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한류를 이용한 국내기업의 중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5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한류 열풍 분석의 목적
한류의 의의
한류열풍의 성장배경과 중국내 현실태
한류열풍에 따른 우리 기업의 마케팅 전략
한류열풍에 따른 경제적 파급 효과
중국 대중 문화 시장 접근 전략
대중문화를 통한 신세대 시장 접근 방향
정책 시사점
- 본문내용
-
한류 열풍 분석의 목적
2004년 “한류 관광의 해”
향후 한국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우위 유지 필요
시장접근 수단으로써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요성
소비자의 소비형태에 영향을 미치는 이미지로써의 대중문화 중요
=>한류는 한국의 대중문화가 중국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 제공
한류의 의미
韓流 대중가요, TV드라마, 영화 등 한국의 대중문화가 중국 내에서 큰 인기를 끄는 현상
용어 사용 99년중반 중국 언론매체에서도 쓰기 시작. 2000년 9월 30일 중국의 유력한 신문인 <人民日報>: 한국가수들의 대형 콘서트 개최를 보도하면서 한국 음악의 유행이라는 의미로 ‘韓流’라는 신조어를 사용
韓風 , 韓潮 등으로도 표현
해당 국가 중국, 홍콩, 대만, 일본, 베드남, 태국 등 동남아 국가, 및 일본
대상 신세대 계층, 10대 청소년들을 중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