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주)하나코비 `락앤락(LOCK&LOCK)`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2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찾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목차
-
Ⅰ. 서 론
1. 연구목적 및 사례선정이유
2. 회사소개
1) 연혁
2) 경영이념
3) 목표
4) 제품소개
5) 조직구조
Ⅱ. 본 론
1. 외부환경분석
1) 산업구조분석
2. 내부환경분석
1) 가치사슬분석
3. VRIO framework
4. 전략적제휴
1) LG전자
2) 세키스이 화학그룹
5. 해외진출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서 론
1. 연구 목적 및 사례선정이유
하나코비는 중소 기업으로서 ‘선택과 집중’이라는 전략 아래 "락앤락” 이라는 단일 제품&단일 브랜드로 내수 시장에서의 확고부동한 선점 뿐 아니라 여러 유수 브랜드를 꺾고 선두자리에 서는 등 세계시장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어 왔다. 5조는 단일 브랜드& 제품으로 세계 시장을 석권한 이러한 성공의 배경과 전략 등의 원인과 앞으로의 전망을 알아보고자 한다.
2.회사소개
기능성 밀폐용기 전문회사인 하나코비(주)는 1985년에 설립되어 끊임없는 소재, 디자인, 제품개발 그리고 품질개선을 핵심역량으로 가지고 있으며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는 생활용품 전문 메이커이다. 기존 주방, 욕실, 피크닉, 도시락, 어린이 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약 600여가지 생활용품을 생산해온 하나코비(주)는 1997년부터 회사정책을 전면수정, 제품생산, 연구개발, 영업 등 모든 활동을 "락앤락(LOCK&LOCK)" 제품 하나로 통합하고 이를 위해서 나머지 제품을 과감히 정리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