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기업분석과 중국진출전략과 마케팅 4P전략분석및 LG전자 향후마케팅 과제연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03 / 2016.06.03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LG전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LG전자 기업분석과 중국진출전략과 마케팅 4P전략분석및 LG전자 향후마케팅 과제연구 레포트입니다.

총 17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LG전자 기업소개
(1) LG전자 기업개요
(2) LG전자 중국진출 History

2. 중국 TV시장 분석
(1) LG전자의 중국내 실적
(2) 경쟁사분석
(3) 시장동향

3. LG전자 중국시장진출 전략의 특성
(1) 주력제품의 특성
(2) 유통전략의 특성
(3) 고객의 특성
4. LG전자 중국진출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5. LG전자 중국진출전략의 문제점

6. 향후마케팅 과제
본문내용
LG전자는 중국 중산층과 상류층을 겨냥한 프리미엄 전략을 펴고 있다. 중국의 로컬 브랜드의 가격 경쟁력은 도저히 따라잡을 수 없는 수준이기 때문이다. LG전자의 TV부분 중국마케팅 담당자 말에 의하면 중국 로컬 브랜드의 동일 크기의 LCD TV 가격은 LG의 1/3 수준이기 때문에 LG전자의 입장에서 가격을 낮춰 무리하게 점유율을 확대하려고 해도 가격경쟁력에서 로컬기업을 따라잡을 수 없을 뿐더러, 채산성에도 맞지 않는다고 한다.
따라서 LG전자는 기술력 및 브랜드이미지를 바탕으로 프리미엄시장에서 외국계기업인 삼성, 소니와 경쟁을 펼치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의 소비자의 구매력의 양극화가 매우 극심하기 때문에 로컬 브랜드의 저가 TV를 구매하는 고객도 많지만, 아주 비싼 제품에 대한 수요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LG전자는 고소득층을 겨냥한 프리미엄 제품군을 출시중이다. 최근 중국 정부의 ‘가전하향’과 ‘이구환시’ 정책으로 인해 중국 로컬 브랜드들이 엄청난 혜택을 입었는데, 그것이 내년부터 없어진다는 이야기가 있기 때문에 더 이상 그 정책에 대해서는 큰 관심을 두고 있지 않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LG 휘센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사례
  • 중국시장 진출전략 - 151) 농촌포위성시 전략2) 현지화 전략3) 프리미엄 전략6. WHISEN의 STP 분석 - 171) 시장세분화2) 시장표적화3) 시장위치화7. WHISEN 4P 분석 18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성공/실패요인분석 291) 성공요인분석2) 실패요인분석9. 향후 마케팅 과제 301. 기업

  • [마케팅] LG 휘센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사례(파워포인트)
  • LG WHISEN 의 마케팅 사례 연구조원김 범 식전 정 근박 민 철박 동 배박 지 현1. 기업의 비전, 연혁연혁1. 기업의 비전, 연혁비전2. WHISEN 소개4. SWOT 분석5. 중국시장 진출전략6. STP 분석7. 4P 분석제품 & 가격전략8. 성공,실패요인분석텍스트 입력ㅋ1. 기업의 비전, 연혁비전브랜드네임&로고드림에어프로젝트3. 환경분석농촌포위성시전략현지화&프리미엄전략유통전략촉진전략성공요인분석실패요인분석9. 향후 마케팅과제1. 기업의 비전,

  • [해외 직접 투자 전략] LG전자 휘센(WHISEN)에어컨 해외진출 사례 및 마케팅 전략
  • 휘센 에어컨 중국진출목 차Ⅰ.서론1.선정동기2.LG전자 소개3.휘센 소개 Ⅱ.본론1.중국시장 환경분석2.휘센의 해외진출 사례3.마케팅 전략Ⅲ.결론1.성공/실패요인 분석2.문제점 분석 및 극복방안3.향후 마케팅 과제I. 서론 1.선정동기2000년 1월 18일, 휘센은 LG전자의 에어컨 브랜드 명으로 공식 선포되었다. 그동안 LG 에어컨, 삼성 에어컨 등과 같이 회사 이름 위주로 불리던 에어컨시장의 틀을 깨고 LG전자가 `휘센`이라는 단독 브랜드를 런칭 시킨

  • [경영학]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
  • 기업을 우리는 다국적 기업이라 부른다. 2. 우리 기업이 진출한 주요 국가중국 : 값싼 노동력과 넓은 시장 등이 있어 현재 우리 나라의 기업이 가장 많이 진출해 있으며, 주로 섬유, 전자, 신발, 장난감, 식품, 통신 기기, 화학 등의 기업이 진출해 있다.미국 : 임금은 비싸지만 넓은 소비 시장이 발달해 있어 자동차, 반도체, 전자제품, 제약들의 기업이 진출해 있다. 러시아 : 값싼 노동력과 풍부한 산림 및 지하 자원을 가지고 있어 가구, 펄프, 광업 등의

  • [A+]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해외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 마케팅, 스폰서마케팅 등》 중국- 모바일시장 규모 및 현황 및 환경분석- 삼성전자 초기 : 애니콜- 현재의 경쟁업체 : 노키아, 애플- 중국모바일시장 현황 / 전망》 중국- 외부환경, 내부환경 - 외부환경 : 거시, 경쟁, 소비자- 내부환경 :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분석》 중국시장에서의 삼성전자 마케팅전략- STP 전략- 4P MIX- 삼성전자 마케팅성과 - 문제점 및 해결해야할 과제【 결론 - 시사점, 향후전망 】【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서론 - 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