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 브랜드 - NORTH FA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8 / 2016.03.18
  • 1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Outdoor 브랜드 시장과 NORTH FACE
2. NORTH FACE 마케팅
3. 구체적 모델을 통해본 NORTH FACE의 영향력
4. Conclusion
본문내용
서론

SPA 의류 브랜드들의 급성장이 대세인 요즘 패션시장에서 아웃도어 브랜드 시장은 그러한 시대 흐름에 아랑곳 하지 않고 약진하고 있다. 그런 아웃도어 시장 가운데서도 6년째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노스페이스다. 7살 어린아이의 티셔츠, 중고생들의 백팩, 대학생의 바람막이 점퍼, 등산하는 아버지의 모자에 이르기까지 노스페이스는 다양한 연령대에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후 국내, 국외의 아웃도어 브랜드를 모두 제치고 아웃도어 시장 1위를 고수하고 있다. 그렇다면 노스페이스가 선전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보고서에서는 그들이 이용한 마케팅 기법과 준거집단에 속한 소비자들의 속성에 초점을 맞추어 노스페이스의 성공요인을 분석해 보기로 하겠다.

1. Outdoor 브랜드 시장과 NORTH FACE

꾸준히 성장 중인 아웃도어 시장

주 5일 근무제와 Well-being 라이프스타일이 대중화되면서 주말에 야외로 산책하거나 등산하는 것이 많은 사람의 주말 여가활동이 되었다. 특히 IMF이후 등산 인구의 지속적인 증가는 신체 활동성을 높일 수 있는 기능형 아웃도어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일으키는 데 결정적 영향을 끼쳤다. 이에 따라서 아웃도어 시장도 영향을 받아, 2006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증가세를 보여주고 있다. 업계 추정 에 따르면 2011년에 4조원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파괴형혁신사례-The North Face
  • North Face 소개 및 시장현황2. 파괴형 혁신 사례, The North Face(1) 타사와 비교분석(2) 세분화 시장에서의 성공전략3. 파괴형 혁신 유지전략(1) 짧은 신제품주기를 활용한 40~45일 단위의 신상품 출시(2) 클래식한 디자인추구(3) Concept store(4) ‘도전’이라는 culture code 를 바탕으로 한 문화마케팅4. 앞으로 나아갈 방향(1) 건강소재의 아웃도어 개발(2) 실버세대를 위한 다양한 전략모색(3) 새로운 사업을 개척하는 전략 - 스포츠 언더웨어 브랜드 런칭5. 결론

  • [문화와 사회계층] 아웃도어(OutDoor)문화, The NorthFace 노스페이스 성공요인
  • 브랜드 이미지2-4. 성공요인에서의 문화사회계층2-5. The NorthFace 성장과 시장지위3-1. 노스페이스 = 학생교복 ???3-2. 브랜드 이미지 하락3-3. 일시적 유행 가능성54-1. 기존마케팅에 전문성 강조 및 문화공유4-2. 문화마케팅을 통한 청년층 이미지 쇄신*1-1. 여가문화의 변화1980~2000년 : 경제력과 여가시간의 여유가 부족 → 인도어(Indoor) 활동2000~현재 : 경제력 향상과 여가시간 증가(주5일제, 국립공원무료 개방,베이비부머들의 은퇴) → 아웃도어(Outdoor

  • [소비자행동] 등산복의 구매 결정 요인과 선호도에 대한조사 -노스 페이스를 중심으로
  • Outdoor wear시장 분석① 아웃도어 폭발적 성장② 골프 웨어에도 아웃도어 바람③ 대기업, 중견업체 대거 진출-6-Ⅰ. 외부환경분석(3) 소비자의 분석① 건강한 몸, 건강한 마음 Wellness② 자신을 위한 투자 기회, 주 5일 근무제③ 스포츠는 살아있다, 레포츠 -7-Ⅰ. 외부환경분석(4) 제품 (등산복)① 등산복 활용법② 등산복 소재 -8-Ⅱ. 노스페이스 기업소개미국의 유명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인 ‘노스페이스(NORTH FACE)는 영원무역과 일본 골드윈의 합

  • 코오롱 스포츠의 글로벌 마케팅
  • 브랜드를 성장시키기 위해 홍보의 극대화에 힘씀. 성공 마케팅으로 손꼽히는 것이 세계적인 산악인엄홍길씨를 트렉스타 의 기술이사로 초빙한 것. The North Face 영원무역이 일본 회사와 합작 설립한 골드윈 코리아에서 일본 「골드윈」과 미국의 「더 노스 페이스」 브랜드를 라이센스 생산. 방수와 보온력이 뛰어난더미잭스 소재를 사용. 2. KORON SPORTS 의 소개(FnC KORON / 2006.5월 기준) 3. 자산 현황(FnC KORON / 2006.5월 기준) 3. 자산 현황4. SWOT분석 1) St

  • [마케팅] 노스페이스와 코오롱스포츠 마케팅분석
  • 브랜드인 ‘노스페이스(NORTH FACE)는 영원무역과 일본 골드윈의 합작회사인 골드윈코리아(대표 성기학)에서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1997년 국내 전개를 시작했다.그로부터 정확히 10년이 흘렀다.유통망은 158개, 지난해 25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 아웃도어 당일 브랜드 중 2000억원을 넘는 브랜드는 노스페이스가 유일하다. 올해는 30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컨셉Fashion&Function기능과 멋을 추구하는 정통 outdoor gear일반 사람들이 산에서만 입는 등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