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모바일 커머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 2002 파일입니다.
목차
- 무선커머스의 특성

- 관련 프로토콜 및 기술

- 국내. 또는 국외의 산업현황

- 구축 사례

- 그 밖의 모바일 커머스를 설명하는데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

본문내용
◦ 모바일 커머스의 정의

모바일 커머스란 이동통신 단말기와 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해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물품까지도 구매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방식을 말한다.
무선 인터넷 기술이 발전하면서 통신 서비스가 데이터 중심으로 본격화됨에 따라 이동통신 단말기와 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해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물품까지도 구입할 수 있는 새로운 전자상거래 방식이 등장했는데, 이러한 전자상거래 방식을 m커머스라고 한다. 'm'은 이동전화를 뜻하는 '모바일 폰(mobile phone)'의 첫글를 딴 것이다. 유선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를 이용해 전자상거래를 하는 e커머스와 달리 휴대전화나 휴대용정보단말기(PDA) 등 들고 다닐 수 있는 단말기를 통해 상거래를 한다는 장점 때문에 이용 인구가 급속히 늘어나고 있다. e커머스와 비교할 때 이용 속도가 느리고, 아직 응용 프로그램이 빈약하며, 화면이 좁고, 처리 속도가 낮으며, 입력이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으나, 휴대한 채 이동이 가능하고,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기술 역시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어 각국 정부에서도 활성화 방안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 모바일 커머스의 특성

모바일 인터넷의 특성은 다음과 같은 특성들이 있다.

☞ Ubiquity (편재성) :편재성이란 ‘도처‘라는 뜻으로 실시간으로 장소에 구애 받지않고 어디서나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는 속성을 말한다.

☞ Reachability (도달성):도달성은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속성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 모바일커머스
  • 커머스란본론 모바일커머스(엠커머스)의 구성 요소모바일커머스의 특징모바일커머스의 유형결론 모바일커머스의 발전 전망모바일커머스의 결론모바일커머스란? (Mobile commerce)이동단말기를 통하여 수행되는 모든 형태의 상거래를 지칭하는 것으로 전자상거래의 한 형태이다. 이동단말기 사용자가 무선통신망을 사용하는 자체도 이동통신회사와의 상거래행위이므로 모바일 커머스(Mobile Commerce)의 한 영역이라 할 수 있고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의 의미, 성격,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 구성요소, 기대효과,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 현황, 시장구성,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 고객유도전략, 방향
  • 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의 방향1. 모바일커머스 소비자피해 예방을 위한 제도 보완1) 계약시 소비자 고지사항 및 고지방법 관련 이용약관의 보완2) 이용요금관련 피해 및 소비자불만 해소방안 마련3) 모바일관련 소비자피해보상규정의 보완2. 모바일 네트워크 및 컨텐츠의 품질 개선3. 모바일 소비자의 자주적인 대응능력 구축Ⅹ.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모바일 콘텐츠 업체의 주 핵심역량은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자체뿐만 아니라 이동통신사(or

  • 모바일마케팅 레포트
  • 모바일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의 등장2000년대에 들어 무선통신과 관련된 비즈니스의 규모가 급격히 확대되면서 무선인터넷, 모바일커머스, 모바일마케팅, 모바일 비즈니스 mCRM등의 용어들이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다.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무선통신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비즈니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거나 혹은 무선환경을 활용하여 경쟁력을 강화시키려는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유선인터넷과 관련된 비즈니스의 성장이 초창기에는 오프

  • [졸업][인터넷비즈니스] 모바일커머스의 가능성과 문제점 고찰을 통한 보다 나은 방향제시
  • 모바일 커머스에 대한 연구는 여러 분야에서 골고루 이루어져야 한다. 그런데 현재까지는 기업자들을 중심으로 한 연구들, 즉 사업으로서의 모바일 커머스의 가능성이나 가치창출여부와 정도 등에 대해 분석해놓은 경제, 경영학 중심의 연구들이 그 주를 이루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우리가 연구를 하기 위해 참고한 자료들만 살펴보아도 ‘모바일 커머스 시장 전망과 활성화 방안(이재민 이성규 공저, 2003. 10, 상주대학교 산업경제학과) ’이동통신을

  • [경영정보시스템] 모바일커머스
  • 모바일 커머스- 목 차 -- 무선커머스의 특성 - 관련 프로토콜 및 기술 - 국내. 또는 국외의 산업현황 - 구축 사례 - 그 밖의 모바일 커머스를 설명하는데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 ◇ 모바일 커머스의 특징 ◦ 모바일 커머스의 정의모바일 커머스란 이동통신 단말기와 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해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물품까지도 구매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방식을 말한다.무선 인터넷 기술이 발전하면서 통신 서비스가 데이터 중심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