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비도스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시장 현황 및 분석
1. 비데의 유례
1) 비데의 기원과 어원
2) 비데의 역사
3) 비데의 발달
2. 아파트 보급화와 웰빙붐으로 인한 비데시장 성장
1) 아파트 보급화
2) 웰빙붐으로 인한 비데시장 확대

Ⅱ 경쟁사 현황 및 분석
1. 경쟁사의 SWOT 분석
1) 시장 점유율 과 브랜드 인지도 1위인 웅진 “룰루”
2) 고소득층의 세분화된 시장을 노리는 청호 나이스 “굿모닝”
3) 정통적 비데 판매방식의 삼성 “노비타”
4) 일본제품인 로얄 “토토”
2. 결론

Ⅲ (주) 대림 도비도스의 분석
1. SWOT 분석
2. 도비도스의 특성

Ⅳ 소비자 분석
1. 소비자 시장의 전반적 현황
2. 구매 동기
3. 구매 실태
4. 구매 장소와 구매 방법
5. 비데 구매시 고려하는 점
6. 비사용자 특성
7. Personal Interview 실행 및 분석
8. 결론

Ⅴ 광고 전략
1. 관고 목표
2. 시장 세분화
3. 래더링
4. 비데의 잠재적 제품신화와 브랜드 신화
5. 포지셔닝 전략
6. Brad Personality 연상
7. 접근 가능한 대안전략 모색
8. IMC 전략
본문내용
Ⅰ. 시장 현황 및 분석
1 비데의 유례
1) 비데의 기원과 어원
비데의 정확한 기원은 알려지지 않고 있으나 18세기 중엽 프랑스에서 출현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비데라는 어원은 당나귀나 말을 가리키는 것 이였는데 이는 아마도
당나귀나 말을 탈 때처럼 기다란 그릇위에 앉기 때문일 것으로 추축한다. 또한 이런
비데는 어의 상으로 사치스럽고 성적인 의미가 담겨 사용하게 되었다고 한다.
비데 (bidet)즉, 세정기는 희랍어로 “여성의 뒷물하다”라는 뜻으로 용변 후 수압으로
물세척할 수 있도록 고안된 위생기기이다. 16C 경부터 서구의 귀족 계급들이 이용
하였고 여성들의 부인병 예방을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2) 비데의 역사
비데라는 말의 어원은 1534년 처음 썼는데, 그 당시의 비데라는 뜻은 명사형으로
“당나귀나 말”을 가리키는 의미였고 동사로는 “빨리 달린다”라고 쓰였다. 1700년
경부터 배설 후 뒤를 닦는 장치라는 말로 정착하게 되었다. 수동식 비데의 발명은
1908년에 되었다. 이 비데는 마치 주름이 있는 아코디언을 앎은 모습이었는데, 이
주름을 수축시켜 항문주위에 물을 뿌리는 구조였다. 모든 가전제품이 그렇듯이 비데도
수동식, 기계식, 전자식 순으로 발전되었다.
우리나라에 비데 보급은 1983년에 시작되어 88올림픽 이후 보급량이 늘기 시작했다.
현재 시중에는 쟁수정용, 온수기능, 변좌 난방기능, 온풍기능 등이 있으며, 기능에
따라 4~5가지 제품이 생산되어지고 있다.

2. 아파트 보급화와 웰빙붐으로 인한 비데시장 성장
1) 아파트 보급화
최근 웰빙 가전제품 수요가 급속히 늘어나는데다 대형 아파트에 들어가는 비데가
고급화되면서 비데시장 확대와 함께 생산업체도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1~2
년 내 시장선점을 위한 치열한 가격경쟁도 예상된다. 게다가 비슷한 시기에 일어난
“몸짱열풍”을 비롯한 “몸”, 즉 건강에 대한 관심은 비데시장의 확대를 부추기고 있다.

