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의 규모, 대한항공의 브랜드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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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대한항공의 규모, 대한항공의 브랜드이미지, 대한항공의 면세점 가처분사건, 향후 대한항공의 내실화 방향 분석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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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대한항공의 규모
Ⅲ. 대한항공의 브랜드이미지
1. 대한항공의 Brand Identity - 하드하고 남성적인 이미지
2. 그 남자의 이름은 대한항공 vs 그녀의 이름은 아시아나
Ⅳ. 대한항공의 면세점 가처분사건
1. 신청 취지와 이유의 요지
2. 피신청인 주장의 내용
Ⅴ. 향후 대한항공의 내실화 방향
1. 커뮤니케이션상의 장애 해결 방안
2. 조직구조 개선 방안
3. 보상제도의 활성화
4. 사용자 지향 유지, 보수 문제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방문객의 소득과 국내선 항공이용 빈도에 관한 교차분석 결과는 방문객의 소득과 국내선 항공이용 빈도와는 매우 유의적인 관계(p= 0.000)를 나타내고 있다.
국내선 항공이용 빈도가 1회인 경우 월평균 가계소득이 200만원 이하인 집단이 52명(41.6%)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2회인 경우는 월평균 가계소득이 200만원 이하와 201~300만원인 집단이 각각 27명(37.5%)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선 항공이용 빈도가 3~4회인 경우 월평균 가계소득 301만원 이상이 28명(43.1%)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201~300만원이 23명(35.4%), 200만원 이하가 14명(21.5%)의 순으로 나타났고, 5~9회인 경우 월평균 가계소득이 301만원 이상이 31명(58.5%)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201~300만원이 15명(28.3%)으로 나타났고 200만원 이하가 7명(13.2%)으로 가장 낮게 나타났다.
국내선 항공이용 빈도수가 10회 이상인 경우는 월평균 가계소득 301만원 이상이 17명(51.5%)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는 201~300만원이 12명(36.4%)으로 나타났다. 전체적으로 살펴볼 때 방문객의 경우 월평균 가계소득이 적을수록 국내선 항공이용 빈도수가 적었으며 월평균 가계소득이 높을수록 이용 빈도수가 많아짐을 알 수 있다.
방문객의 국내선 항공 이용속성 20개 항목에 대한 중요도/만족도 차이분석 결과는 paired t-test 결과 20개 항목 모두 유의수준 0.000으로 중요도와 만족도 사이에 유의적인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항목별 중요도를 살펴보면 1위 항목으로는 ‘안전한 운항’(평균=4.54), 2위 ‘항공기 운항시간 엄수’(평균=4.40), 3위 편리하고 신속한 예약/발권 서비스’(평균= 4.25), 4위 항공사 직원의 친절성’(평균=4.23), 5위 좌석의 편안함’(평균=4.22) 등의 순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상대적으로 ‘기내에서 제공하는 부대 서비스’(16위, 평균=3.63), ‘기내 음료 제공’(17위, 평균=3.50), ‘항공기 규모’(18위, 평균=3.46), ‘항공사 명성’(19위, 평균=3.43), ‘항공사 광고/홍보’(20위, 평균=3.13) 등의 항목은 낮게 비중을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항목별 중요도와 만족도 간 차이를 살펴보면 중요도 순위 7위인 ‘운임의 적정성’(평균=4.15) 항목과 5위인 ‘좌석의 편안함’(평균=4.22) 항목이 높은 중요도 비중에 비해 각각 만족도 순위 20위(평균=2.69)와 18위(평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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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유경 외 1명(2010), 대한항공 글로벌 에티켓 공익 캠페인 성공사례, 한국광고학회
신혜숙 외 1명(2011), 한국기업의 환위험 관리 현황과 개선방안 : 국내 항공사(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사례를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안대천 외 1명(2008),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중심으로 한 기업웹사이트 이용행태에 관한 연구, 한국지역언론학회
유창조 외 2명(2010), 대한항공의 문화마케팅 전략, 한국마케팅학회
정준우(2009), 여객의 인적 손해에 대한 항공운송인의 책임, 한국상사법학회
주익철(2007), 항공기 운항 지연에 대한 항공운송인의 손해배상책임, 한국항공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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