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축으로 삼고자 한다. 회사 소개웅진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이온수기를 판매하는 회사이다 . 웅진코웨이는 1989년에 설립하여 2001년에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었다. 광고를 통해 접했다시피 웅진코웨이의 주력 제품은 정수기이다. 현재 정수기 시장에서 정수기 시장 1위로서 58%의 절반이상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오른쪽 도표 참고) 요즘 광고에 열을 올리고 있는 ‘룰루 비데’가 당사의 제품이다. 웅진코웨이는 98년도에 업
웅진식품 전략마케팅팀 과장은 “텔레비전 공중파를 통해 기능적 속성과 브랜드 각인 효과를, 기타 매체를 통해서는 비데에 대한 정보 학습이 동시에 전개됐다. 다소 직접적이고 자극적이며 명확하고 짧은 메시지를 담아 각인 및 징글 효과를 최대한 주게 했다”고 의도를 설명했다. 정지원 이사는 “시장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브랜드 네임은 ‘클린웨이’와 같이 아무리 사업 속성이 많이 있더라도 묻히는 이름보다는 ‘룰루’처럼 튀는 이름이 소비
주제 선정 이유Part2. 웅진코웨이 기업 분석기업미션 및 비전기업 연혁보유기술 현황렌탈 사업분야기업 성장의 핵심요인침대 렌탈사업의 등장배경Part3. 환경분석 거시적 환경미시적 환경Part4. SWOT 분석Part5. SWOT 분석을 통한 전략제시★ 웅진코웨이 침대매트리스 렌탈&케어 서비스란?- 웅진코웨이가 2011년 10월 새롭게 시작한 침대 매트리스 렌탈비즈니스는 100만원이 넘는 고가의 침대 매트리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렌탈관리해주는 새로운 비
웅진코웨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2)시대별 정수기 산업의 특성변화(3)웅진 정수기의 마케팅 목표(4)상황 분석1)외부 환경 분석①시장 분석②경쟁자 분석③소비자 분석2)내부 환경 분석①SWOT 분석(5)마케팅 믹스전략1)Product2)Place3)Price4)Promotion(6)웅진정수기의 핵심 성공요소4.결 론(1)무엇이 웅진 정수기를 성공으로 이끌었나?(2)웅진정수기 마케팅 전략의 장, 단점 및 대안제시(3)본 사례로부터 배울 점5.참 고 자 료Executive Summar
성공적인 파워마케팅 사례모음파워마케팅롯데 자일리톨껌 2001.10.25마케팅은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 기업의 목적을 달성코자 하는 가장 효율적인 수단이다. 따라서 식품 및 유통기업들은 ‘고객만족’을 제1의 목표로 삼고,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속속 발굴해 경영활동을 펴나가고 있다. 새로운 역발상 마케팅 기법으로 시장을 장악하거나 차츰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는 사례들을 집중 분석해본다.‘얘야, 껌 씹고 자는 거 잊지 마라.’ 작년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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