3) 웰빙붐으로 인한 비데시장 확대
잘 먹고 잘 살자는 단순한 취지로 시작된 웰빙바람이 일시적 유행을 넘어 새로운 생활
방식으로까지 자리 잡으면서 건강과 관련된 웰빙, 환경친화제품이 고속 성장세를 보이
고 있다. 미혼여성의 3대 혼수가전으로 꼽히는 TV, 냉장고, 세탁기 외에 혼수로 가장
장만하고 싶은 가전제품으로는 28.4%가 공기청정기, 20.4%가 휴대폰, 14.5%가 정수기
, 13.2%가 연수기, 12.3%가 비데를 꼽아 환경가전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건강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웰빙 바람은 드세다. 불과 몇년 전만해도 10여개
에 불과하던 비데업체가 건강과 환경을 중시하는 “웰빙 트렌드”가 불어닥치면서 50여
개로 불었다. 특히 최근에는 기존 제조업체에 가전회사, 정수기업체, 변기업체까지
있다라 뛰어들면서 비데 시장에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망라된 채 인대 쟁탈전이 벌어 지고 있다. 현재 비데 시장의 경우 사홍통상, 노비타, 대림통상, 웅진코웨이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전략] 비데 광고전략
  • 좋은 것 같아요그리고 또 편하잖아요질문자: 주위 사람들도 생각이 비슷한가요?답변자: 대부분 좋다고 해요제 친구는 비데가 없으면 화장실에 못 가겠다고 해요.질문자: 이유가 뭘까요?답변자: 찜찜하대요질문자: 왜 그렇죠?답변자: 비데를 사용하고 나면 참 깔끔한 느낌이 들어요그 느낌 때문에 비데를 사용하는 것 같아요.가격A/S청호 회사의 신뢰도 우수웅진 대림로얄토토 기능성대림로얄토토청호웅진광고전략 중간고사 과제

  • [마케팅전략] 웅진코웨이개발(주) 룰루비데 성공사례
  • 전략웅진 룰루는 기존의 비데 시장의 경쟁사인 청호나이스보다 더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는 보다 나은 두 번째 전략 을 사용하였다.업계 최초로 비데 렌탈 서비스를 시작해 비데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공격적인 광고와 렌탈 서비스와 관련해서 두 달에 한 번, 사용 가정을 방문해 사후관리와 청소를 해주는 등의 활동으로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6.3 신제품 ‘룰루 비데’ 개발절차6.3.1 아이디어 개발신제품 ‘룰루’ 비데는 기

  • [광고기획론] 웅진룰루비데분석 및 스토리보드
  • 도비도스는 웅진이나 청호처럼 방판조직을 가지고 있지 않는 약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웅진이나 청호보다 마케팅력 부재로 인해 판매가 부진한 상태였다. 그러나 최근 주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변정수씨를 모델로 하여 ‘깨끗함을 위한 고집’이라는 컵셉으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도기 전문 업체임을 강조한 도기비데일체형 모델을 주력 상품으로 선정하고 역시 변정수를 모델로 새로운 광고를 시행하고 있다. 도기비데일체형 모

  • [광고심리학] CM송과 배경음악
  • 광고음악을 같은 제품군 속의 각각 다른 광고에 사용된 예를 살펴봄으로써 보다 적절한 광고음악의 사용의 모색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다.● 웅진 룰루비데 TV-CM송과 대림 비데 ‘도비도스’ TV 배경음악현재 서울 지역의 비데 소유 가구 수는 15~20%로 지난해 6월 최 초의 비데광고 이후 1년 반 만에 성장기에 들어섰다. 룰루비데의 CM은 이런 본격적인 비데시장 성장기를 겨냥하여 만들어졌다. 현재 비데 시장 성장기에서 시장 확대를 위한 가장

  • [경영학] 비데 로얄토토TOTO 기업사례분석
  • 도비도스 - 노비타V. 핵심전략수립-STP-4P MixVl. 요약 및 결론Ill. R-TOTO분석-5 forces model -SWOT analysisROYAL - TOTO문화가 있는 욕실 – TOTO경영학 원론 - 기업사례분석결론로얄토토- 비데시장이라는 블루오션을 새로이 개척하고도시장을 제대로 지키지 못함마케팅 전략의 실패가 그 원인이 됨현재 사업기반인 B2B의 유지 및 일반 소비자에의 접근 필요새로운 시장의 창출 뿐만 아니라 멀리 내다보는 시각이 필요상황과 환경에 맞는 적절한 전략의 사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