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차별화전략(신제품 도입과 기존제품의 개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품차별화전략 -신제품 도입과 기존제품의 개량
Ⅰ. 제품차별화와 제품의 개량
Ⅱ. 제품차별화 변수
Ⅲ. 제품의 외형적 차별화
Ⅳ. 제품의 질적 차별화
1. 재료의 차별화
2. 기능의 차별화
Ⅴ. 포장화와 레이블링의 차별화
1. 포장화
2. 레이블과 레이블링
3. 포장과 레이블의 다양화
Ⅵ. 서비스와 보증의 차별화
1. 보증
2. 사후 서비스
3. 신용 서비스
4. 서비스와 보증의 다양화
Ⅶ. 제품차별화의 한계
- 본문내용
-
제품차별화전략 -신제품 도입과 기존제품의 개량
I. 제품차별화와 제품의 개량
제품차별화(Product differentiation)란 시장에서의 경쟁상품과 차별화된 품질, 디자인, 스타일, 포장 등의 특징을 가지고 소비자수요를 환기시키고 수요를 획득한다는 것이다. 즉, 시장을 동질적으로 보고 경쟁상품에 비하여 자사제품의 차별적 이점(differential advantage)을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고 설득하여 경쟁적 우위성을 확보하려는 방책을 말한다. 따라서 제품의 시장성을 높이기 위하여 기존제품의 제 특성을 변화시키는 것을 말하며, 기존제품의 품질, 기능, 형태, 디자인, 스타일, 원재료, 포장, 상표 등의 개량을 포함한다. 제품의 개량은 제품수명주기 상 성숙기에 이론 제품에 대하여 기존상표의 지속적인 성장과 경쟁적 이점을 확보하기 위하여 행해지며, 이는 곧 제품수명주기를 연장시키는 결과가 된다.
어떤 상황 하에서 특정 제품의 수정이 실제로 제품믹스의 개량을 가져오기 위해서는 수정 가능한 제품이어야 하고, 기존의 고객을 계속 표적고객으로 삼을 경우, 이들에게 제품의 수정사실이 인지될 수 있어야 하며, 제품의 수정이 고객의 욕구를 보다 많이 충족시켜 줄 수 있어야 한다.
기존제품의 개량은 신제품개발만큼이나 비중이 큰 기업의 제품계획활동의 하나로서, 다음과 같은 배경을 가지고 있다. 즉,
․ 시장의 변화나 고객의 욕구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 새로 개발된 기술을 이용하기 위하여
․ 매출액이 저하되고 있는 제품을 회복시키기 위하여
․ 효과적인 경쟁수단으로 삼기 위함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