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한류를 이용한 국내기업의 중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5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류 열풍 분석의 목적
한류의 의의
한류열풍의 성장배경과 중국내 현실태
한류열풍에 따른 우리 기업의 마케팅 전략
한류열풍에 따른 경제적 파급 효과
중국 대중 문화 시장 접근 전략
대중문화를 통한 신세대 시장 접근 방향
정책 시사점
본문내용
한류 열풍 분석의 목적
2004년 “한류 관광의 해”
향후 한국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우위 유지 필요
시장접근 수단으로써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요성
소비자의 소비형태에 영향을 미치는 이미지로써의 대중문화 중요
=>한류는 한국의 대중문화가 중국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 제공
한류의 의미
韓流 대중가요, TV드라마, 영화 등 한국의 대중문화가 중국 내에서 큰 인기를 끄는  현상

용어 사용 99년중반 중국 언론매체에서도 쓰기 시작. 2000년 9월 30일 중국의 유력한 신문인 <人民日報>: 한국가수들의 대형 콘서트 개최를 보도하면서  한국 음악의 유행이라는 의미로 ‘韓流’라는 신조어를 사용
韓風 , 韓潮 등으로도 표현

해당 국가 중국, 홍콩, 대만, 일본, 베드남, 태국 등 동남아 국가, 및 일본

대상 신세대 계층, 10대 청소년들을 중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경제론] 중국 게임시장의 성장에따른 국내 게임업체 대처 방안
  • 중국 기업들이 한국 게임업체들이 인터넷 노하우나 그래픽 능력 등 온라인 게임의 원천 기술 측면에서 우위에 있다는 점을 인정하고 있지만, 지금과 같은 추세로는 이것에 얼마나 오래 갈 것인지는 알 수 없는 일이다. 중국은 자국의 빠른 경제성장에 힘입어 거대 자본이 게임 산업에 진출하고 있기 때문이다.더욱이 중국 정부는 적극적으로 게임 산업 분야의 성장을 도모하며 국수주의적인 산업 정책을 펼치고 있는 반면, 우리나라는 중국과의 통상 마

  • 일본시장진출성공전략사례,국순당마케팅사례,글로벌전략,국순당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전략: CJ는 일본의 ‘삿포로 맥주’사와 막걸리 판매 위탁 계약을 체결하여 일본 전국 유통망을 확보하였다. 삿포로 맥주는 세계적인 일본 맥주시장에서 아사히, 기린, 산토리와 함께 4대 맥주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을 만큼 주류 사업에서의 영향력이 큰 기업이다. 삿포로의 유통망을 통해 오이시이 막걸리는 일본의 11개 편의점 브랜드 중 10개의 브랜드와 다이에, 이온 등 주요 대형마트로 판매되고 있다. 그 외의 경쟁사일본 막걸리 시장에 진출한 대

  • EU공략의 선두기지 슬로바키아
  • 전략적 투자자에 대한 10년간 납세유예제도가 EU규정에 대한 수렴을 위해 이미 철폐된 바 있다.셋째 EU에 가입한 신규 회원국들의 사회주의적 관습, 강성노조, 취약한 물류시설은 한국기업의 현지 진출에 장애로 작용한다. http://www.hri.co.kr/upload/bbsfile/publication/VPR20040632.PDF EU확대의 시사점과 대응 방안, p. 9 현대경제연구원 (5) 슬로바키아의 FDI 내용독일, 네덜란드, 오스트리아의 투자가 많아 이들 3개국만으로도 5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산업별로는

  • 경제경영 국내 유통업체의 중국 시장 진출 방향
  • 기업은 중국내에서 생산한 제품을 좋은 품질을 싸게 공급하는 전략으로 나가고 있다. 그 동안 중국의 유통시장은 국유 상업기업을 중심으로 한 백화점 형태의 소매가 주류를 이루어 2000년 기준으로 국유 소매 유통기업이 전체 소매의 85%를 차지하였다. 그러나, 최근 유통시장의 대외개방으로 세계적인 소매 유통기업들이 대거 진출함에 따라 수퍼마켓, 할인매장 등 대형 연쇄점이 급부상하면서 소매 유통업은 백화점 위주에서 점차 체인점, 창고식 할인

  • 브라질 경제 브라질 경제 개관 브라질 경제 현황 브라질 경제 전망 브라질 경제
  • 진출 전략1. 국내기업의 브라질시장 진출현황과 문제점2. 향후 유망진출분야 및 진출 전략1) 통상 및 교역 확대 2) 합작투자형태의 진출3) 정부프로젝트 입찰 적극 활용4) 과학기술 및 인력교류 강화5) 수출품목 다양화6) 지방상권 개척7) 설비 및 제품부품의 수출기회 모색8) 사업의 특성에 따른 기업진출형태 분석9) 대리점 또는 수입판매점의 지정을 통한 시장진출10) 현지지사설치를 통한 시장진출11) 단독투자를 통한 현지법인의 설립12) M&A, J/V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