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 전시회 활용 마케팅 개념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전시회 마케팅 개념
02 전시회 활용현황
03 전시회 사례 및 전략
04 논쟁
05 시사점
- 본문내용
-
전시회 마케팅 개념
목표시장을 선정하고 또 고객을 위한 양질의
가치(효용성)를 창출해 알리고 제공하는 형태로
고객을 확보, 유지, 증대 시키는 모든 수법과 기술
유형 또는 무형의 상품을 매개로 하여 제한 된
장소에서 일정한 구매자를 대표하는 참관객과
생산자를 대표하는 참가업체 간에 거래와 상호
이해를 목적으로 진행 되는 일체의 마케팅 활동
.
.
.
사례II
이넥트론
경험의 중요성
거래가 전혀 없거나 미비한 지역에 개최되는 전시회를 우선순위로 두고
연간 6~7회 정도 꾸준하게 참가
무역유관 기관이 주체, 지원하는 전시회 참가
무역유관기관이 전시회와 관련된 모든 준비와 진행을 일괄적으로 지원,
사전 매체광고를 통해 전시회기간에 많은 바이어가 전시장을 방문하도록 유도
철저한 사전조사
B2B 사이트 및 유관기관의 해외조사 활용, 관련 지원 사업참가, 기타 전시회 참가 시
현지 업체 시장조사 등 온-오프라인 방법을 동원
바이어를 만족시킬 수 있는 현장마케팅 전략 구사
음이온의 시각화, 차별성 설명, 한류열풍 활용, 납품 기록 설명
사례III
디카팩
국내 외면제품 해외전시회에 집중
디카팩은 국내에서 취약한 브랜드 인지도 때문에 외면당했지만
해외에서는 품질만 확실하다면 판로를 인정 받을 수 있겠다고
확신하여 해외시장 마케팅에 집중함
매년 10 회이상 해외 전시회 참가
디카팩은 수십 여 차례에 걸친 해외전시회 참가를 통해 전시회 마케팅 관련
다양한 노하우를 쌓음
해외에서 얻은 성공, 국내시장으로 U턴
수출 덕분에 내수 기반까지 마련해 불경기 속에서도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이루어 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권력과 리더십 사례/ 분석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