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락앤락의 국내성공과 해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1) 하나코비 소개와 경영이념
2) 회사연혁
3) 국내 & 해외 공장규모

3. LOCK & LOCK의 시장상황
1) 시장점유율
2) 매출액
3) 수출액

4. STP 분석
1) 세분화(Segmentation)와 타겟(Targeting)
2) 인식(Positioning)

5.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경쟁사 분석

6.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① 국내유통망
② 해외유통망
4) Promotion

PART 2. LOCK & LOCK의 핵심역량
1. 선택과 집중
1) SELECTION
불경기에도 누구나 찾을 수 있는 제품‐ 밀폐용기
2) CONCENTRATION
 제품 핵심화
 기술 집중
 마케팅 집중

2. 끊임없는 기술 연구 개발
1) 세계 최고의 품질
2) 락앤락에 사용된 기술
4면 결착식 밀폐용기 개발
최적의 힌지두께 개발
중공형 실리콘
흐름차단공
위생성
공간활용성
3) 품질보증/ 인증획득
4) 지속적인 품질개발

3.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1) 자체 브랜드 전략
2)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3) 파트너쉽 마케팅
4)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
5) 국내, 해외 마케팅
6) 친환경적 경영이념의 실천

PART 3. LOCK & LOCK 결론
1. 당면과제 및 극복 방안
1) 내수시장의 침체
2) 대기업과의 경쟁
3) 값 싼 복제품과 중국산 가짜 용기의 등장
4) 긴 상품교체주기

2. 각조원의 조사후 소감

PART 4. 부록 및 참고 문헌
1. 참고 문헌

2. KBS 신화창조의 비밀 발췌 내용

3. 락앤락과 관련된 최근 신문 기사
본문내용
PART 1. LOCK & LOCK


1. 서론

◉ 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과거 밀폐용기 시장에서는 미국산 “타파웨어” 독점 시장 이라고 말 할 수 있을 정도로 타파웨어의 독보적 시장 점유율은 계속해서 상승해 나갔다. 하지만 이제 이러한 독점적 시장 점유율의 변화가 시작된다. 그 이유는 락앤락(Lock&lock)이란 아주 강력한 브랜드가 혜성처럼 등장해 전 세계 시장을 장악해 가고 있기 때문이다.
락앤락은 국내 주부들 사이에서 99%라는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54개국으로 수출, 세계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세계 4대 무역 전시회라 할 수 있는 시카고, 프랑크푸르트, 도쿄, 홍콩 전시회에서 돌풍을 일으켜 “신개념 밀폐용기”로 세계의 극찬을 받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락앤락이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브랜드라는 사실이 알려진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브랜드 네임으로 잠근다는 의미의 영어 ‘락’(lock)을 2번 사용함으로써 외국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주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 1조는 “락앤락”이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락앤락을 만든 (주)하나코비가 어떠한 기업인지, 그리고 어떤 기술과 경영전략으로 국내 성공과 세계 시장에 까지 빛을 발하게 되었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로....연혁 2004년도 까지..
  • lmklov***
    (2008.10.17 14:56:48)
회원 추천자료
  • 인도경제 레포트
  • 론 1. 독립 이후 인도의 경제개발 계획과 경제 위기1) 1947-1966 : 경제개발 계획의 착수와 공업 중심 정책 2) 1967-80 : 농업 혁명과 경제 발전 3) 1980-1990 : 인도 경제위기의 초래 4) 1991년 이후의 경제의 자유화(economic liberalization) 5) 고도 성장단계6) 경제 정책의 성과2. 인도의 발전 원동력 (인도의 산업 및 기업)1) 인도 제조업의 현황2) 인도 제조업의 발전 전망3) 인도의 IT산업4) 인도 경제와 기업3. 진출 여건 및 투자 상황1) 인도의 경제동향2) 인도의

  • 해외투자론 FDI 전략 해외직접투자전략
  • 해외투자론1절. 해외직접투자전략2절 해외직접투자 위험관리전략3절. 해외직접투자사업운영 관리4절. 해외직접투자 철수INDEXFDI 전략1절해외직접투자전략제 1절 해외직접투자 전략1. 해외 직접투자 전략의 정의; 기업의 목표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해외직접투자에 관한 계획을수립하고, 계획을 실행하는 방향을 제시하며, 계획의 실행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도록 기업자원을 지원하는 것.- 목적 별 동기;자원지향형, 시장지향형, 지식지향

  • [기업경영전략 A+]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진출 전략
  • 해외직접투자를 규명하는 이론 과점적 경쟁중인 산업에서 한 기업이 해외직접투자를 하면 경쟁기업도 똑같이 같은 국가에 해외직접투자를 함투자방식(해외직접투자방식)8SWOT분석StrengthThreatWeaknessopportunity13억 인구중국의 소득수준 향상밀가루재료에 대한 거부감 적음제과시장에 브랜드개념이 없음선두제품 (맛과 품질우수)독자적 기술보유고급화 전략해외진출 경험 (1970. 중동국가)동양문화의 공통점다국기업의 중국진출 가능제품의

  • [국제경영론] 이마트 국제경영 전략
  • 해외유통사의 주력전략까르푸는 중국은 물론 세계 각국에 점포망을 갖추고 있는 만큼 뛰어난 ꡐ바잉파워ꡑ(제품 매입능력)를 적절히 활용한 저가 공세, 이마트는 청과 ․ 야채 등 선도가 높은 신선식품과 고품질에 따른 가격 경쟁력, 우메이는 중국 기업의 장점을 살려 ꡐ국가적 자존심ꡑ에 호소하는 등 각자의 주무기를 내세워 한치의 양보 없이 경쟁을 벌이고 있다. 중국현지 소비자들은 ꡒ소비자 입장에서야 세계적인 유통업체들이 속속 지점을 내

  • 락앤락(Lock & Lock)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전략
  • 론2. 진출 과정 및 배경2 - 1. Lock & Lock의 세계시장 진출현황락앤락은 전세계 105여 개국의 주부들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로써 국내를 포함해 중국 4개 지역 및 베트남에 그 생산기지를 두고 있으며, 많은 해외 직매장을 갖춘 다국적기업이다. 미국, 유럽, 중국 등 지구촌 곳곳에서 ‘Sold Out 신화를 창조하며 국내 시장에 앞서 해외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은 락앤락은 해외 생산 및 판매기지를 확대하고 글로벌 현지 마케팅 강화를 통해 더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