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모바일 비지니스 발전 전망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7 / 2019.12.24
- 5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Ⅰ장.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
제Ⅱ장. 무선 인터넷의 개요 : 관련 연구
1. 무선 인터넷의 정의
2. 무선 인터넷의 특징
3. 무선 인터넷의 등장 배경
4. 무선 인터넷과 유선 인터넷의 비교
5. 무선 인터넷 서비스의 종류
제Ⅲ장. 모바일 시장의 성장
1. 모바일 인터넷의 시장의 성장
2. 모바일 기기의 도입
제Ⅳ장.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 현황
제Ⅴ장. M-비즈니스의 개요
1. M-비즈니스의 개념과 특징
2. M-비즈니스의 유형
3. M-비즈니스 소비자들의 특성
4. M-비즈니스의 활용과 유용성
제Ⅵ장. M-비즈니스의 국·내외 시장 전망
1. M-비즈니스의 세계 현황과 전망
2. M-비즈니스의 국내 현황과 전망
제Ⅶ장. 기업의 M-비즈니스 활용
1. 자동차 산업
2. 건설 산업 (일본 사례)
3. 금융 산업
4. 그 외 M-비즈니스
제Ⅷ장. M-비즈니스의 구축 및 성공 전략
1. M-비즈니스의 구축시 고려 사항
2. M-비즈니스의 활성화 방안
3. M-비즈니스의 성공 전략
4. 한국적 M-비즈니스의 방법론
제Ⅸ장. 결 론
- 본문내용
-
제Ⅲ장. 모바일 시장의 성장
국내 무선인터넷 시장은 1999년 5월 LG 텔레콤이 처음으로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이용자가 급격히 증가하여 2000년 7월에는 1천만 명을 넘어섰고, 2001년 12월에는 2,387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물론 상당수가 SMS 기반의 정보서비스에 의존하고 있지만 각종 무선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한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자도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유선인터넷이 1천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하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었음을 감안하면 상당히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1. 모바일 인터넷 시장의 성장
향후 인터넷 시장에서 가장 큰 변화는 모바일 인터넷 시장의 급속한 성장일 것으로 예측된다. 약 10년 정도가 지나면 무선 인터넷은 오늘날의 유선인터넷을 대체하게 될 것이다. 국내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자 수는 2002년 4월말 기준 3,027만명이며 이는 2001년 4월말기준 2,669만명보다 약 358만명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표> 국내 무선 인터넷 가입자 및 단말기 보급 현황
그리고 무선인터넷 가입자 현황을 살펴보면, 2002년 4월을 기준으로 전체 무선인터넷 가입자 수는 2,589만명으로 많은 사람들이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위의 <표5>는 ISMS 방식은 기존의 단순문자정보서비스(SMS)와는 구별.
브라우저방식은 WAP, ME 등 무선인터넷 전용 브라우저를 재한 이동전화 단말기 보유 가입자 수
이동전화 및 무선인터넷 가입자(2002. 4월 말 기준), 단말기 보급대수(2001. 12월 말 기준)
<자료>: 정보통신부, 2002. 무선인터넷 가입자 및 단말기 보급 현황이다.
2. 모바일 기기의 보급
모바일 서비스에는 휴대단말기가 매우 중요하다. 휴대단말기는 곧 무선으로 들어가는 도구이므로 무선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어떤 휴대단말기를 선호하는지가 중요한 문제다. 사용자들이 선호하면 많은 사람들이........
자료평가
- 자료조사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leewls***
(2009.12.02 14:33:43)
- f
- qw***
(2006.04.02 23:17:42)
- 조하요
- sksmsh***
(2005.11.08 11:14: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