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락 마케팅전략분석과 스카이락 마케팅실패사례분석및 스카이락 마케팅 개선방향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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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락 마케팅전략분석과 스카이락 마케팅실패사례분석및 스카이락 마케팅 개선방향제안 보고서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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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1 CJ푸드빌 기업소개
2-2 스카이락 (SKYLARK) 브랜드소개
가) 스카이락 점포
나) 스카이락의 컨셉
다) 스카이락의 서비스
라) 스카이락의 특징
마) 스카이락의 실패
3 시장상황 및 스카이락 경쟁사 분석
4. 스카이락 SWOT분석
5. 스카이락 STP분석
가) Segmentation
나) Targeting
다) Positioning
라) Positioning map
6. 스카이락 마케팅 4P분석 (마케팅믹스)
가) product
나) price
다) place
라) promotion
마) people & partnership
7-1 스카이락 마케팅 실패원인 ( 소비자 선택 속성의 변화 )
7-2 스카이락 실패원인 ( STP 전략과 마케팅 믹스의 실패 )
가) STP 전략의 실패
가-1) Segmentation의 문제
가-2) targeting의 문제
가-3) positioning의 문제
나) 스카이락 마케팅 믹스 전략의 실패
나-1) Product, Price
나-2) Place, Promotion
8. 스카이락 마케팅 개선전략 제안
가) Re - Targeting
나) Re - Positioning
다) 마케팅믹스
- 본문내용
-
스카이락이 기존의 타겟은 가족 층과 저렴한 가격의 음식을 제공받고자 하는 층이다. 그러나 가족 층은 연령대가 다양해 모두의 입맛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특정 계층을 타게팅 하여 그 계층이 전체 가족을 불러 모으도록 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실제로 TGI의 경우엔 연인 층을 타켓으로 하여 전체 가족을 불러 모으는 데 성공했다. 새로운 연령층으로는 구매빈도가 가장 높은 20대를 타겟으로 한다. 저렴한 가격의 음식을 제공
받고자 하는 타겟은 그대로 유지한다. 20대 층은 구매의향과 구매빈도는 높지만 구매력은 다른 층에 비해 낮다. 또한 가격 면에서 기존의 패밀리 레스토랑들과 차이가 필요하다. 가격이품질의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는 메뉴의 단일화를 통해 원가를 절감함으로써 상쇄할 수 있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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