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주)감나루의 아이스 홍시`동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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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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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내용 요약
서론
본론 : 브랜드 분석사항 - 1. 브랜드 분석
2. 마케팅 믹스(4P)
3. 시장 분석: (1) 매력도 분석
(2) 경쟁우위 및 적합성 분석
4. 고객 분석
5.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선택
6. 표적시장결정
7. 데이터 분석-SWOT
결론 및 향후 기대방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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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감나루의 아이스 홍시“동감”은 기존의 홍시를 탈삽기법으로 냉동시킨 신제품이다. 웰빙 트랜드에 맞춘 건강식품인 동시에 기존의 과일들의 건조 기법에서 탈피한 신선함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 시장에 널리 알려지지 않았고, 경쟁사보다 다소 높은 가격으로 인해 마케팅 전략인 요구되는 신제품이다.
4P를 기반으로 제품을 철저히 분석하였다. 상품으로써 건강식품이라는 좋은 이미지를 가지며, 탈삽용법을 통한 브랜드만의 자부심과 차별화가 있으며, 상품 뒤에는 CEO의 노력과 지지가 엿보인다. 가격 면은 냉동을 거치지 않은 기존 홍시에 비하면 높은 편이나, 부가가치와 브랜드 이미지를 고려할 때 가격경쟁의 대열에 설 수 없는 입지로 여겨진다. 유통은 무 점포상의 형태인 인터넷과 홈쇼핑에서 활발한 촉진 활동을 하고 있다. 유통에 있어서 냉동보관으로 인한 배달의 어려움을 예상했지만 기존의 쉽게 무를 수 있는 홍시보다 도리어 냉동배달로 인해 용이하다는 것을 알았다. 촉진은 여러 보도 자료에서 브랜드의 상품성과 CEO를 이용한 PI가 있다는 것이 특징적이다.
제품의 도입기라서 산출된 자료를 바탕으로 수익성을 예상하기는 힘들지만, 시장에 진출하여 매장의 판매현황을 지켜본 결과 앞으로의 수익성과 성장률이 높을 것으로 측정된다. 또한 해외 진출도 한창 거론되는 실정이라서 확장적인 사업계획이 예상된다.
경쟁사와의 대비하여 강약점 부분은 감나루가 우수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으로 하고 있기는 하지만, 이미 시장에 진출해 있던 다른 브랜드들의 선 시장 점유에 따른 가격경쟁이 예상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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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cafe.naver.com/ArticlePrint 2005.06.23
http://photo.media.daum.net 2005.07.20
http://aflnews.co.kr/aflnews
http://cafe.naver.com/nongchon/620 2005.08.24
http://blog.naver.com/speedtax 2005.04.21
http://news.naver.com 문화일보 2005.03.08
http://news.naver.com 강원일보 2005.10.17
http://news.naver.com 노컷뉴스 2005.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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