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아웃도어 브랜드 NORTH FACE 노스페이스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8 / 2019.12.24
- 1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Outdoor 브랜드 시장과 NORTH FACE
2. NORTH FACE 마케팅
3. 구체적 모델을 통해본 NORTH FACE의 영향력
4. Conclusion
- 본문내용
-
기능성 측면
‘노스페이스’는 30년 이상 등반 탐험가를 지원하면서 얻어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가와 일반인의 레저 활동에 도움을 주는 고기능 아웃도어를 표방하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이러한 브랜드의 기능성 측면을 강조하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론칭 초기부터 기능성을 중시하는 산악인들에게 인정받아야 한다는 원칙을 세우고 제품을 개발했다. 이때부터 산악인 모임을 후원하면서 북극 탐함, 히말라야 원정 등 10여 년간 100회가 넘는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최고의 산악인, 탐험가들로 구성된 노스페이스 클라이밍팀을 운영함으로써 현장경험에서 나오는 조언을 바탕으로한 기술개발은 등반가들에게 생명을 거는 장비가 될 수 있는 바탕이 되었고 이런 노력은 노스페이스의 기능성에 대한 신뢰를 한층 높여주는 결과를 만들었다. 스타마케팅 측면에서도 노스페이스는 기능성을 강조 시켰는데 아웃도어 동호인들 사이에서 ‘산악의 박찬호’라 불리던 산악인 박영석 대장을 이용한 마케팅을 실시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산악인도 선택한 아웃도어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각인시키는데 도움을 주었다.
2) Word of mouth(구전 마케팅)
Media
오늘날 매스미디어는 현대인의 삶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에 있다. 젊은 소비층의 경우 인터넷이나 다양한 경로로 양질의 정보를 얻지만 연령대가 높은 소비층의 경우에는 대부분 신문 기사나 방송 같은 매스미디어를 통해 새로운 소식이나 정보를 얻는다. 그렇다면 노스페이스는 어떠한 방식으로 미디어를 통해 마케팅을 하는지 알아보겠다.
- PPL
노스페이스는 '무한도전'(MBC) ' 1 박2일' (KBS) '패밀리가 떴다'(SBS) 등 이른바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 지속적인 협찬을 통해서 제품을 꾸준히 노출시켰다. 이런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은 젊은 층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들로써 등장하는 연예인들의 옷을 따라 입고 싶은 충동을 일으킴으로써 소비자는 노스페이스를 구매하게 된다. 실제로 이승기가 1박2일에서 입고 나왔던 노스페이스 패딩 제품은 전파를 탄 후 바로 품절이 되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었다. 이와 같이 자신이 동경하는 스타가 나오는 방송을 봄으로써 소비자들은 제품에 대한 구매 욕구를 상승시킨다. 또한 아웃도어 브랜드로선 자사 제품을 알리는 것뿐 아니라 소비자의 야외활동이 많아지도록 하는 게 중요한 마케팅 포인트다. 고객에게 야외 활동을 권장하고 있는 아웃도어 브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