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마케팅 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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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1. 기업소개
2. 기업이념
3. 제품 브랜드 믹스
4. 기업 연혁
5. 진출국가
6. 매출현황
7. 소비자 인식 설문조사
8. 기업 선정이유

II. 본론
1. SWOT 분석
2. 4P 분석
3. 경쟁사 분석 – 유니레버
4. 국가별 마케팅 성공전략
5. 차별화 마케팅 성공전략

III. 결론

Index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소개





프록터앤드갬블(Procter & Gamble Co.) (이하 P&G)는 1837년 미국의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동서지간인 William Procter와 James Gamble에 의해 양초와 비누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설립되었다. 170년이 지난 지금 전세계 80여 개국에 진출하여 13만여 명의 직원을 거느린 세계 최대의 생활용품 업체 중 하나이다. 뷰티와 헬스, 홈케어까지 다양한 브랜드 믹스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세계 140개 국가에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팬틴, 비달사순 샴푸를 비롯하여 고급 화장지 샤민, 팸퍼스 기저귀 등 300여 브랜드를 공급하고 있는 P&G는 매년 Fortune지가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에서 2013년 15위, Fortune 선정 글로벌 기업 28위로 선정되었다.

한국 P&G는 1989년 국내 사업을 시작하여 현재 프링글스, 아이보리와 페브리즈를 비롯, 팬틴, 비달사순, 위스퍼, 질레트, 오랄비, 브라운, 조이 등을 제조 또는 판매하고 있으며 99년에는 7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함으로써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참고문헌
- 한국피앤지 http://www.pg.co.kr
- 유니레버코리아 http://www.unilever.co.kr
- 네이버 지식백과
- http://www.tremor.com
- http://tsome_.blog.me/90169295441
- http://blog.naver.com/hoho9923?Redirect=Log&logNo=120189505867
- http://blog.naver.com/woorikangsan?Redirect=Log&logNo=20048044726
- http://grikr.tistory.com/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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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www.csdw.org/csdw/index.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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