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청호나이스와 웅진코웨이의 비데 마케팅 및 STP 광고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0.12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민대학교 경상대 김주영교수님 수업때 제출했던 자료입니다. 비데제품이 최근에 뜬 산업이다 보니 구체적 자료를 얻는데 무척 힘들어 애를 먹었지만 기왕 하는것 제가 좋아하는 분야이기도 한 만큼 성심성의껏 해서 레폿점수로 기말셤점수까지 커버해서 A+ 맞을 정도로 썼습니다.
웅진코웨이와 청호나이스의 마케팅 전략과 특히 비데제품에 관한 시장 상황을 알고자 하는 분이라면 다운받기 바랍니다.
이론으로 수업시간에 공부하였던 각종 분석Tool을 활용하였고 그래프와 도표를 많이 사용하였습니다.
- 목차
-
I. 비데시장 선정 이유와 조사 방법
1. 선정이유 및 목적
2. 조사 방법과 순서
II. 청호나이스의 “비데”시장 진출 이유
1. 비데시장 환경분석
2. 비데시장 산업분석
3. 청호나이스가 “비데”시장에 진출한 이유
III. 청호나이스의 차별화 전략분석
1. 자사 분석
2. 경쟁사 분석
3. 청호나이스의 차별화 전략분석
IV. 청호나이스의 STP 전략 분석(P-T-S의 역순으로 함)
1. Position
2. Target-Market
3. Segmentation
V. 청호나이스의 ‘비데’시장 마케팅 전략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5. 서비스
6. 청호나이스의 마케팅 믹스전략
VI. 청호나이스의 ‘비데’시장 마케팅 전략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앞서 환경분석과 산업분석을 통해 현재 비데시장이 커지는 이유와 성장 속도를 알아볼 수 있었다. '비데'는 국민소득의 증대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산업이다. BCG 매트릭스로 살펴본 정수기 업체들의 사업구조로 볼 때 기존의 정수기사업은 성숙기로 접어든 산업이다. 따라서 지속적인 기업 성장을 위해 주력산업(정수기)의 쇠퇴기를 대비한 새로운 성장 엔진 발굴이 필요했으며, 마침 비데시장은 그와 같은 기업 욕구와 때를 같이해 성장하고 있었으므로, 기존 정수기 업체들은 비대산업에 진출을 시도하게 된다.
정수기 업체가 비데시장에 진출해서 현재의 선두그룹을 유지하게 된 것은 "물"을 사용하는 관련산업으로의 다각화였기에 가능했다고 여겨진다. 실제로 웅진코웨이와 청호나이스의 경우 전통적인 비데생산업체와 달리 "정수된 물을 이용하는 비데제품"을 시장에 내놓으며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 참고문헌
-
내외경제신문 (http://www.naeway.co.kr)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서울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굿데이신문 (http://www.hot.co.kr)
파이넨셜 뉴스 (http://www.fnnews.com)
청호그룹 (http://www.chungho.co.kr)
웅진코웨이개발 (http://www.coway.co.kr)
삼홍사 (http://www.sahongsa.co.kr)
대림통상 (http://www.dlt.co.kr)
금융감독원 DART (http://dart.fss.or.kr)
전사적 관점의 마케팅 , 학현사 2002, 이수동외 3인
자료평가
- 필요한 자료 입니다.
- hinar***
(2014.03.27 23:18:18)
- 일목요연하게 설명이 잘된 보고서
- msya***
(2014.03.25 11:33:17)
- EKRH EHDNADL EHLA
- ljk8***
(2006.09.10 20:51: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