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프리챌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만든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1.1 프리챌 선정이유
1.2 프리챌 소개
1.2.1 프리챌 개요
1.2.2 주요연혁
1.2.3 사업부문 및 사업내용

2. 조직현황
2.1 조직일반환경분석
2.1.1 경제적 환경
2.1.2 사회 / 문화적 환경
2.2 과업환경분석
2.2.1 기술환경
2.2.2 경쟁환경
2.3 프리챌 전략
2.3.1 현재 충성고객대상 핵심서비스 부문 유료화
2.3.2 현재 충성고객대상 핵심서비스 개발
2.3.3 새로운 타켓 대상 새로운 핵심서비스 개발
2.3.4 빅 배너 전략

3. 조직현상과 문제분석
3.1. 조직구조와 변화
3.1.1 벤처기업
3.1.2 팀제조직
3.1.3 기능별
3.1.4 지주회사편입
3.1.5 사업부제
3.1.6 혼합형 조직(사업부제 애드호크러시)
3.2. 조직운영
3.2.1 의사결정과정
3.2.2 역할과 권한
3.2.3 커뮤니케이션
3.2.4 커뮤니티 유료화

4. 결론 및 개선 방향
4.1. 수평적 조직구조로의 변화
4.2. 조직구조의 잦은 변화
4.3. 수익구조에 적합한 조직구조개발필요

5. 조사를 통하여 느낀 점
본문내용
주식회사 프리챌은 1999년 4월 15일 총 자본금 5천만원의 ㈜자유와 도전 법인의 설립으로 출발하였다. 1999년 12월 20일 벤처기업인증을 취득하였으며, 2000년 1월 1일 프리챌 서비스를 오픈하였다. 이후 2000년 4월5일 ㈜자유와 도전에서 ㈜프리챌 로 사명을 변경, 2001년 3월 23일 ㈜프리챌홀딩스 의 자회사로 편입되었다. Freechal 은 freedom(자유)과 challenge(도전)의 합성어로, 자유롭고 도전적인 조직풍토와 기업문화를 지향하는 프리챌의 정신을 의미한다. Freechal.com은 Personality, Privacy, Communication을 핵심으로 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기반으로, 현실사회에 존재하는 모든 인간관계를 사이버상에서 구현시킨 인터넷 소사이어티이다. 최근 소프트와이즈의 검색엔진 솔루션을 첨가함으로써 기존의 커뮤너티, 메일, 메신저, 모바일, 채팅, 게임, 콘텐츠, 쇼핑, 홈페이지, 아바타 등의 비즈니스에 검색서비스를 포함시킨 본격적인 종합포털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종합인터넷 서비스 기업으로서 ㈜프리챌은 2002년 현재 회원수 800만명, 커뮤너티 80만개, 페이지뷰 7천만뷰 를 기록하고 있으며, 2002년 1분기에 50억원의 매출과 2억5천만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면서 손익분기점을 넘어 흑자기조로 돌아섰다. 회사 창립 3주년을 맞는 프리챌은 2002년을 흑자전환의 해, 글로벌원년의 해 ,제2의 창업의 해로 삼고 매출액 519억원, 영업이익 45억원을 목표로 공격적인 경영을 구사해 나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비즈니스 경영]프리챌 경영전략 분석
  • 기업이 나올 수 없는 것은 물론, 생존조차도 담보할 수 없다.< 조명현 고려대 교수(경영학) >프리챌의 유료화는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닷컴 업체들에 상징적 의미가 크다며 생산적인 토론을 통해 닷컴 업계의 합리적인 유료화 방안을 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어떤 기업이 유료화를 하든 하지 않든, 그것은 기업이 선택할 문제다. 기업은 자선단체가 아니다. 몇 년 전에 IT버블이 형성됐을 때는 투자자금이라도 풍부했지만 지금은 그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분석 (1) 경제적 요인 마케팅의 목표를 세우고 장기적 목표를 수립하고 실행하는 안정적인 투자를 위해서 필요한 경제적 환경 요인으로는 원재료의 가격, 임금, 세금, 이자율, 임대료 등이 있다. 많은 순수 인터넷 기업들이 적절한 소득원을 찾지 못해 경영난에 허덕이고 있는 현시점에서, 대부분의 포털업체들은 소득원 창출에 중점을 두고 기업의 전략을 수립하고 있는 상황이다. 네이버는 인터넷 기업 중 최대의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수익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분석 및 미래
  • 기업이나 단체 등 특정 대상의 성격을 상징화하여 나타냄으로써 그 이미지 경영에 통일감을 부여하는 의미로써 디자인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서비스를 주제로 이루어지는 이미지 계획을 뜻하는 용어를 뜻한다. 위의 STP분석을 통해 Cyworld만의 강점을 차별적으로 포지셔닝해서 원래의 사업 출발점과 잘 부합되는 서비스부터 순차적으로 확장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이는 기본적으로 브랜드 확장 전략과 유사하다고 할수 있을 것이다.우선 프리챌 커뮤니

  • [온라인교육마케팅] `메가스터디`와 `이투스` 마케팅전략 비교
  • 전략과 신경항 대비법 - YMCA 강남지회2002. 9.27입시설명회 2003 수능 고득점 전략과 신경항 대비법 - 상계 메가스터디학원2002.11.13입시설명회 2003 수능 결과 분석과 논구술 대비전략- 메리어트 호텔 5층 그랜드볼룸2002.12. 4입시설명회 이것이 2004 입시의 성공전략이다!5.2.2 홍보 전략 메가스터디는 홍보에 있어 특이한 전략을 구상하였다. 그 특성은 ‘집중화’와 ‘입소문’으로 정리된다. 메가스터디는 설립 초기 기업 인지도가 낮았지만

  • [경영전략] 에밀레정보통신의 경영전략
  • 전략 & 전략 (1)- 사업부 전략과 기업전략1)사업부 전략*독창적이고 기존의 틀을 벗어난 우수 컨텐츠 개발필요- 핵심역량인 컨텐츠 개발에 맞추어 독창적인 우수 컨텐츠 개발이 필요하다. 아무래도 같은 분야의 컨텐츠를 다룬다는 전제 아래 컨텐츠 시장이 포화상태가 되고 있으므로 새로운 컨텐츠 분야를 모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예를 들어 라이프 스타일을 겨냥한 기능성 컨텐츠(핸드폰 소리를 통한 모기 퇴치기)등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