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등산복의 구매 결정 요인과 선호도에 대한조사 -노스 페이스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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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연구 대상
2. 본 론
1) 외부환경 분석
2) 노스페이스 기업소개
3. 설문지 분석결과
4. 결 론
5. 제 언
6.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미국의 유명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인 ‘노스페이스(NORTH FACE)는 영원무역과 일본 골드윈의 합작회사인 골드윈코리아(대표 성기학)에서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1997년 국내시장 전개를 시작

2003년 업계 최초로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

국내 전개를 시작한지 정확히 10년 만에 유통망은 158개, 2006년 2500억원의 매출을 달성

현재 3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음

<구매 결정요인>

- 노스 페이스라는 브랜드에 있어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임
- 매장의 위치와는 상관없이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남
- 노스 페이스 제품 자체에 대한 신뢰도가 높음
- 서비스 및 기타요인에서는 주로 지인의 추천이 영향을 준다는 결과

<선호 제품 구매 후 만족도>

등산복을 구매한 모든 사람들은 브랜드, 가격, 품질, 디자인, 색상 등에 대체로 만족을 보였으며 재구매 의사가 있다고 밝힘

자신이 선호하는 브랜드에 대해서 확실한 신뢰를 갖음

참고문헌
참고문헌
- E-book 성공적인 중국진출을 위한 브랜드 전략과 마케팅
- E-중앙일보
- 노스페이스 홈페이지
- 조선일보
    
논문
소비자행동 특성에 따른 등산용품 구매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 최미선 국민대 스포츠산업대학원, 2009
등산복 소비자의 구매행동 특성에 관한 연구
/ 이지나 경성대 대학원,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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