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마케팅] 제품전략 -루이비통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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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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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명품소비 현황 및 소비심리
2. 루이비통 브랜드 생성 과정
3. 루이비통 마케팅(4P)
4. 타 브랜드 유사 사례
- 본문내용
-
명품 소비 심리
급속한 자본주의의 발달과 신용카드, TV에 나오는 명품을 걸친 연예인들로 인해 쇼핑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찾으려는 럭셔리 제너레이션에 의해 바이덴티티(buydentity)문화가 탄생하게 되었다.
소득 증가 < 명품의 보편화 < 인식변화 < 중국의 명품 소비시장 확대
연 소득 46,000달러 이상의 부유층이 주요 소비층
상위 중산층(연 소득 15,300~30,600달러)의 명품소비가 빠르게 증가
중국의 1300만 가구가 상위 중산층. 2010년 중국 명품 소비의 12% 차지.
중국 부유층의 80% 이상이 45세 이하 구성.
“MADE IN CHINA” 싫어요.
- 2011년 중국의 사치품 소비시장
: 세계 시장규모의 27%인 126억 달러 (일본을 제치고 세계 2위)
- 참고문헌
-
럭셔리 코리아(사치의 나라)-김난도
루이비통의 법칙-나가사와 신야
블로그
http://blog.naver.com/crenovation
대한무역 투자진흥공사 ‘
- 소비자에서 생활자로 변화하는 일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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