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모바일 커머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9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 모바일커머스(엠커머스)의 정의, 구성요소와 모바일커머스(엠커머스)의 현황, 문제점 및 모바일커머스(엠커머스)의 활성화 정책 그리고 모바일커머스(엠커머스)의 전망 심층 분석
- 모바일커머스(M커머스, 엠커머스)의 정의, 특성, 모바일커머스(M커머스, 엠커머스) 성공요인, 현황, 모바일커머스(M커머스, 엠커머스) 수익원, 전자상거래서비스, 향후 모바일커머스(M커머스, 엠커머스) 제고 방안
- 엠커머스(모바일커머스, M커머스)의 의미, 등장배경, 엠커머스(모바일커머스, M커머스)의 이용범위, 현황, 엠커머스(모바일커머스, M커머스)의 고객유도, 쟁점, 향후 엠커머스(모바일커머스, M커머스) 내실화 방향
- [졸업][경영정보시스템] 위치정보서비스사업모델에 관한 연구- 모바일광고서비스 중심으로
- [마케팅] 모바일지급결제 KTF K-merce 마케팅전략
- 하고 싶은 말
- 한글 2002 파일입니다.
- 목차
-
- 무선커머스의 특성
- 관련 프로토콜 및 기술
- 국내. 또는 국외의 산업현황
- 구축 사례
- 그 밖의 모바일 커머스를 설명하는데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
- 본문내용
-
◦ 모바일 커머스의 정의
모바일 커머스란 이동통신 단말기와 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해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물품까지도 구매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방식을 말한다.
무선 인터넷 기술이 발전하면서 통신 서비스가 데이터 중심으로 본격화됨에 따라 이동통신 단말기와 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해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물품까지도 구입할 수 있는 새로운 전자상거래 방식이 등장했는데, 이러한 전자상거래 방식을 m커머스라고 한다. 'm'은 이동전화를 뜻하는 '모바일 폰(mobile phone)'의 첫글를 딴 것이다. 유선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를 이용해 전자상거래를 하는 e커머스와 달리 휴대전화나 휴대용정보단말기(PDA) 등 들고 다닐 수 있는 단말기를 통해 상거래를 한다는 장점 때문에 이용 인구가 급속히 늘어나고 있다. e커머스와 비교할 때 이용 속도가 느리고, 아직 응용 프로그램이 빈약하며, 화면이 좁고, 처리 속도가 낮으며, 입력이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으나, 휴대한 채 이동이 가능하고,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기술 역시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어 각국 정부에서도 활성화 방안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 모바일 커머스의 특성
모바일 인터넷의 특성은 다음과 같은 특성들이 있다.
☞ Ubiquity (편재성) :편재성이란 ‘도처‘라는 뜻으로 실시간으로 장소에 구애 받지않고 어디서나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는 속성을 말한다.
☞ Reachability (도달성):도달성은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속성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