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마케팅] 제품전략 -루이비통의 법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명품소비 현황 및 소비심리

2. 루이비통 브랜드 생성 과정

3. 루이비통 마케팅(4P)

4. 타 브랜드 유사 사례
본문내용
명품 소비 심리
급속한 자본주의의 발달과 신용카드, TV에 나오는 명품을 걸친 연예인들로 인해 쇼핑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찾으려는 럭셔리 제너레이션에 의해 바이덴티티(buydentity)문화가 탄생하게 되었다.

소득 증가 < 명품의 보편화 < 인식변화 < 중국의 명품 소비시장 확대

연 소득 46,000달러 이상의 부유층이 주요 소비층

상위 중산층(연 소득 15,300~30,600달러)의 명품소비가 빠르게 증가

중국의 1300만 가구가 상위 중산층. 2010년 중국 명품 소비의 12% 차지.

중국 부유층의 80% 이상이 45세 이하 구성.

“MADE IN CHINA” 싫어요.

- 2011년 중국의 사치품 소비시장
: 세계 시장규모의 27%인 126억 달러 (일본을 제치고 세계 2위)


참고문헌
럭셔리 코리아(사치의 나라)-김난도

루이비통의 법칙-나가사와 신야
블로그
http://blog.naver.com/crenovation
대한무역 투자진흥공사 ‘
- 소비자에서 생활자로 변화하는 일본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TOTO 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과 현지화 전략
  • 마케팅어떤 제품을 얼마의 가격에 팔 것인지는 기업이라면 끊임없이 고민해야 할 과제다. 경제학의 아버지 아담 스미스는 시장에서 가격의 구실을 ‘보이지 않은 손’에 비유했다. 하지만 21세기인 지금, 기업들은 그 ‘손’ 조차도 계획하고 전략적으로 구성한다. 자유시장 경제에서 가격의 구실이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한 상품이 소비자에게 팔리기까지 기업에서 염두에 두어야 할 문제가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가격 정책 왜 중요한가? “가격 전

  • [국제마케팅] 루이비통 브랜드 마케팅전략 분석
  • 제품 영역으로의 브랜드의 부분 확장- 수익성을 위한 Watches & Jewellery Division의 재구축- 새로운 시장 내의 지속적인 존재 확립 (예 : 중국, 인도)- 지속적 경제 침체와 계속되는 세계 정치의 불안정성이 소비자 확신에 타격을 입힐 수 있음- 모조품 업계의 주요 타겟이라 브랜드 위상이 약화될 가능성모조품 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지만 루이비통만의 모노그램과 꾸준한 표준화 전략으로 내외부의 위험환경을 철저히 차단Ⅳ. 마케팅 전략(4P)Product모

  • 귀족마케팅(VIP Marketing)
  • 소비자의 유형3. 귀족(VIP)마케팅의 특장점4. 국내 귀족마케팅 현황Ⅲ. 결론Ⅰ. 서 론소비자를 소득에 따라 세분화하여 마케팅활동을 전개하거나 소득을 시장세분화의 기본변수 중 하나로 보는 것은 일반적인 마케팅전략 중의 하나이다. 고소득층은 하나의 독립된 틈새시장으로 여러 장점을 갖고 있다. 먼저 이들은 높은 가처분 소득으로 인해 각종 대형고급 제품과 서비스의 주된 소비자이다. 고소득층이 빈번히 구매하는 제품으로는 금융서비스,

  • VIP마케팅 정의와유형및 VIP마케팅 실제사례분석(롯데백화점,현대카드)과 VIP마케팅 문제점및 발전방향
  • 제품과 서비스는 고객의 성향에 따라 유연하게 재구성할 수 있어 전문성을 가진 판매자의 역할이 중요하며 대중적인 점포를 여러 개 운영하기 보단 특정한 곳에 특별한 점포를 운영한다. 그리고 VIP고객과의 1:1관계를 형성하여 고객의 가치와 요구, 성향,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신뢰를 쌓는 인적판촉을 실행한다.출처 : 김영한, VIP마케팅- VIP마케팅의 전략 ‘5P마케팅‘: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행

  • 명품 샤넬(CHANEL) 마케팅전략
  • 제품기능(Product) 9표적시장 선정과 포지셔닝 전략바. 가격기능(Price) 10수요중심의 가격결정 방법사. 유통(Place) 12아. 촉진((Promotion) 131. 거래촉진2. 이벤트 마케팅3. 판매촉진자.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구매과정 및 마케팅 전략제시 141. 소비자의 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