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성공요인분석과 앞으로의전망,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11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스타벅스 기업소개 및 마케팅전략
1) 스타벅스 소개
2) 스타벅스 마케팅사례분석

⑴ 문화마케팅을 연구하라
⑵ 브랜드 네임에 투자하라
⑶ 우량 파트너와 제휴하라
⑷ 고객과 자연스럽게 만나라
⑸ 공익 마케팅을 연구하라
⑹ 지역밀착 마케팅을 연구하라
⑺ 환경보호에 앞장서라
⑻ 한정 판매를 실시하라

* 마케팅 7P 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people
physical evidence
process

2. 스타벅스의 최근상황 분석
* 스타벅스 그동안의 변화
Promotion의 변화

3. 스타벅스 SWOT 분석

4. 스타벅스 STP 전략
1) SEGMENTATOI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경쟁사 분석
(1) 스타벅스에 `도전장` 낸 업체들
(2) 맛의 차이

6. 결론 및 나의의견과 앞으로의 방향
본문내용
해외의 스타벅스는 지역별로 매장별로 다양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커피를 파는 가판대와 같은 인테리어부터 지역적 특성을 강하게 반영한 매장까지 매장별로 각종 테마가 있는 매장을 갖추어 고급브랜드 전략 유지함과 동시에 고객들이 매번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반면 국내의 스타벅스는 모든 매장에서 같은 디자인의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표준화된 시스템으로 안정감을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현재 모든 커피전문점에서 같은 방법을 취하는 것을 볼 때 차별화를 통한 변화가 스타벅스의 발전에 있어 더욱 큰 요소로 작용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신세계 이마트 상해점 경영전략 분석
  • 나서고 있다. 이마트는 초기의 중국시장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현재 상해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앞으로도 꾸준하리라 전망하고 있다. 이렇듯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스포츠 산업에서의 세계 유수 기업들의 전략과 최근 이슈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 2위 기업으로 전락한 아디다스나이키와 아디다스, 퓨마 삼자가 스포츠웨어 유통업체로써의 입지가 굳건한 때가 있었지만, 나이키의 마케팅 성공으로 인해 퓨마는 거의 잊혀지고 아디다스는 항상 2위 기업으로 전락했다. 회사가 설립될 때의 상황이나 콘셉트는 비슷하게 출발 한 두 기업이지만

  • [인터넷기업분석] 미샤사례분석
  • 분석해 보았을 때, 화장품 업계는 두 차례 혁명기를 거쳤다고 말할 수 있다. 첫번째 혁명은 LG생활 건강이 화장품 업계에 뛰어들면서 촉발시킨 ‘시판(시중 판매) 전략’이었으며 LG생활 건강의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대개의 대기업이 그렇듯 LG생활 건강의 무차별적 공세에 방판(방문 판매) 시장은 급속도로 붕괴됐고 시판이 화장품 마케팅의 중심으로 자리잡았다. 두번째 혁명은 1996년 도입된 ‘오픈 프라이스 제도(정가를 표시하

  • [경영조직] 3M, 스타벅스, 5장 연습문제
  • 스타벅스의 개요3. 스타벅스가 직면한 조직문제 4. 문제해결 과정 5. 성과 및 성공요인분석 6. 스타벅스 성공의 시사점 7. 맺음말 1. 들어가는 말오늘날처럼 변화의 불확실성이 높은 환경에서는 기업들은 시장의 새로운 요구와 외부 환경의 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전략적 변신을 모색해야 한다. 따라서 은 전략적 변신을 충실히 실행할 수 있는 조직 구조를 설계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도 조직을 이끌어 나가는 경영자들에게 도

  • [경영학] 네이버 NAVER 성공사례 분석
  • 및 사회규범을 준수합니다. 사회공헌활동 및 교육, 문화, 복지사업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합니다. 직무수행에 개인의 정치성향 배제하며 객관성을 유지합니다. -임직원임직원의 사생활을 존중하며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있도록 공정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창의적 사고가 최대한발휘되도록 자율적인 기업문화를 조성합니다. (5)NHN 비전 앞으로 NHN은 더욱 새로운 개념의 네트워크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인터넷 그 이상의 가치를 통해 삶의 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