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웅진룰루 비데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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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12.2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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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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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웅진 룰루 비데 제품분석
2. 환경분석
-현재 비데시장의 상황
-웅진 룰루 비데의 현재 입지
3. 경쟁사 분석
-청호 나이스 굿모닝 비데
4. 소비자 분석
5. 웅진 룰루 비데의 광고 분석
☞1차 광고의 Tone&Mood
☞2차 광고의 Tone&Mood
6. 경쟁사 광고 분석
★청호 굿모닝 비데의 광고분석
★대림통상 도비도스(Daelim Optimum BIdet , Optimum Satisfaction) 광고분석
7. 광고 마케팅 당면 과제 (마케팅 목표)
8. Target 설정
9. Creative Concept
10. 광고 Story
11. Creative 전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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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웅진 룰루 비데 제품분석
웅진코웨이개발은 그동안 '웅진코웨이'라는 브랜드로 정수기, 공기 청정기 등의 생활 제품과 비데, 연수기 등의 욕실 전문 제품을 생산해 왔다. 올해 5월부터는 욕실 전문 브랜드 '룰루(LooLoo)'를 런칭하였으며 웅진 룰루 비데는 그 첫 번째 제품이다. 룰루 비데는 렌탈과 사후 관리가 가능하며 특히 노즐에 자기세척기능이 있고 계기판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판을 부착했을 뿐 아니라 색상이 오렌지와 베이지 색의 두 가지인 점에서 타제품과 차별화를 두었다.
2. 환경분석
-현재 비데시장의 상황
국내 비데시장은 2000년 350억원, 2001년 690억원, 2002년 1200억원에 이르렀고 비데업계에서는 2003년 올해의 비데시장 규모를 5천억원대로 전망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매출의 3.8배에 이르는 것으로 비데 보급률 또한 예년의 3~4%에서 올해 7%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국내 비데시장이 점차 활성화를 띄고 있는 이유는 국내의 주거문화의 선진화에 힘입어 비데가 21세기 산업의 키워드인 건강가전 시장의 테마상품으로 급부상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웅진 룰루 비데의 현재 입지
웅진 룰루 비데는 전체 비데 시장의 45%를 차지하고 있어 현재 1위의 입지를 고수하고 있다. 2위는 청호가 20%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어서 현재 이 2개 회사가 비데시장의 2/3 정도를 점유하고 있다. 나머지 1/3은 로얄 토토, 대림 등 기타업체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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