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품앗이 문화와 고객만족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의 개념적 틀, 연구방법
Ⅳ. 토론 및 분석
■ 사례 유형 - 기업 내부의 품앗이 경영
■ 사례 유형 - 대기업 간의 품앗이 경영
■ 사례 유형 - 대기업과 중ㆍ소기업 간의 품앗이 경영
■ 사례 유형 -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 간의 품앗이 경영
■ 사례 유형 - 품앗이 경영의 문제점 제시
Ⅴ. 결론
- 본문내용
-
- 삼성과 LG의 협력
‘삼성-LG LCD 교차구매..이종분야 R&D 협력도 본격화‘
“한국 정보기술(IT) 산업의 양축 삼성과 LG가 오랜 논의 끝에 25일 마침내 LCD 패널 교차구매에 합의하고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그간 반도체나 LCD 등 IT 핵심부품에서 한국의 독주를 막기 위해 일본이나 대만업체들은 여러 차례 연합전선을 구축해 한국을 공략해왔지만 우리 업체들의 대응방식은 항상 '각개전투'였던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두 회사의 교차구매 합의는 외부의 적에 공동 대응을 위한 한국업체간 제휴의 효과를 가늠해볼 수 있는 시금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연합뉴스) 김종수 기자
□ 대기업간 확산하는 상생협력
이번 삼성-LG간 교차구매 합의가 아니라도 올해 들어 대기업간 협력은 공동 연구.개발(R&D)을 중심으로 부쩍 늘어나는 추세다. 각 분야에서 세계 정상권에 속하는 국내 기업들끼리 손잡고 신성장산업 분야에서 우위를 선점하려는 것이 주된 목적으로, 정부가 제공하는 R&D 자금이 그 매개가 되는 경우가 많다. 정부가 지원하는 신성장동력 R&D 사업인 '스마트 프로젝트'를 계기로 현대자동차그룹의 현대차와 현대오토넷이 삼성전자와 지능형 차량용 반도체 칩셋 개발에 나서고 현대모비스와 삼성LED가 복합기능 자동차용 LED 전조등을 개발하기로 한 것이 그 사례다.
□ 배경
1. 지나친 경쟁으로 인한 손해
지속적인 고속 성장을 해온 우리나라 대기업들은 저마다 새로운 사업영역을 개척하는 과정에서 경쟁사업이 늘어난 탓에 협력보다는 소모적 경쟁이 많고 이 때문에 국가단위나 산업구조 측면에서 보면 낭비성 중복투자가 적지 않았던 점을 부인하기 어렵다. 따라서 아직 경쟁이 첨예하지 않고 개발과 투자가 진행 중인 분야에서의 협력은 국내 대기업의 새로운 경영전략으로서도 필요가 크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