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해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본문요약
- 이마트의 경영전략
- Wal-Mart와 비교
- E-Mart의 해외진출 가능성
- Tesco와 경쟁

3. 시사점

4. Q&A

본문내용
기업소개 - 이마트

주식회사 이마트(E-mart co., Ltd.)

- ㈜ 신세계 백화점에서 국내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형태의 판매점인 한국형 매장 도입
- 2011.05. 인적분할을 통해 주식회사 이마트로 설립

이마트의 설립배경

- 주부의 사회진출이 증가되면서 계획구매가 생겨나고 주 단위 장보기가 보편화 됨

- 자동차의 급속한 보급으로 인해 상권입지의 중요도 하락

- 대형백화점 중심의 시장을 소매업 중심의 유통환경으로 변화

- 비용절감 노력을 유도함으로써 소비자 물가 안정에 기여

- 이마트의 등장은 소비자의 쇼핑 형태 변화를 유도해 계획적 구매와 가족쇼핑 유도

이마트의 연혁과 비전

- 1930년 미스코시 경성지점 개점
- 1963년 삼성, 동방백화점 인수
- 1963년 상호변경 – 주식회사 신세계백화점
- 1993년 하반기 E-MART사업 개시
- 1997년 중국시장 진출
- 1997년 삼성그룹에서 계열분리
- 2001년 상호변경 – 주식회사 신세계
- 2006년 월마트 16개 점포 흡수


이마트의 경쟁우위와 지속가능성

신속한 다점포화

고객중심의 매장 변화
- 사람체형에 맞는 형태와 친근감이 가도록 설계 -> 한국형 토착화 전략

다점포화 운영 시스템과 물류센터
- 바코드 사용 보편화, 효율적 상품 관리

전략적인 상품기획과 운영
- 최대규모의 바이어 조직 확보, 적극적인 PB상품 개발
*PB상품이란?
매장특성과 고객 성향에 맞추어 독자적 개발 브랜드로서 이마트에서만 판매됨

5. 적극적인 아웃소싱제도 활용으로 경비 절감

Wal Mart가 한국시장에서 실패, 철수한 이유

1.본사시스템 활용의 한계 – 선진 시스템 도입 및 활용의 부진
- 다점포 확보 실패 -> 물류기지 부족 -> 가격경쟁력 확보 실패
- 물류기지 부족으로 인한 재고처리 비용 상승

2. 현지화 전략의 부족
- 본사위주의 강력한 통제적 경영정책
- 경영층 vs 직원, 시민단체, 납품업체간의 갈등심화
- 한국의 노조문화 이해 부족
- 입지선정실패 -> 한국 소비자 특성 이해 부족

3. 저가정책의 실패
- 후발 진입자 -> 원가우위 획들 실패

4. 제한적 마케팅
- 전단지 마케팅 부족, 마일리지 제도 미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미트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 E-Mart 의 일본 진출 전략목차1. 주제 및 진출 국가2. 주제 선정 배경3. 이마트와 이토요카도- 기업소개- 이토요카도의 성공요인4. 이마트의 해외진출 및 진출방향 설정- 해외 시장 진출의 필요성- 중국 시장 진출 성공사례- 월마트의 초기 진입 실패 사례5. 시장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4P 전략6. 진출전략- 세부 진출 내용- 핵심 진출 전략- 차별화 전략7. 향후 과제 8. 결론9. 참고 자료1. 주제 및 진출국가 : 이마트의 일본시장 진출2. 주제선정

  • [국제경영]월마트와 까르푸의 한국시장진출 실태 보고서-월마트 전략 및 실패 분석
  • 월마트와 까르푸의 한국시장진출 실태 보고서< 월마트 전략 및 실패 분석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월마트와 까르푸 해외진출전략(1)월마트(2)까르푸2. 월마트와 까르푸의 한국시장 진출전략(1) 월마트와 까르푸의 국내 시장 진출의 배경(2) 월마트의 한국시장의 진출 전략(3) 월마트의 한국 시장 경영 전략 (4) 까르푸의 한국시장의 진출전략(5) 까르푸의 한국 시장 경영 전략 3. 월마트의 한국 시장진출 실패요인4. 이마트와 월마트의 비교 Ⅲ.

  • [국제경영] 이마트와 홈플러스 비교
  • 신세계 E-MARTvs삼성테스코 HOME PLUSContentsⅠ. 서 론대형할인점의 도래Ⅱ. 본 론1. 이마트의 성공전략2. 홈플러스 성공전략3. E-MART VS HOME PLUS4. 대형할인점의 문제점Ⅲ. 결 론향후대응방안1. 이마트의 해외진출전략2. 홈플러스의 SSM전략서론○ 대형할인점의 도래대형할인점이 성황을 이루기 전 백화점은 높은 인건비와 치열한 경쟁으로 저성장의 상황이었고, 대체소매업태의 개발이 필요했다. 또한 품질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화되면서 대형할인점

  •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비교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비교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Ⅰ. 들어가며대형할인점의 도래Ⅱ. 본 론1. 이마트의 성공전략2. 홈플러스 성공전략3. E-MART VS HOME PLUS4. 대형할인점의 문제점Ⅲ. 결 론향후대응방안1. 이마트의 해외진출전략2. 홈플러스의 SSM전략들어가며국내에 할인점이 최초로 선을 보이기 시작한

  • 이마트 기업구조,SWOT분석 및 이마트 기업성공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및 이마트 향후전략방향 제시
  • 이마트 기업구조,SWOT분석 기업성공전략마케팅전략 사례분석 향후전략방향 제시=목차1. 이마트 기업개요2. 이마트 기업구조 분석3. 이마트 SWOT분석4. 이마트 기업성공전략 사례(1) PB 상품전략(2) 경쟁우위전략(3) 사업다각화 전략(4) 해외진출전략- 중국시장진출 전략- 베트남시장진출 전략5. 이마트 마케팅전략 사례6. 이마트 향후전략방향 제시1. 이마트 기업개요신세계 이명희 회장이 미국의 월마트와 일본의 코우즈를 벤치마킹하여 국내 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