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프리챌 경영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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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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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1.1 프리챌 선정이유
1.2 프리챌 소개
1.2.1 프리챌 개요
1.2.2 주요연혁
1.2.3 사업부문 및 사업내용
2. 조직현황
2.1 조직일반환경분석
2.1.1 경제적 환경
2.1.2 사회 / 문화적 환경
2.2 과업환경분석
2.2.1 기술환경
2.2.2 경쟁환경
2.3 프리챌 전략
2.3.1 현재 충성고객대상 핵심서비스 부문 유료화
2.3.2 현재 충성고객대상 핵심서비스 개발
2.3.3 새로운 타켓 대상 새로운 핵심서비스 개발
2.3.4 빅 배너 전략
3. 조직현상과 문제분석
3.1. 조직구조와 변화
3.1.1 벤처기업
3.1.2 팀제조직
3.1.3 기능별
3.1.4 지주회사편입
3.1.5 사업부제
3.1.6 혼합형 조직(사업부제 애드호크러시)
3.2. 조직운영
3.2.1 의사결정과정
3.2.2 역할과 권한
3.2.3 커뮤니케이션
3.2.4 커뮤니티 유료화
4. 결론 및 개선 방향
4.1. 수평적 조직구조로의 변화
4.2. 조직구조의 잦은 변화
4.3. 수익구조에 적합한 조직구조개발필요
5. 조사를 통하여 느낀 점
- 본문내용
- 주식회사 프리챌은 1999년 4월 15일 총 자본금 5천만원의 ㈜자유와 도전 법인의 설립으로 출발하였다. 1999년 12월 20일 벤처기업인증을 취득하였으며, 2000년 1월 1일 프리챌 서비스를 오픈하였다. 이후 2000년 4월5일 ㈜자유와 도전에서 ㈜프리챌 로 사명을 변경, 2001년 3월 23일 ㈜프리챌홀딩스 의 자회사로 편입되었다. Freechal 은 freedom(자유)과 challenge(도전)의 합성어로, 자유롭고 도전적인 조직풍토와 기업문화를 지향하는 프리챌의 정신을 의미한다. Freechal.com은 Personality, Privacy, Communication을 핵심으로 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기반으로, 현실사회에 존재하는 모든 인간관계를 사이버상에서 구현시킨 인터넷 소사이어티이다. 최근 소프트와이즈의 검색엔진 솔루션을 첨가함으로써 기존의 커뮤너티, 메일, 메신저, 모바일, 채팅, 게임, 콘텐츠, 쇼핑, 홈페이지, 아바타 등의 비즈니스에 검색서비스를 포함시킨 본격적인 종합포털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종합인터넷 서비스 기업으로서 ㈜프리챌은 2002년 현재 회원수 800만명, 커뮤너티 80만개, 페이지뷰 7천만뷰 를 기록하고 있으며, 2002년 1분기에 50억원의 매출과 2억5천만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면서 손익분기점을 넘어 흑자기조로 돌아섰다. 회사 창립 3주년을 맞는 프리챌은 2002년을 흑자전환의 해, 글로벌원년의 해 ,제2의 창업의 해로 삼고 매출액 519억원, 영업이익 45억원을 목표로 공격적인 경영을 구사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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