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기업분석과 중국진출전략과 마케팅 4P전략분석및 LG전자 향후마케팅 과제연구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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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LG전자 기업분석과 중국진출전략과 마케팅 4P전략분석및 LG전자 향후마케팅 과제연구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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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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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LG전자 기업소개
(1) LG전자 기업개요
(2) LG전자 중국진출 History
2. 중국 TV시장 분석
(1) LG전자의 중국내 실적
(2) 경쟁사분석
(3) 시장동향
3. LG전자 중국시장진출 전략의 특성
(1) 주력제품의 특성
(2) 유통전략의 특성
(3) 고객의 특성
4. LG전자 중국진출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5. LG전자 중국진출전략의 문제점
6. 향후마케팅 과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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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중국 중산층과 상류층을 겨냥한 프리미엄 전략을 펴고 있다. 중국의 로컬 브랜드의 가격 경쟁력은 도저히 따라잡을 수 없는 수준이기 때문이다. LG전자의 TV부분 중국마케팅 담당자 말에 의하면 중국 로컬 브랜드의 동일 크기의 LCD TV 가격은 LG의 1/3 수준이기 때문에 LG전자의 입장에서 가격을 낮춰 무리하게 점유율을 확대하려고 해도 가격경쟁력에서 로컬기업을 따라잡을 수 없을 뿐더러, 채산성에도 맞지 않는다고 한다.
따라서 LG전자는 기술력 및 브랜드이미지를 바탕으로 프리미엄시장에서 외국계기업인 삼성, 소니와 경쟁을 펼치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의 소비자의 구매력의 양극화가 매우 극심하기 때문에 로컬 브랜드의 저가 TV를 구매하는 고객도 많지만, 아주 비싼 제품에 대한 수요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LG전자는 고소득층을 겨냥한 프리미엄 제품군을 출시중이다. 최근 중국 정부의 ‘가전하향’과 ‘이구환시’ 정책으로 인해 중국 로컬 브랜드들이 엄청난 혜택을 입었는데, 그것이 내년부터 없어진다는 이야기가 있기 때문에 더 이상 그 정책에 대해서는 큰 관심을 두고 있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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