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기획의 전제로서의 환경분석(포트폴리오전략,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전략적 기획의 전제로서의 환경분석

Ⅰ. 포트폴리오 전략

Ⅱ. SWOT분석

1. WT전략
2. WO전략
3. ST전략
4. SO전략
본문내용
전략적 기획의 전제로서의 환경분석

1) 포트폴리오 전략

전략형성의 전제로서의 환경분석 중 유용한 기법 중 하나가 포트폴리오전략(Portfolio strategy)인데 이는 조직의 환경위험을 분석해서 이에 적응할 수 있는 조직의 잠재능력을, 그리고 경쟁자와의 경쟁적 관계에 있어서 자기 조직의 잠재력을 개발하기 위한 전략을 의미한다. 이것은 전략요소인 성장 ․ 점유를 포트폴리오 차원으로 하는 제품 및 사업전략으로서 경험곡선(experience curve)에 의한 비용체감법칙과 PMIS(Profit impact of market strategies)모형에 의한 시장점유율과 투자수익률(ROI)의 결정법칙 등을 결합하여 현재의 잠재력 있는 전략적 사업단위(SBLJ)를 발견하고 이에 대해 투자 또는 환수를 결정하는 전략이다.
포트폴리오 전략은 복수사업단위로 구성된 조직을 대상으로 안정성 ․ 수익성 등을 기준으로 현재 및 장래의 사업을 판단하고 전략계획을 수립함으로써 시너지 효과(synergy effect)를 높인다는 데 그 특징이 있다.
이 전략은 주로 포트폴리오 매트릭스(Portfolio matrix)를 사용하는데 이는 성장과 점유 등 두 가지 차원의 검토가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포트폴리오 전략에 속하는 전략유형은 매우 다양한데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성장 ․ 점유 포트폴리오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이리엔 의련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사례 - 이랜드 사례
  • SWOT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제13권 1호, 주보림, E - Land SWOT 분석 강점 Strength 약점 Weakness - 현지 이해 및 조사 진행, 현지시장 창출 및 선점 - 수평적 확장 전략- 프리미엄 전략, 유통경로의 차별화- 지속적 경쟁력 확보- 브랜드 이미지 유지 -철저한 현지화 전략- 전략국가에 특화된 브랜딩 (중국 특화)- 전략의 한계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구축 미흡)- 수평적 확장 전략의 결과로 유사콘셉트 브랜드 포트폴리오 -지나친 브랜드 다각

  • 레인콤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전제품을 중심으로 개발, 사용 중에 있으며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가깝게 다 가갈 수 있도록 환경조성이 되고 있다. 이러한 유비쿼터스의 개념을 MP3기기에 도입하여, 언제 어디에 서든지 자신이 원하는 음악이나 고화질의 영상물 등을 손쉽게 즐길 수 있게 하자는 것이다. 이러한 아 이리버의 새로운 전략은 애플사에 의해 날로 불리해지는 낸드플래시시장의 압박을 피하고, HDD를 장 착하여 보다 고용량화된 제품을 출시하고 이에 종합 멀티미디어

  • [국제마케팅] 이베이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
  • SWOT 분석1. 강 점 (Strength)1) 최초로 진출2) 수백만 개에 이르는 품목3) 상대적으로 신뢰할만한 거래의 안정장치의 보유4) 경매를 통한 막강한 커뮤니티 구축5) 우수하게 설계된 경매 프로세스6) 독특한 사업 모델에 의한 안정적 수익 기반 7) 고객 경험을 최우선 2. 약 점 (Weakness)1) 경매 사기 2) 불법 거래3) 시스템의 안정성4) 경매가격의 조작가능성3. 기 회 (Opportunity)1) 타 업체들과 제휴를 통한 synergy effect 극대화2) 글로벌 가속화 전략3) 경기침체

  • [경영학] 현대카드 내, 외부 환경 분석 및 전략
  • 환경 - 무형자원1) 영업전략2) GE 전략적 제휴3) 상품 라인업4) 특화5) 기업문화5. 외부환경 - 거시적환경1) 경제적 환경2) 사회문화적 환경3) 정치적 환경4) 기술적 환경5) 인구통계적 환경6) 법률적 환경6. 외부환경 - Poter1) 기존 기업간의 경쟁2) 신규진입자의 위협3) 공급자의 협상력4) 구매자의 협상력5) 대체재의 위협7. SWOT1) SWOT 분석2) SWOT 분석에 따른 전략1. 선정동기아르바이트수당. 기숙생활비. 데이트비용 결제경제를 직접 체감하

  • 이니스프리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SWOT,STP,4P 중심으로
  • 목차 거시환경, 산업분석1.화장품 산업의 규모2.국내 화장품 시장 특징3.산업구조4.유통시스템5.화장품 산업의 동향과 추세 경쟁분석1. 이니스프리의 경쟁사분석 2. 세부 경쟁자 분석 자사분석1. 브랜드 컨셉2. 이니스프리 심볼3. 이니스프리의 5대 약속, 전략, 경영이념4. 이니스프리의 공유된 가치(기업 내부 조직원들이 갖고 있는 가치)5. 이니스프리의 경영 목표6. 이니스프리의 SWOT분석, 그들의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기는?7. 이니스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