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EYES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선정 이유
2. Brand History
II. POPEYES, 기업 현황분석
1. SWOT 분석
2. POPEYES의 마케팅 분석
III.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전략
1. 브랜드 입지 상승을 위한 홍보전략
1) Catch Phrase
2) 방송 제작지원
3) Live Event
2. 경쟁우위를 갖기 위한 마케팅전략
1) 주문 &배달 서비스 차별화
2) 메뉴의 강화 &다양화
IV. 결론
- 본문내용
-
I.서론
1. 선정 이유
대한민국 역사상 최초의 패스트푸드점은 1979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 백화점에 입점한 롯데리아이다. 이를 시작으로 한국의 국민은 점차 해외 음식인 패스트 푸드를 인지하게 되었고, 그 뒤 1984년 종로에 버거킹과 KFC의 국내최초 매장이, 1988년 서울 압구정동에 맥도날드의 첫 매장이, 그리고 1994년에 'POPEYES' 역시 압구정동에 1호점을 오픈했다. 하지만 모든 패스트푸드 기업이 동반성장을 하지는 않았다. 2013년, 롯데리아와 맥도날드가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게 된 반면 POPEYES는 몰락하는 있는 추세이다. 매장은 이익이 창출되지 못해 지속적으로 문을 닫고 있는 상황이고, 눈에 띄는 마케팅을 하고 있지도 않아 브랜드 인지도가 매우 낮은 상황이다. 우리를 포함한 주변 몇몇에게 물어본 결과, POPEYES에 대한 딱히 부정적인 견해는 없는데, 단지 요즘들어 점점 사라지고 찾아볼 수 없다는 것이 주된 이야기였다. 이렇게 POPEYES는 사람들에게 맛있는 기억으로 남아 있는데, 이렇게 부진하고 있는 기업 현황 대해 6조는 의문을 품고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였다.
2. 브랜드 히스토리
POPEYES의 전체명은 [Popeyes Chickens & Biscuits]로 그 시작은 1972년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 알 코프랜드에 의해 ‘Popeyes Mighty Good Fried Chicken’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처음 설립되었다. 기업명의 유래는 영화 <프렌치 커넥션(The French Connection)>에 등장한 탐정 지미 파파이 도일(Jimmy 'Popeye' Doyle)에서 따온 것이며, 눈이 크게 떠질 정도로 맛있는 치킨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후 코프랜드는 또다른 Popeye의 이름을 가진 뽀빠이의 만화회사와 계약하여 뽀빠이를 마케팅에 활용하게 되었다. 케이준 쿠킹이라는 미국 남부 지역에서 인기있는 요리 비법을 제품들에 도입하여 차별성을 선보였고, 이로 인해 성공한 파파이스는 창립 10년 만에 500개의 추가적인 지점을 열었다. 현재 미국에 약 1,500여 매장을 운영 중에 있고, 전 세계에 500지점 정도를 보유하고 있다.
- 참고문헌
-
BBQ 치킨 연혁
(http://www.bbq.co.kr/bbqstory/history.asp)
DART, 전자공지시스템
(http://dart.fss.or.kr/)
롯데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lotteria.com/)
맥도날드 한국 공식 홈페이지
(http://www.mcdonalds.co.kr/)
소셜네트워크와 기업 연동 서비스
(http://whoisdesk.blog.me/130162117917)
식품외식경제신문 “프랜차이즈에서 외식업의 미래를 보다
(http://www.foodbank.co.kr/news/print.php?secIndex=22983)
파파이스 소셜 커머스
(http://www.fnn.co.kr/content.asp?aid=3a7fe84301db4f2d85eca1bf4290163e)
파파이스 지식 백과
(http://terms.naver.com/entry.nhn?cid=2054&docId=651315&mobile&categoryId=2059)
파파이스 한국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papais79/)
파파이스 한국 공식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ages/%ED%8C%8C%ED%8C%8C%EC%9D%B4%EC%8A%A4/323374504372242)
파파이스 한국 공식 홈페이지
(http://www.popeyes.co.kr/)
24시영업에 대한 기사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7&no=418953)
케이준 스타일에 대한 정보 (http://blog.naver.com/dldmsdk5348?Redirect=Log&logNo=30125840246)
무한도전의 실시간 검색
(http://realtime.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top&where=realtime&ie=utf8&query=%EB%AC%B4%ED%95%9C%EB%8F%84%EC%A0%84&x=29&y=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