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EYES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선정 이유
2. Brand History

II. POPEYES, 기업 현황분석

1. SWOT 분석
2. POPEYES의 마케팅 분석

III.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전략

1. 브랜드 입지 상승을 위한 홍보전략
1) Catch Phrase
2) 방송 제작지원
3) Live Event

2. 경쟁우위를 갖기 위한 마케팅전략
1) 주문 &배달 서비스 차별화
2) 메뉴의 강화 &다양화

IV. 결론
본문내용
I.서론

1. 선정 이유

대한민국 역사상 최초의 패스트푸드점은 1979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 백화점에 입점한 롯데리아이다. 이를 시작으로 한국의 국민은 점차 해외 음식인 패스트 푸드를 인지하게 되었고, 그 뒤 1984년 종로에 버거킹과 KFC의 국내최초 매장이, 1988년 서울 압구정동에 맥도날드의 첫 매장이, 그리고 1994년에 'POPEYES' 역시 압구정동에 1호점을 오픈했다. 하지만 모든 패스트푸드 기업이 동반성장을 하지는 않았다. 2013년, 롯데리아와 맥도날드가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게 된 반면 POPEYES는 몰락하는 있는 추세이다. 매장은 이익이 창출되지 못해 지속적으로 문을 닫고 있는 상황이고, 눈에 띄는 마케팅을 하고 있지도 않아 브랜드 인지도가 매우 낮은 상황이다. 우리를 포함한 주변 몇몇에게 물어본 결과, POPEYES에 대한 딱히 부정적인 견해는 없는데, 단지 요즘들어 점점 사라지고 찾아볼 수 없다는 것이 주된 이야기였다. 이렇게 POPEYES는 사람들에게 맛있는 기억으로 남아 있는데, 이렇게 부진하고 있는 기업 현황 대해 6조는 의문을 품고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였다.

2. 브랜드 히스토리

POPEYES의 전체명은 [Popeyes Chickens & Biscuits]로 그 시작은 1972년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 알 코프랜드에 의해 ‘Popeyes Mighty Good Fried Chicken’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처음 설립되었다. 기업명의 유래는 영화 <프렌치 커넥션(The French Connection)>에 등장한 탐정 지미 파파이 도일(Jimmy 'Popeye' Doyle)에서 따온 것이며, 눈이 크게 떠질 정도로 맛있는 치킨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후 코프랜드는 또다른 Popeye의 이름을 가진 뽀빠이의 만화회사와 계약하여 뽀빠이를 마케팅에 활용하게 되었다. 케이준 쿠킹이라는 미국 남부 지역에서 인기있는 요리 비법을 제품들에 도입하여 차별성을 선보였고, 이로 인해 성공한 파파이스는 창립 10년 만에 500개의 추가적인 지점을 열었다. 현재 미국에 약 1,500여 매장을 운영 중에 있고, 전 세계에 500지점 정도를 보유하고 있다.
참고문헌
BBQ 치킨 연혁
(http://www.bbq.co.kr/bbqstory/history.asp)

DART, 전자공지시스템
(http://dart.fss.or.kr/)

롯데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lotteria.com/)

맥도날드 한국 공식 홈페이지
(http://www.mcdonalds.co.kr/)

소셜네트워크와 기업 연동 서비스
(http://whoisdesk.blog.me/130162117917)

식품외식경제신문 “프랜차이즈에서 외식업의 미래를 보다
(http://www.foodbank.co.kr/news/print.php?secIndex=22983)

파파이스 소셜 커머스
(http://www.fnn.co.kr/content.asp?aid=3a7fe84301db4f2d85eca1bf4290163e)

파파이스 지식 백과
(http://terms.naver.com/entry.nhn?cid=2054&docId=651315&mobile&categoryId=2059)

파파이스 한국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papais79/)

파파이스 한국 공식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ages/%ED%8C%8C%ED%8C%8C%EC%9D%B4%EC%8A%A4/323374504372242)

파파이스 한국 공식 홈페이지
(http://www.popeyes.co.kr/)

24시영업에 대한 기사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7&no=418953)

케이준 스타일에 대한 정보 (http://blog.naver.com/dldmsdk5348?Redirect=Log&logNo=30125840246)

무한도전의 실시간 검색
(http://realtime.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top&where=realtime&ie=utf8&query=%EB%AC%B4%ED%95%9C%EB%8F%84%EC%A0%84&x=29&y=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빨리빨리 문화 -마케팅 성공사례 및 분석
  • 전략을 펼치고 있다. 처음엔 의심쩍어하는 뉴요커들도 점점 신뢰하고 있다.=> 해외 명품 브랜드도 신제품을 개발하면 소비자의 반응이 빠른 한국의 첫선을 보이고 싶어 한다. 한국 여인에 통하면 세계 시장에 통한다. 한국은 테스트 마켓으로 자리를 잡고 있고 결국 한국에서의 성공은 세계성공에 통한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 설문조사 내용Q. 한국이란 나라가 외국인들에게 인식 되었을 때 이러한 빨리 빨리 문화와 직관 되어 질 수 있다고 생각

  • [마케팅이론]소셜네트워크의 급증과 프리첼의 성공전략
  • 프 리 챌 (www.freechal.com) - 성공적인 유료화 서비스에 대해 -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시장/고객의 일반적 상황 2. 경쟁 상황-기존 및 잠재 경쟁사의 특성 3. 현재 기술 및 사회적, 경제적, 기업적, 국제적 환경 4. 조직의 현재 상황 5. 프리챌의 목표, 비젼, 미션6. 전략 방향의 제시 1) SWOT 분석 2) 프리챌 e-STP 3) 마케팅 믹스가치창출 7. 설 문 Ⅲ 결 론성공적인 유료화 서비스를 위한 방향 제시 Ⅰ. 서론최근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가 붐이 일어나고 있

  •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마케팅활용사례와 SNS를 활용한 각기업들의 마케팅전략분석
  • 네트워크가 생성되었다. 그 이후로는 몇몇 기업에까지 회원 영역을 넓혔으며, 마침내 2006년 9월에는 13살 이상의 전자 우편 주소를 가진 사용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그래서 2011년 2월 초 현재 6억명 이상의 사용자가 활동 중인 전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성장하고 있습니다.910미투데이 (me2day)는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이다. 글은 한 번 올릴 때 최대 150자까지 쓸 수 있고, 글마다 태그를

  • 소셜미디어(SNS)를 이용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사례 분석
  • 소셜미디어(SNS)를 이용한 기업의마케팅 전략과 사례 분석매스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의 특성 비교세계 주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업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 이메일 사용 추이실시간 정보의 가치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마케팅전략의 장점① 고객과의 소통 극대화를 통한 이미지 제고②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 수단③ 미래 지향적이며 향후 발전 가능성이 至大단 점사례분석- JCPenney 친구와 절교하면 무료 햄버거를 드립니다“-버거

  • SNS 활용한 기업들의 마케팅사례 분석과 SNS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분석
  •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마케팅전략의 장점 및 단점 1) 장점(1) 고객과의 소통 극대화를 통한 이미지 제고할 수 있다.① 이메일과 다르게 대화체로 글을 쓰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특성상 업체와 대화를 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져있어 친근감을 형성하고 업체 이미지를 젊고 빠른 이미지로 변화② 이메일은 보낸 사람과 받는 사람만이 볼 수 있지만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면 모든 사람이 공유할 수 있어 효율적임(2) 저비용 고효율의 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