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모바일 비지니스 발전 전망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7 / 2019.12.24
  • 5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Ⅰ장.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

제Ⅱ장. 무선 인터넷의 개요 : 관련 연구
1. 무선 인터넷의 정의
2. 무선 인터넷의 특징
3. 무선 인터넷의 등장 배경
4. 무선 인터넷과 유선 인터넷의 비교
5. 무선 인터넷 서비스의 종류

제Ⅲ장. 모바일 시장의 성장
1. 모바일 인터넷의 시장의 성장
2. 모바일 기기의 도입

제Ⅳ장.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 현황

제Ⅴ장. M-비즈니스의 개요
1. M-비즈니스의 개념과 특징
2. M-비즈니스의 유형
3. M-비즈니스 소비자들의 특성
4. M-비즈니스의 활용과 유용성

제Ⅵ장. M-비즈니스의 국·내외 시장 전망
1. M-비즈니스의 세계 현황과 전망
2. M-비즈니스의 국내 현황과 전망

제Ⅶ장. 기업의 M-비즈니스 활용
1. 자동차 산업
2. 건설 산업 (일본 사례)
3. 금융 산업
4. 그 외 M-비즈니스

제Ⅷ장. M-비즈니스의 구축 및 성공 전략
1. M-비즈니스의 구축시 고려 사항
2. M-비즈니스의 활성화 방안
3. M-비즈니스의 성공 전략
4. 한국적 M-비즈니스의 방법론

제Ⅸ장. 결 론
본문내용
제Ⅲ장. 모바일 시장의 성장
국내 무선인터넷 시장은 1999년 5월 LG 텔레콤이 처음으로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이용자가 급격히 증가하여 2000년 7월에는 1천만 명을 넘어섰고, 2001년 12월에는 2,387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물론 상당수가 SMS 기반의 정보서비스에 의존하고 있지만 각종 무선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한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자도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유선인터넷이 1천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하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었음을 감안하면 상당히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1. 모바일 인터넷 시장의 성장
향후 인터넷 시장에서 가장 큰 변화는 모바일 인터넷 시장의 급속한 성장일 것으로 예측된다. 약 10년 정도가 지나면 무선 인터넷은 오늘날의 유선인터넷을 대체하게 될 것이다. 국내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자 수는 2002년 4월말 기준 3,027만명이며 이는 2001년 4월말기준 2,669만명보다 약 358만명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표> 국내 무선 인터넷 가입자 및 단말기 보급 현황

그리고 무선인터넷 가입자 현황을 살펴보면, 2002년 4월을 기준으로 전체 무선인터넷 가입자 수는 2,589만명으로 많은 사람들이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위의 <표5>는 ISMS 방식은 기존의 단순문자정보서비스(SMS)와는 구별.
브라우저방식은 WAP, ME 등 무선인터넷 전용 브라우저를 재한 이동전화 단말기 보유 가입자 수
이동전화 및 무선인터넷 가입자(2002. 4월 말 기준), 단말기 보급대수(2001. 12월 말 기준)
<자료>: 정보통신부, 2002. 무선인터넷 가입자 및 단말기 보급 현황이다.

2. 모바일 기기의 보급
모바일 서비스에는 휴대단말기가 매우 중요하다. 휴대단말기는 곧 무선으로 들어가는 도구이므로 무선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어떤 휴대단말기를 선호하는지가 중요한 문제다. 사용자들이 선호하면 많은 사람들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조사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leewls***
    (2009.12.02 14:33:4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f
  • qw***
    (2006.04.02 23:17:42)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조하요
  • sksmsh***
    (2005.11.08 11:14:23)
회원 추천자료
  • 정보기술과 경영혁신
  • 전략적 우위를 위하여 활용할 수 있는 능력기술적 리더십(Leadership) : 기술이 어떻게 평가, 발전, 확산, 이용되는 가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조직 구성원에게 유용한 지식을 제공하는 능력과 자질변화 발전하는 정보기술을 활용함으로써 고객의 욕구 충족 및 경쟁우위 확보의 기반12. 정보시스템 역할변화-초기 : 운영업무의 효율적인 거래자료 처리 지원-중기 : 정보보고 및 의사결정에 효율적 지원-현재 : 전략적 우위 확보 및 이윤 극대화, 정보 상

  • [광고전략]모바일 광고의 현황과 전망
  • 이용한 광고 메시지가 전송되었다. 예를 들어 은행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필요한 정보를 SMS로 전송하면서 자연스럽게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정보통신기술 특히 이동통신에 대한 무선인터넷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결합에 의해 탄생된 무선 인터넷의 등장으로 모바일 광고는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모바일 광고가 특히 주목받는 이유는 바로 향후 무선인터넷의 핵심으로 차지할 m-커머스와 밀접히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 [마케팅] KT 쿡(QOOK)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과제(전략 수립)
  • 무선시장으로 인해 유선시장은 침체기가 된지 오래다. KT의 매출의 대부분이었다고 할 수 있는 유선시장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하강하고 있다. (3) Opportunity1) 본격적인 모바일 인터넷 시대의 도래앞으로 본격적인 모바일 인터넷 시대가 올 경우 모바일 네트워크만으로는 막대한 이용량을 감당하기 어렵기 때문에 유선인프라를 모바일에서 활용하는 KT의 FMC(유무선통합) 전략은 경쟁력을 가질 수 있고 곧 세계적인 추세가 될 것이다.2) IP TV시장의 활성화

  • [이동통신]모바일 커머스
  • 모바일 커머스- 목 차 -- 무선커머스의 특성 - 관련 프로토콜 및 기술 - 국내. 또는 국외의 산업현황 - 구축 사례 - 그 밖의 모바일 커머스를 설명하는데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 ◇ 모바일 커머스의 특징 ◦ 모바일 커머스의 정의모바일 커머스란 이동통신 단말기와 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해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물품까지도 구매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방식을 말한다.무선 인터넷 기술이 발전하면서 통신 서비스가 데이터 중심으로

  • [경영정보시스템] 모바일커머스
  • 모바일 커머스- 목 차 -- 무선커머스의 특성 - 관련 프로토콜 및 기술 - 국내. 또는 국외의 산업현황 - 구축 사례 - 그 밖의 모바일 커머스를 설명하는데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 ◇ 모바일 커머스의 특징 ◦ 모바일 커머스의 정의모바일 커머스란 이동통신 단말기와 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해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물품까지도 구매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방식을 말한다.무선 인터넷 기술이 발전하면서 통신 서비스가 데이터 중심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