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비데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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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비데의 잠재적 제품신화를 고찰해 보고 요약해 보시오.
2. 아울러 각 브랜드(웅진 룰루 비데, 청호나이스, 대림 도비도스, 로얄 토토비데)의 브랜드휠을 작성해 보시오.
3. 각 브랜드의 목표 소비자에 대해 요약해 보아라(인구학적, 심리학적, 민속학적 등). 아울러, 각 브랜드(상기 4개 브랜드)의 속성, 편익(혜택),가치를 요약해 보고, 전체 비데시장(상기 4개 브랜드를 포함한 기타 비데 브랜드)에 대한 지각도(소비자가 가장 중요시 여길만한 요소를 기반으로)를 완성해 보시오
4. 수업시간에 면도기와 관련해 래더링 기법을 이용한 질문과정을 설명하였다. 비데와 관련해 래더링 기법을 활용한 질문과정을 작성해 보아라.
본문내용
1. 비데의 잠재적 제품신화를 고찰해 보고 요약해 보시오.

● 비데의 기원과 역사를 간략히 기술해 보면

- 비데의 정확한 기원은 알려지지 않고 있으나 18세기 중엽 프랑스에서 출현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16C경부터 서구의 귀족 계급들이 이용하였고 여성들의 부인병 예방을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차츰 문명이 발달하고 건강과 청결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 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우리나라에서는 88올림픽 이후 보급이 늘기 시작하였다.

● 비데의 근본적인 속성과 그것이 제공하는 핵심적인 가치에 대한 고찰로 그것의
잠재적 제품신화를 유추 할 수 있다.

- 기원전 5,000년경 비옥한 나일강 델타 지대의 세계 최고의 문화의 발상지라고 불리는 이집트에서는 사람들이 목욕하는 일을 청정한 행위로 여겼으며, 흐르는 나일 강물에 몸을 담그고 천연 탄산소다로 몸을 문지른 다음 다시 "홥프"라고 불리는 점토를 개서 굳힌 물건으로 몸을 깨끗이 씻은 후 피부에 향유를 발라 피부의 건조를 방지함으로써 건강과 장수의 비결로 삼았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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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syd***
    (2011.12.02 15:1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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