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중국 테스트베드 허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6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아시아’의 관문은‘한국’에서 부터
국제통상정책론 1조
INDEX
현 외국인직접투자 동향 및 선정 산업 현 정책분석
식품산업
WHY KOREA
사물인터넷(IOT) 산업
식품산업 향후 전략
사물인터넷 산업 향후 전략
WHY KOREA?
WHY KOREA?
뛰어난 FTA 네트워크 구축
세계 GDP의 73.5%달하는 경제영토를 확보한 한국
중국과 EU그리고 미국이라는 거대시장과 FTA를 체결한 유일한 나라
출처 : www.investkorea.org
WHY KOREA?
중국으로 가는 관문 한국
중국의 수입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
한류를 통한 중국시장에서의 한국제품의 영향력
출처 : www.investkorea.org
WHY KOREA?
중국으로 가는 관문 한국
중국시장을 노리는 세계기업에게는 “Made in Korea” 프리미엄과 동시에 동북아 FTA네트워크 제공
중국기업에게도 세계로 나갈 수 있는 강력한 스프링보드로서의 역할
출처 : www.investkorea.org
WHY KOREA?
동북아 의 중심지 한국
393만의 소비자들이 존재하는 147 개 도시와 3시간 이내의 비행 거리에 위치
세계적인 항만과 공항인 부산항과 인천공항을 통한 물류경쟁력 확보
출처 : www.investkorea.org
WHY KOREA?
글로벌시장의 테스트베드
세계최고수준의 IT인프라를 통한 제품의 빠른 Feedback
한국인의 까다로운 성향
한류를 통한 아시아 트랜드로서의 입지
<TEST BED 사례>
출처 : www.investkorea.org
식품
돌, 네슬레, 스타벅스 일부 음료 세계 최초 출시
디지털.IT
MS.인텔,구글의 일부 제품의 출시를 위한 테스트베드로 한국을 이용
생활용품
P&G, 유니레버, 쌤소나이트 한국소비자 수요 연구
영화
어벤져스, 스파이더맨,트랜스포머 등 전 세계 최초개봉
Game
블리자드 등 세계 게임업체가 가장 주목하는 테스트베드
WHY KOREA?
혁신의 나라 한국
2013년 157개국 중 4년 연속 ICT개발 지수 1위 차지
2014년 발표된 215개 국의 블룸버그 글로벌 혁신 지수 순위에서 1위를 차지
출처 : www.investkorea.org
외국인직접투자
동향 및 분석
외국인직접투자
동향 및 분석
외국인직접투자
동향 및 분석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2014년도 외국인직접투자 동향
기존 최고 실적 : (신고) ‘12년 162.9억불, (도착) ’99년 110.3억불
2014년도 외국인직접투자는 신고 190.0억 불, 도착 115.2억 불을 기록해
사상 최고 실적 달성
외국인직접투자
동향 및 분석
유럽연합(EU)
65.0억 불 35.4% ↑
2013년도 대비 2014년도 외국인직접투자 나라별 결과 비교
미국
36.1억 불
2.4%↑
중국
11.9억 불
147.2%↑
싱가포르
16.7억 불
288.0%↑
일본
24.9억 불
7.5%↓
현 중국은 해외진출 장려정책, 한-중 간 경협증진 및 FTA 타결 기대효과 등으로 한국으로 투자가 크게 증가
복합리조트, 문화콘텐츠, 식품, 의류 등 새로운 투자모델이 부상하고 있으며 이런 새로운 투자모델의 경유지로 홍콩ㆍ싱가포르 투자확대
외국인직접투자
동향 및 분석
2012~2014년 지역별 외국인직접투자 신고금액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국내 외국인직접투자 58%가 수도권에 편중되어 있음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