경제신문사] - 조동성 저
- 상장 코스닥 기업분석 (2001년가을호) [매일경제신문사] - 한국신용정보 엮 저

2. 참고 인터넷 사이트
- http://www.auction.co.kr
- http://www.nanomedia.co.kr/customer
- http://www.asapnet.co.kr/EC/EC
- http://finance1.daum.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 E-농산물 경매 장터 FarmEver
  • 의 비효율적인 유통구조를 개선함으로써 옥션을 이용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 는 가치를 부여하고 있다.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인터넷 경매 업체로서 부동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수익창출 능력이 의문시되고 있는데, 이러한 의문에 옥션은 하나의 해답으로 평가 할 수 있다.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변화의 조류가 가히 혁명적이라 불리는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옥션의 성공과 전략이

  • [국제경영] 이베이(E-bay)의 글로벌경영 -한국 진출 사례 `옥션`을 중심으로
  • 의 강력한 인터넷 기반 M-Commerce에 의한 경매채널확대 소비자들의 인터넷 상거래에 대한 관심 고조 타 경쟁업체로의 고객이동 세계 IT업체의 침체 수수료의 불안정성 부정거래강점 약점기회 위협Ⅲ. E-bay의 경영 분석E-bay 성공요인고객가치혁신노력사업 다각화추진안정적수익기반새로운비즈니스 모델확고한신뢰구축Ⅲ. E-bay의 경영 분석E-bay의 경영 전략My ebay service,Personal shopper,About me.저렴한 마케팅 비.Voice of customer

  • [졸업][인터넷비지니스]인터넷 비즈니스 유료화 추세에 따른 수익구조 변화
  • 인터넷 비즈니스의 특징 1) 소비자 측면,2) 공급자 측면 3. 인터넷 비즈니스의 유형1) 활동 유형2) 거래 상대4. 인터넷 비즈니스의 수익 구조III 인터넷 비즈니스의 문제점 1. 인터넷 비즈니스의 인식부재2. 사용자의 무임승차 경향1) 인터넷은 비상업적으로 시작 2) 냅스터를 통해본 무임승차 경향 3. 인터넷 비즈니스의 거품 IV 유료화 방향 1. 인터넷 비즈니스의 새로운 수익 창출 1) 수익원의 전환 2) 차별화된 상품2. 유료화 성공 전략전략1) 유료

  • [인터넷마케팅] 옥션의 경영전략과 앞으로의 전망
  • 의미한다. 이러한 넓은 의미의 전자상거래는 전자상거래를 비롯하여 정형화된 데이터뿐만 아니라 이미지, 비디오, 음성 등과 같은 비정형적인 디지털 자료를 포함하여 CAD/CAM과 같은 생산 및 기술데이터 등을 모두 포함한 개념이다. 2. 전자상거래 사업의 성공요건 전자상거래는 기술적인 요소만을 갖춘다고 해서 성공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비즈니스 전략과 프로세스, 적절한 인적자원의 확보가 있어야 한다. 따라서 전자사상거래사업의 성공요건은

  • [마케팅전략]인터넷 경매 사례 이베이(ebay) 분석
  • 인터넷 경매의 현황그동안 옥션이 독주하던 경매시장이 ‘셀피아와 이쎄일의 합병’ 및 ‘와와컴의 추격, 쇼핑몰 빅 3중의 하나인 인터파크의 경매시장 진출 선언으로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특히 셀피아와 이쎄일의 합병회사인 e셀피아는 옥션의 1위 자리를 탈환하기 위해 대대적인 마케팅전략을 구사하는 한편 와와컴도 다양한 이벤트행사를 통해 2위권을 집입을 노리고 있어 인터넷 경매시장을 둘러싼 순위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