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파니 앤코(Tiffany&Co)브랜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3 / 2016.08.13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캐럿보다 광채를 중시하는 티파니의 전통을 보여주는 티파니 옐로 다이아몬드와 6개의 프롱이 다이아몬드를 고정하는 티파니 세팅이 유명하다. 다이아몬드 외에도 금이나 은을 이용한 제품도 만들고 있다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의 첫 장면에서 주인공인 오드리 햅번은 주제곡 ‘문 리버’가 흐르는 가운데 티파니 매장의 쇼윈도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많은 여성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장면이자, 티파니 보석에 대한 세계 여성의 동경을 대변한 장면이다.
- 목차
-
Ⅰ. 소개
Ⅱ. 마케팅 관리 과정
1. 상황분석
2. 세분시장 마케팅 전략수립 (STP)
3. 마케팅 믹스 전략 (4P)
4. 마케팅 활동의 평가 및 통제
- 본문내용
-
‘티파니(Tiffany)’는 세계적으로 신부들이 가장 받고 싶어 하는 웨딩링 브랜드다. 또 긴 역사 속에서도 ‘Simple is the Best’라는 브랜드 철학을 유지하며 가장 미국적인 제품으로 보석명가의 자존심을 유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1880년대 찰스 루이스 티파니의 지도 아래 개발된 ‘티파니 세팅’ 또는 ‘육지세팅’이라고 불리는 기법은 벤드에서 분리한 다이아몬드를 6개의 발이 떠받들게 하는 독특한 세팅법이었다.
이는 다이아몬드를 통과하는 빛의 반사를 보다 완벽하게 구연해 자연스러운 광채가 살아나도록 하는 세팅법으로,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으며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전통적인 반지 스타일로 자리해 다이아몬드 제품하면 ‘티파니’가 떠오를 수 있도록 만들었다.
티파니는 전통적인 세팅법 외에도 ‘티파니블루’ 컬러로 소비자들에게 각인되어 있다.
티파니의 대표컬러 블루는 ‘로빈스 에그 블루’라는 울새알 빛깔에서 유래되었는데, 자연에서 찾아낸 가장 사랑스럽고 유혹적인 컬러로 터키석의 색과 유사한 옅은 초록색을 띄는 블루 컬러다.
19세기 당시 신부는 결혼식의 하객에게 ‘나를 잊지 말아 달라’라는 뜻으로 터키석의 비둘기 세트를 선물하였는데, 티파니의 창시자인 찰스가 이것에서 착안하여 웨딩 기프트로 푸른색의 상자를 사용하기 시작한 것이다. 티파니블루는 이제 고유명사가 될 정도로 유명해졌고, 현재는 컬러 트레이드마크(Color trademark)에 의해 보호받고 있다.
자료평가
- 마케팅 전략 부분이 매우 부족함..
- dy9***
(2019.11.05 00:47:22)
- 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
- 98249***
(2018.06.24 22:54:07)
- 내용이 구체적이지는 않습니다. 브랜드 소개가 많습니다.
- 96324***
(2017.11.20 23:33: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권력과 리더십 사례/ 분석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