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아웃백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아웃백 마케팅(4P,STP,SWOT)사례, 아웃백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안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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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아웃백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아웃백 마케팅(4P,STP,SWOT)사례, 아웃백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안연구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웃백 의 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아웃백 의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아웃백 기업소개

2. 아웃백의 서비스특징 분석

3. 아웃백 SWOT분석

4. 아웃백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아웃백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아웃백의 다양한 마케팅사례
(1) 키즈 마케팅
(2) BEM 마케팅
(3) 내부마케팅 사례

7. 아웃백 설문조사 (자연별곡과 비교)
(1) 설문조사내용
(2) 설문 결과

8. 결론
(1) 아웃백의 현 문제점
(2) 개선방안 제안
본문내용
아웃백 대부분의 점포에서 신규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아웃백의 음식을 접해보지 못한 고객들을 매장에 초대하는 ‘New guest party’나 거리 무료 시식 행사를 수시로 실시하는데 특히 종로점은 지역의 특성을 공략해 새벽부터 발빠르게 준비, 매주 1회 어학원 첫 시간에 빵과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수시로 인근 사무실에 직접 음식을 포장해 들고 가서 고객들에게 음식 맛을 체험하게 하는 ‘아웃도어 딜리버리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것은 LSM 개념의 ‘그라스 루트 마케팅’으로 지역고객을 적극 유도하고 있으며 지역의 공익을 위해 수익금의 일부, 또는 음식을 기부해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사적으로는 패밀리레스토랑업계 선두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으며 종로점은 점심과 저녁 시간에 구애 없이 언제나 만원사례를 이루는 매장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점심과 저녁 시간은 직장인들이, 스윙 타임에는 학원생들이 찾아와 일 평균 약 8백여명의 고객이 몰리며 시즌에 상관없이 유동인구와 고정고객이 많아 평일과 주말, 성수기와 비수기 대비 매출액에 큰 차이가 없어 아웃백 내에서 가장 수익이 높은 곳으로 꼽힐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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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가 깔끔해서 보기좋네요
  • tjde***
    (2017.03.24 23: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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