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웅진룰루 비데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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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웅진 룰루 비데 제품분석
2. 환경분석
-현재 비데시장의 상황
-웅진 룰루 비데의 현재 입지
3. 경쟁사 분석
-청호 나이스 굿모닝 비데
4. 소비자 분석
5. 웅진 룰루 비데의 광고 분석
☞1차 광고의 Tone&Mood
☞2차 광고의 Tone&Mood
6. 경쟁사 광고 분석
★청호 굿모닝 비데의 광고분석
★대림통상 도비도스(Daelim Optimum BIdet , Optimum Satisfaction) 광고분석
7. 광고 마케팅 당면 과제 (마케팅 목표)
8. Target 설정
9. Creative Concept
10. 광고 Story
11. Creative 전술

본문내용
1. 웅진 룰루 비데 제품분석

웅진코웨이개발은 그동안 '웅진코웨이'라는 브랜드로 정수기, 공기 청정기 등의 생활 제품과 비데, 연수기 등의 욕실 전문 제품을 생산해 왔다. 올해 5월부터는 욕실 전문 브랜드 '룰루(LooLoo)'를 런칭하였으며 웅진 룰루 비데는 그 첫 번째 제품이다. 룰루 비데는 렌탈과 사후 관리가 가능하며 특히 노즐에 자기세척기능이 있고 계기판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판을 부착했을 뿐 아니라 색상이 오렌지와 베이지 색의 두 가지인 점에서 타제품과 차별화를 두었다.

2. 환경분석

-현재 비데시장의 상황

국내 비데시장은 2000년 350억원, 2001년 690억원, 2002년 1200억원에 이르렀고 비데업계에서는 2003년 올해의 비데시장 규모를 5천억원대로 전망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매출의 3.8배에 이르는 것으로 비데 보급률 또한 예년의 3~4%에서 올해 7%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국내 비데시장이 점차 활성화를 띄고 있는 이유는 국내의 주거문화의 선진화에 힘입어 비데가 21세기 산업의 키워드인 건강가전 시장의 테마상품으로 급부상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웅진 룰루 비데의 현재 입지

웅진 룰루 비데는 전체 비데 시장의 45%를 차지하고 있어 현재 1위의 입지를 고수하고 있다. 2위는 청호가 20%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어서 현재 이 2개 회사가 비데시장의 2/3 정도를 점유하고 있다. 나머지 1/3은 로얄 토토, 대림 등 기타업체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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