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통상,광고론,광고마케팅,마케팅,광고분석,] LooLoo 프랑스 시장 진출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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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현대인의 대표적인 화장실 문화를 알려주는 LooLoo 비데의 광고가 프랑스 시작 진출한 광고 전략 사례를 PPT 형식으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룰루 비데가 프랑스 시장에 진출에 앞서 시장조사, 환경분석, 프랑스인들에게 맞는 광고전략은 무엇인지를 정리해 놓았습니다. 룰루는 화장실 문화의 대표적인 선두주자이라고 할수 있듯이 프랑스 시장에 진출한 광고를 세부적으로 분석한 자료 입니다. 광고론을 공부하시는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목차
목록
1. 기업소개 및 시장 조사
1) 비데소개
2) 프랑스소개
3) 파리진출 선정이유

2. 환경분석
1) 환경분석
2) 경쟁사 분석
3) STP
4) SWOP
5) 4P

3. 광고전략
1) 광고 목표
2) 목표 소비자
3) 광고 컨셉
4) 광고 매체전략

4. 결론
본문내용
1.비데의 기원
15C 프랑스 귀족 사회에서 기르던 애완용 조랑말을 의미
16C경 더운물을 담아 뒷물처리를 위해 만든 도기제품
조랑말을 타듯 앉는 다는 뜻에서 유래
비데의 기능
세정기능: 항문세정, 여성 국부 세정
쾌적기능: 난방기능, 온풍건조
청결기능: 노즐 세척, 정수 필터
첨단기능: 리모컨, 자동절전, 자동 개폐
비데의 종류
기계식 비데: 직접 수도에 연결,수압이용
전자식 비데: 전기 이용, 전자동기능
.
.
환경분석
다양한 구매패턴
1인당 GNP: 29,316$
검소한 소비습관
타 지역에 비해 높은 생활수준
Ile de France
경제적 환경
전자식 비데에 대한 거부감
성관계 전에 비데 사용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제품 선호
타 지역 대비 높은 교육수준
Ile de France
사회·문화적 환경
EU 국가 중 네 번째 대한투자국
다국적 기업에 대한 호의적 태도
높은 부가가치세 19.6%
제품마다 다른 관세율
광고에 대한 규제
정치·법률적 환경
낮은 인터넷 보급율
낮은 휴대전화 보급율
기술적 환경
.
.제품소개 및 전문인을 통한 안전성 증명
CM Song를 통한 친근감·호기심 유발
소비자들과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초기 티져 광고 - 호기심 유발
중기 비교광고 - 우수성 강조
후기 증언광고 우수성 재확인
인지도 향상
비데와 전문가를 함께 등장시켜 구체적 정보 제공
룰루 하셨어요? ♬ ♬ 닦지 말고 씻으세요~룰루 ♬ ♬
홍보도우미를 통한 제품설명 및 사용법 안내, 직접판매
룰루 하셨어요?
와인을 마시며 비데를 사용하는 모습에서 느껴지는 여유
실 사용자들이 말하는 LooLoo의 우수성
룰루 하셨어요?
월간지에 2년 동안 광고
출·퇴근 시간 1시간 간격으로 집중 광고
모든 관련 박람회에 참가
티져 광고: PM 8~10시 매 시간 한 번씩
비교 광고: PM 8~10시 매 시간 한 번씩
증언 광고: PM 8~10시 한 번
대형마트, 시 경계선, 전화박스 상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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